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원조 얼짱, '육아 유튜버' 변신 대박…"진정한 출산 장려" 2024-10-22 14:15:35
육아 콘텐츠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낱낱이 밝혔는데 특히 유준이를 출산할 당시 카메라를 켜게 된 이유부터, 남편 대신 여동생이 탯줄을 자른 사연이 눈길을 끌 예정이다. 공개된 리얼한 출산 영상에 모두가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고, MC 김구라는 "이러니 방송을 안 보지"라며 너스레를 떨어 궁금증을 자아냈다. 과거 원조...
노벨상 전부터 독서는 섹시했다…2030이 책 읽는 이유[책이 돌아왔다①] 2024-10-20 08:30:01
[커버스토리 : 책이 돌아왔다①] ‘짧은 영상’이 지배하는 시대에 긴 글이 팔리고 있다. 한강 작가가 노벨상 수상자로 선정된 이후 출판계에는 역대급 호황이 찾아왔다. 대표작 ‘채식주의자’, ‘소년이 온다’, ‘작별하지 않는다’ 등 한강 작가의 책들은 10월 10일 수상 발표...
"제주 고유의 색 담았다"…제주 한라수, 브랜드 웹사이트 선봬 2024-09-24 16:56:46
깨끗한 제주 용암해수로 만들었다는 스토리도 제공한다. 제품 소개 페이지에서는 소비자들이 제품에 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인포그래픽과 아이콘을 활용했다. △청정성 △기능성 △안전성 △안정성 등을 알린다. 제주 용암해수 페이지에서는 용암해수가 형성되는 과정과 취수, 검수 과정, 수질관리 및 친환경 패키징...
선선한 가을바람 솔솔…집안 분위기 바꿔볼까 2024-09-19 16:16:17
한솔 스토리필름을 선보였다. 이 필름은 붙박이장과 싱크대 등에 쓰이는 스토리보드와 동일한 패턴으로 출시해달라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만들어졌다. 아토피와 새집증후군의 주원인인 포름알데히드가 없는 제품이고, 내지문성을 적용해 지문이나 오염물질이 덜 묻는다. KCC는 고급 창호 전시장 더클렌체갤러리를 서울과...
한솔홈데코, '한솔 이지셀프' 벽지와 타일 손쉽게 탈부착…간편하게 시공할 수 있는 '한솔 스토리필름' 2024-09-19 16:03:34
지난 6월에는 자사의 스토리보드와 동일한 패턴의 인테리어 필름인 한솔 스토리필름을 선보였다. 이 필름은 붙박이장과 싱크대 등에 쓰이는 스토리보드와 동일한 패턴으로 출시해달라는 소비자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만들어졌다. 기존의 PVC가 아닌 PP 소재를 사용하여 아토피와 새집증후군의 주원인인 포름알데히드가 없는...
"나 누군지 알지?"…애인 데리고 '불법 통과' 금수저 정체 [성수영의 그때 그 사람들] 2024-09-07 00:00:21
숨겨진 스토리에 새삼 감탄이 나왔습니다. 좀 더 많은 분이 이런 작품들을 보고 깊이 즐겼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지난주에 이어 한 번 더 간송미술관과 관련한 기사를 준비했습니다. 혜원전신첩을 중심으로, 신윤복의 삶과 작품 속 이야기를 풀어 봅니다. 신윤복은 누구인가이런 그림을 그린...
아즈키 COO "PFP 넘어 '유니버스' 구축…NFT 진화 계속될 것" [코인터뷰:KBW2024] 2024-09-06 16:36:57
정체성을 나타내는 PFP에 스토리를 불어넣어 웹3 플랫폼에 머무르지 않고 종합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즈키는 지난 5월 애니메이션 '에피소드 1 엔터 더 가든(Enter The Garden)'을 공개해 유니버스 확장의 신호탄을 올리고, 최근에는 해리포터 프랜차이즈 개발을 담당했던...
카카오 "하반기 AI 대화형 플랫폼 출시…카톡과 별도 앱"(종합2보) 2024-08-08 10:51:14
스토리' 부문은 일본 웹툰 시장의 경쟁 심화 등으로 인해 매출이 2천157억원으로 7% 줄었다. 영상제작을 포함한 미디어 부문의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22% 증가한 896억원이었다. 카카오톡의 2분기 기준 국내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는 4천893만 명으로 탄탄한 성장세를 보였다고 카카오는 설명했다. 아울러...
카카오 2분기 영업익 작년보다 18.5%↑…'톡비즈' 호조(종합) 2024-08-08 09:18:01
이익 성장을 견인했다. 반면, 웹툰, 웹소설 등 '스토리' 부문은 일본 웹툰 시장의 경쟁 심화 등으로 인해 매출이 2천157억원으로 7% 줄었다. 영상제작을 포함한 미디어 부문의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22% 증가한 896억원이었다. 카카오는 "톡채널, 선물하기 등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하는 기존 사업 구조를...
광고는 맑고 콘텐츠는 흐렸다…카카오 영업익 전년비 18.5% 증가 [종합] 2024-08-08 08:28:50
올리면서 실적을 끌어올렸다. 스토리 매출의 경우 같은 기간 7% 감소한 2157억원에 머물렀다. 픽코마가 일본 웹툰 시장 경쟁이 심화된 상황에서 전략적 마케팅 확대한 영향으로 비용이 증가한 결과다. 미디어 매출은 같은 기간 896억원으로 22% 증가했다. 제작 라인업이 하반기에 집중됐던 지난해 기저효과로 풀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