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에어비앤비 몰카 위험…10년간 '감시장비' 고객 불만 3만여건" 2024-07-10 17:13:27
민원 및 신고 건수를 공개하라는 법원 명령을 받았다. 에어비앤비 측 대리인은 법정에서 2013년 12월 1일 이후 10년간 '감시 장비'와 관련한 고객 응대 기록이 총 3만4천건이라고 밝혔다고 CNN은 보도했다. 에어비앤비 측은 현관 카메라 고장이나 녹음 기능이 있는 태블릿 PC가 실내에 방치돼 있었던 사례 등도...
삼성생명, '고객경험' 통한 신뢰…업계 첫 22년 연속 1위 2024-07-02 10:00:29
적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VOC 접수 후 응대까지 소요 시간을 최소화하고, 접수된 의견을 분석해 상품, 서비스, 제도 개선에 반영하고 있다. 민원 전문 인력과 담당부서 전문가로 구성된 ‘신속 해결 지원팀’은 현장과 상시 소통하면서 고객의 불편 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하는 데 공을 들이고 있다. 삼성생명은 전국 8개...
토스뱅크·광주은행 '공동대출' 2024-06-26 18:02:26
광주은행 대출분에 대해서도 민원 응대·증명서 발급·원리금 수납 등을 할 수 있도록 특례를 부여했다. 토스뱅크가 광주은행을 대신해 대출 모집·고객정보 확인·대출심사 결과 전달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것도 가능하다. 연체가 발생하면 광주은행 대출분에 대해서도 별도의 채권추심업 허가 없이 차주에게 연체 사실을...
성북구, 악성민원 공무원 보호 체계 구축 나서 [메트로] 2024-06-26 17:31:01
민원공무원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구청 내에 건강증진실을 설치했다. 이승로 서울 성북구청장은 “악성민원을 응대하며 발생하는 피로와 우울, 공포 등은 업무 효율성을 떨어뜨려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방해한다"며 "성북구 민원공무원을 보호하도록 기관 차원에서 적극적인 대응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했다. 오유림...
"강남·서초로 가라"…등 떠밀린 초임 교사 2024-06-25 18:09:18
달한다. 현장 교사들은 강남·서초 지역에 신규 임용 교사가 늘어나는 것에 우려를 나타냈다. 서울교사노동조합 관계자는 “신규 교사에게 강남·서초 지역 근무는 매우 버거운 일”이라며 “서울교육청은 강남·서초 학교의 학부모 민원 응대 시스템을 적극 감독하고, 이 지역 과대학교·학급 해결을 위해 실질적인 대책을...
"응대 직원은 예비엄마입니다"…통화연결음 도입 2024-06-11 10:09:59
대상으로 한 민원인의 폭언 및 폭행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임신 공무원을 보호하고 출산 친화적인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이 같이 조치했다고 11일 밝혔다. 민원인이 임신 공무원에게 전화를 걸면 "지금 응대하는 직원은 아기를 가진 예비 엄마입니다…(중략) 예비 엄마인 직원에게 따뜻한 마음으로 존중과 배려를...
송파구, '행정체험단' 대학생 → 미취업 청년으로 대상 확대 [메트로] 2024-06-04 15:14:32
동 주민센터에서 문서정리, 민원 응대 등을 경험한 뒤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기 시작했다. 어느덧 입직 5년 차가 된 A씨는 당시 경험이 공직 생활 적응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실무를 쌓을 기회를 제공하는 ‘청년 행정체험단’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행정 인턴'으로...
"美 경찰도 쓰는 '목걸이 카메라'로 대박…라이더용 블랙박스로 B2C 공략" [긱스] 2024-05-28 17:57:30
민원 응대 과정을 녹화하는 ‘피트 360’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갑질’ 등이 발생했을 때 실시간으로 녹화할 수 있다고 안내하자 악성 민원이 크게 줄었다는 게 지자체의 설명이다. 건설 현장의 근로자 목에 착용하는 ‘넥스 360’은 롯데건설 등 건설사 35곳에 제공하고 있다. 촬영 영상을 실시간으로 외부와 공유해...
"제주도 갈 바엔 해외 가지" 불만 폭발하자…'대변신' 나섰다 2024-05-22 22:00:01
지난 9일 밝혔다. 협회는 호텔과 외식업, 렌터카업체, 여행사, 골프장 등 1300여개 관광업체를 회원사로 두고 있다. 협회 측은 "제주 관광과 관련한 부정적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회원사 자체적으로 종사원 친절 및 민원 응대 교육을 실시할 것"이라며 "서비스 질을 높이고 자정 노력을 강화해 관광객 만족도를 높일...
배달음식에 '바퀴벌레' 리뷰 달았더니…사장 "이럴 필요 있냐" 2024-05-20 10:22:33
한 여사장이 응대했다. 여사장은 리뷰 답글을 두고 "중국인 남편이 작성했는데 말투가 서툴러 그렇게 달았다"고 해명했다고 A씨는 설명했다. A씨는 이날 다시 올린 후기 게시물에서 "상식적으로 내 번호 아는 데 다시 전화해서 죄송하다고 하는 게 맞지 않나"며 "사장님 태도 보고 리뷰 지우고 신고만 하려고 했는데 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