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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경에세이] 아세안 물류의 개척 2013-04-14 17:55:20
유통의 제반 활동을 말하는데 사업활동에 있어서 인체의 동맥과도 같다. 그 흐름을 국제적으로 신속하고 안전하게 일관 수송화할 수 있도록 우리나라도 iso/tc 51 국제표준화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그동안 유럽과 미국이 표준화 기술을 주도해왔으나 2008년 무역에 많이 사용하는 신기술 분야인 ‘상자형 파렛트’를 위한...
두부·상추·막걸리 마트서 계속 판다…서울시, 판매품목 제한 철회 2013-04-08 17:36:48
전국학습준비물생산유통인협회는 다음달 중 협동조합을 결성, 동반위에 학용문구판매업을 중기적합업종으로 선정하도록 요구할 예정이라고 이날 밝혔다. 중기적합업종은 협동조합이나 협회 등 업종을 대표할 수 있는 단체가 동반위에 신청할 경우 실무위원회를 구성, 당사자 간 협의를 통해 지정여부가 결정된다.송종현...
편의점 '24시간 영업' 안해도 된다…공정위, 제도개선 추진 2013-04-08 17:14:08
없던 일로"▶ [한경데스크] '배추 국장'보다 '물류 국장'을▶ 동서-남양 '커피전쟁'에 네슬레 '비명'▶ [사설] 농산물 유통 개혁한다더니 가격밴드는 또 뭔가▶ 두부·상추·막걸리 마트서 계속 판다…서울시, 판매품목 제한 철회[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국내산 돼지고기 외식창업 대세로 떠올라… 2013-04-02 09:54:33
종로상회는 처음부터 산지직거래와 물류직영화를 통해 원료육의 가격을 국내에서 가장 저렴하게 가맹점에 공급하고 있다. 그만큼 수입산과 비교해도 가격경쟁력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가맹점당 수익율도 최대 32.5%를 기록, 가맹점 문의가 줄을 잇고 있다. 게다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농촌진흥청, 축협...
'유통산업연합회' 출범…이승한 "업계 갈등, 발전의 원동력으로" 2013-03-27 15:50:54
'유통산업발전협의회'를 확대·개편한 민간 자율 협의체다. 연합회엔 대형마트와 ssm, 전통시장, 골목슈퍼, 백화점, 편의점, 프랜차이즈 등 전 유통업계 참여한다. 유통업계 현안을 다루는 운영위원회와 상생협력, 발전방안 등 세부과제를 논의하는 분과위원회로 구성돼 운영된다.대한상의 유통물류진흥원이 사무국...
전 유통업계 참여 '유통산업연합회' 출범…초대회장에 이승한·진병호 2013-03-27 11:34:32
'유통산업발전협의회'를 확대·개편한 민간 자율 협의체다. 연합회엔 대형마트와 ssm, 전통시장, 골목슈퍼, 백화점, 편의점, 프랜차이즈 등 전 유통업계 참여한다. 유통업계 현안을 다루는 운영위원회와 상생협력, 발전방안 등 세부과제를 논의하는 분과위원회로 구성돼 운영된다.대한상의 유통물류진흥원이 사무국...
유통산업연합회 출범…자율상생 방안 모색 2013-03-27 11:00:06
체인사업협동조합이 참여한다. 유통업계 현안을 다루는 운영위원회와 상생협력, 발전방안 등 세부과제를 논의하는 분과위원회로 구성돼 운영된다. 대한상의 유통물류진흥원이 사무국 역할을 맡아 지원 업무를 수행한다. 연합회는 정책·제도 건의, 실태조사·연구, 대·중소 유통업계 및 유통·제조업계간...
학원비 인하 명령 내린다 2013-03-08 16:57:26
유통 계열화를 추진하고 산지유통센터(apc)와 도매물류센터를 건립, 판매를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공산품에 대해서는 현재 영세 자영업자 위주인 병행수입 시장에 대형마트가 참여할 수 있도록 해 가격 경쟁을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공정거래위원회와 소비자단체가 주도하고 있는 상품정보 제공서비스도 강화하기로 했다....
농산물 직거래법 만든다…축산물 유통단계는 축소 2013-03-08 11:01:32
도매물류센터를 열고 내년엔 장성과 밀양, 내후년엔 강원과 제주 지역에도 개설해 산지-소비자간 유통을 계열화한다. 축산물 분야에선 생산에서 판매까지 일괄관리가 가능한 '협동조합형' 유통 패커(Packer)를 육성한다. 산지 농산물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직접 배달하는 '농산물 꾸러미 배달사업'...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더불어 살아가는 '相生·협력'의 힘 !…신뢰경영으로 '윈윈' 2013-03-07 15:35:06
필드컨설턴트, 메뉴바이저, 교육담당자, 물류담당자 등이 있다. 이들의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본사는 힘을 쏟아야 한다. 특히 슈퍼바이저는 가맹점 사업자들과 생산적인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존재이므로 이들의 역량강화에 사활을 걸어야 한다.셋째, 가맹본부는 가맹점의 제안을 적극 수용하라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