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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누리상품권 쓰러 왔어요"…전통시장 '북적' 2024-09-12 17:39:39
2만원)를 돌려받는 온누리상품권을 쓰는 소비자를 곳곳에서 볼 수 있었다. 할인(환급) 혜택을 고려하면 차례상에 올라가는 시금치와 배추는 공짜로 얻을 수 있는 셈이다. 방학동도깨비시장 관계자는 “온누리상품권은 하루 환급액만 800만~900만원 수준”이라며 “각종 행사를 활용해 ‘알뜰 소비’하는 소비자가 많다”고...
"통신비 비싸서 갈아타요"…남녀노소 알뜰폰으로 몰리더니 2024-09-06 08:48:27
선택 부문에선 이동통신3사보다는 알뜰폰 가입자들의 만족도가 더 높았다. 한국소비자원은 6일 이동통신3사·알뜰폰 소비자 만족도와 이용행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만 20세 이상 이동통신3사 가입자 1500명, 알뜰폰 가입자 355명을 대상으로 지난 6월 11~25일 온라인으로 이뤄졌다. 소비자원에 따르면...
"통신3사 평균요금, 알뜰폰의 3배" 2024-09-06 06:23:15
1 수준이었다. 알뜰폰 이용자의 경우 자급제 단말기 구매 비율(81.1%)이 이동통신 3사(37.2%)보다 높은 데다 다른 콘텐츠나 부가서비스를 많이 이용하지 않는다는 게 저렴한 요금의 한 요인이라고 소비자원은 설명했다. 이러한 요금 격차는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도 반영됐다. 이동통신 3사 고객의 이용요금 만족도는 5점...
"이동통신 3사 월평균 요금 6만5천27원…알뜰폰의 3배" 2024-09-06 06:00:10
3사 월평균 요금 6만5천27원…알뜰폰의 3배" 소비자원 조사…품질 만족도 SK텔레콤-LG유플러스-KT 순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 KT 등 대기업 3사 이동통신 서비스 이용자의 월평균 휴대전화 요금이 알뜰폰 이용자의 3배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이동통신 3사 가입자...
고물가에 '1000원도 비싸'…880원 편의점 라면 '대박' 2024-09-05 09:52:39
초코우유, 딸기우유 2종으로 300㎖ 용량이다. CU에서 판매 중인 동일 용량의 다른 상품과 비교해 50% 이상 저렴하다. 권유진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상품기획자)는 "음료 카테고리에서 매출 상위를 차지하는 가공유를 초저가 상품으로 선보여 고객들의 알뜰 소비를 돕고자 한다"고 말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CU "고물가에 1천원 이하 상품 매출 27% 증가" 2024-09-05 09:14:55
용량이다. CU에서 판매 중인 동일 용량의 다른 상품과 비교해 50% 이상 저렴하다. 권유진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상품기획자)는 "음료 카테고리에서 매출 상위를 차지하는 가공유를 초저가 상품으로 선보여 고객들의 알뜰 소비를 돕고자 한다"고 말했다. aer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이마트, 사과·한우 가성비 선물세트 잘 나가…수산물은 제주 옥돔·김 '듬뿍 할인' 2024-09-04 16:05:51
이어지면서 ‘가성비’ 추석 선물 세트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졌다. 이마트가 올해 추석 선물 세트 사전 예약 실적을 분석한 결과 알뜰 소비 트렌드가 선물 세트에도 반영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2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된 사전 예약 1차 기간 선물 세트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약 4% 증가했다. 역대 사전 예약...
홈플러스, 사전예약·실속형 세트가 대세 2024-09-04 16:03:54
속 알뜰 소비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호응이 높다. 실제로 전년 추석과 올해 설날 선물 세트 전체 매출 중 사전 예약 비중은 각각 약 75%, 70%를 차지했다. 이번 사전 예약에서는 DNA 검사 및 항생제 잔류 물질 검사를 통과한 100% 한우를 비롯해 각종 정육 등 육류 상품을 대량 준비했다. 명절 대표 상품인 갈비로 구성된...
소비자 80% "여력 안되지만 추석선물 사야죠" 2024-09-03 06:31:11
조사됐다. 알뜰 소비 성향이 강해진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선물 선택 기준에 대한 질문에 모든 연령대는 '가성비(68.2%)'를 1위로 꼽았다. 가격 대비 품질이나 성능을 중시하는 실속형 소비패턴은 연령대가 높을수록 더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20대는 51.3%가 '가성비'를 중요한 구매기준으로...
소비자 10명 중 8명 "고물가에도 추석선물에 지갑 연다" 2024-09-03 06:00:12
중 8명 "고물가에도 추석선물에 지갑 연다" 대한상의, 소비자 1천명 대상 '추석선물 구매의향' 조사 추석선물 1위는 '과일'…알뜰 소비성향에 '가성비' 중시 (서울=연합뉴스) 강태우 기자 = 고물가와 경기침체 우려에도 소비자 10명 중 8명 이상은 추석을 맞아 지난해와 동일하거나 더 많은 수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