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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비 45%·출력 19%↑"…현대차, 차세대 하이브리드 공개 2025-04-20 09:00:00
및 배터리 제어 기술을 활용해 주행 성능과 승차감을 강화하고 스테이 모드와 스마트 회생 제동 등 전기차에서 경험할 수 있었던 전동화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한동희 현대차그룹 전동화개발담당 부사장은 "오랜 시간 축적해 온 엔진·변속기와 하이브리드 시스템 개발 경험, 세계 최고 수준의 전기차에 적용된 전동화...
현대차그룹, 2개 모터로 성능·연비 개선한 차세대 하이브리드 공개 2025-04-20 09:00:00
개입의 이질감을 줄였다. 이 밖에도 정차 중 엔진 구동으로 배터리를 충전하는 상황에서 P1 모터를 활용해 엔진 진동과 부밍을 줄여 정숙성도 강화했다. 현대차그룹은 e-AWD, e-VMC 2.0, 스테이 모드, V2L, 스마트 회생 제동 등 전동화 특화 기술 라인업을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 탑재 차량에 새롭게 적용한다고 밝혔다....
전기차 속도조절에 뜨는 EREV…배터리업계 새 수익원으로 부상 2025-04-20 06:40:00
시장이 본격적으로 확대하면 전방 수요 둔화로 시름하던 배터리 업계에 보릿고개를 극복할 새로운 수익원이 될 수 있다는 기대감이 나온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기아는 미국 시장을 겨냥한 전기 픽업트럭을 개발하면서 이를 보완할 EREV 모델 개발도 함께 검토하고 있다. 송호성 기아 사장은 최근 '2025 최고경영자(CE...
LG에너지솔루션, 사내 봉사단 '함솔이' 출동…어르신 급식·공원 가꾸기 2025-04-15 15:56:35
선도하고 고객가치 문화를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배터리 캐즘(대중화전 일시적 수요정체)에도 지난해 LG에너지솔루션의 사회공헌 비용은 약 99억8000만원으로 전년(약 82억5000만원)보다 21% 늘었다. 또 LG에너지솔루션의 임직원 나눔 봉사활동은 약 5883시간, 누적 기부금은 약 6700여만원을 달성했다. 올해에도...
車부품도 관세 유예될까 [오늘장 물음표] 2025-04-15 08:14:41
하나 생길 겁니다. ●LG화학, 中 특허 무효…배터리 특허 전쟁 서막? LG화학이 중국에서 양극재 특허 무효 판정을 받았습니다. 업계에서는 이번 특허 무효 판정 뒤에 LG화학과 특허 분쟁 중인 중국의 양극재 업체 룽바이가 있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중국 삼원계 양극재 1위 기업인 룽바이는 LG화학의 특허를 침해한...
기아, 2030년 판매목표 하향조정…5년간 42조 투자 '사상 최대'(종합) 2025-04-09 16:04:44
성능을 확보한 5세대 배터리를 개발해 전기차 성능을 극대화할 방침"이라면서 "자율주행에선 자체 소프트웨어를 고도화하고 SDV와 연동한 기술을 지속 개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2030년까지 전기차 모델을 15종으로 확대하고 하이브리드는 10종의 라인업을 완성해 99만3천대까지 판매하겠다는 구상이다. 충전 인프라의...
SK '딥 체인지' 이끈 최태원, '룰 체인지'로 삼각파도 넘는다 2025-04-08 18:49:12
1990년대 정보통신, 2010년대 반도체, 최근에는 전기차배터리와 바이오라는 신성장 동력원을 탑재하면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 1973년 최종건 창업회장 별세 이후 친동생인 최종현 선대회장이 경영권을 이어받았다. 최 선대회장이 1998년 그룹명을 '선경'에서 'SK'로 변경하고 글로벌 일류기업으로...
창립 72주년 맞는 SK, 창업정신 기리며 '삼각파도' 극복 나서 2025-04-08 06:41:01
정유사업과 반도체 부문의 수출 비중이 높고 배터리와 바이오 등 미래성장 사업도 해외 시장을 주력으로 하고 있어 대외 불확실성 대비를 위한 시나리오 경영에 나서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 SK이노베이션과 SK E&S 합병 등 선제적인 리밸런싱을 진행하고 있다. 데이터센터(DC), 거대언어모델(LLM) 등에도 역량을 집중하며...
BYD, 아토 3 보조금 드디어 확정…두번째 전기차 '씰' 얼마 2025-04-03 13:47:41
씰은 BYD 전기차 라인업 중 최초로 셀투바디(CTB) 기술이 적용됐다. CTB은 배터리팩의 상단 커버를 차체 바닥과 완전히 일체화해 충돌 안전성을 크게 향상했다. 여기에 82.56kWh의 BYD LFP 블레이드 배터리를 사용해 1회 충전 시 최대 520km(WLTP 기준)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AWD 기준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3.8...
BYD 승용 브랜드 두 번째 차 온다…전기 세단 '씰' 사전 예약 2025-04-03 13:22:18
향상시켰다. 여기에 82.56kWh의 BYD 리튬·인산·철(LFP) 블레이드 배터리를 사용해 1회 충전 시 최대 520km(WLTP 기준)까지 주행이 가능하며 20~80%까지 약 30분 만에 충전할 수 있는 최대 150kW의 DC 충전을 지원한다. 전·후방 교차충돌 경고, 하차 주의 경고 등 레이더와 전방뷰 카메라를 활용한 다양한 안전 및 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