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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신한카드, 민원발생평가 최하위(종합) 2014-04-24 14:26:16
생명보험사(21개사)는 민원이 5.8%, 손해보험사(14개사)는 1.0% 증가했다. 교보생명, 농협생명, 흥국생명이 1등급, 알리안츠생명, 에이스생명, 우리아비바생명, ING생명, PCA생명이 5등급을 받았다. 손보사 중에는 농협손해보험과 삼성화재가 1등급, 롯데손해보험, ACE아메리칸화재보험, AIG손해보험이 5등급을 각각...
고객 불만 가장 심한 금융사는 국민은행·동양증권 2014-04-24 12:00:40
생명보험사(21개사)는 민원이 5.8%, 손해보험사(14개사)는 1.0% 증가했다. 교보생명, 농협생명, 흥국생명이 1등급, 알리안츠생명, 에이스생명, 우리아비바생명, ING생명, PCA생명이 5등급을 받았다. 손보사 중에는 농협손해보험과 삼성화재가 1등급, 롯데손해보험, ACE아메리칸화재보험, AIG손해보험이 5등급을 각각...
교직원공제회, 11월까지 '위독한 대한민국 지키기' 캠페인 진행 2014-03-04 11:45:01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황수영 교직원공제회 보험사업부장은 "고객과 함께하는 착한 캠페인을 통해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이번 '위독한 대한민국 지키기' 캠페인은 올해 11월까지 진행되며 적립금은 두 차례에 걸쳐 서경덕 프로젝트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공제회 보험은 교직원에...
<질병·수술 담긴 보험 고객정보…관리 부실>(종합) 2014-02-03 10:01:26
자동차 보험 만기가 다가오면 온갖 보험사에서 자사에 가입하라는 판촉 전화가쏟아진다. 대부분의 보험사가 고객 정보를 공유해 자유롭게 유치 활동을 하는 게 관행이기 때문이다. 일상생활에서 받는 스팸 전화의 대부분이 대출이나 보험 가입 권유다. 보험 가입 당시 기재했던 개인 정보가 안전하다고 보기 어려운...
<질병·수술 담긴 보험 고객정보…관리 제대로 안돼> 2014-02-03 06:01:38
자동차 보험 만기가 다가오면 온갖 보험사에서 자사에 가입하라는 판촉 전화가쏟아진다. 대부분의 보험사가 고객 정보를 공유해 자유롭게 유치 활동을 하는 게 관행이기 때문이다. 일상생활에서 받는 스팸 전화의 대부분이 대출이나 보험 가입 권유다. 보험 가입 당시 기재했던 개인 정보가 안전하다고 보기 어려운...
<삼성 사장단 인사…금융 계열 대거 교체> 2013-12-02 12:35:59
보험사로 키울 임무를 맡았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안 신임 사장은 삼성생명 투자사업부장, 자산운용본부장 등을 거쳐 2010년부터 삼성 금융사장단협의회 사무국장을 맡아 금융사의 사업 경쟁력강화를 위한 전략 수립과 시행을 원활하게 지원했다"며 "앞으로 초우량 손해보험사로의 성장기반 구축에 매진할 것이라는...
보험업계, 콜센터 불만 접수시 해당부서가 직접 응대·CEO직속 전담부서 배치 2013-06-04 15:30:03
맞춰 보험사들도 민원 감축과 소비자 보호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협회 통해 모범 사례 공유 정부의 소비자보호 중시 정책에 보조를 맞춰 보험업계는 다양한 장치를 마련하고 있다. 협회를 중심으로 움직이고 있다. 생명보험협회는 작년에 금융업권 최초로 자율적인 소비자 보호를 위한 태스크포스(tf)를...
[2013 보험 연도대상] "고객은 가족이자 친구"…마음 얻어야 2013-05-22 15:30:08
보험사 상품과 차이점을 설명하면서 적합한 것을 추천하는 게 그의 영업 방식이다. “말을 많이 하는 것보다 고객이 원하는 것을 파악하는 게 중요합니다. 간단 명료하게 설명하고 판단을 기다리는 절제의 미학이 효과적입니다.” 김 설계사는 “무엇보다 현재의 고객에게 최선을 다하라”고 강조했다. 고객의 경조사,...
현대해상 보험 판매왕에 남상분·김유희씨 2013-04-11 08:46:14
현대해상[001450] 보험 판매왕에 천안사업부 제일프로지점의 남상분씨와 동울산사업부 방어진지점의 김유희씨가 11일 선정됐다. 남씨는 지난해 52억원의 보험 매출을 올려 2008년, 2010년, 2011년에 이어 네번째 대상을 받았다. 김씨는 35억원의 보험 계약액으로 2007년, 2011년에 이어 세번째 대상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