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풋볼'은 어디 가고 온통 테일러 스위프트 얘기…"피곤하네" 2024-11-04 10:52:04
말했다. 그는 "NFL 입장에선 좋은 비즈니스 상 결정이었겠지만, 경기를 빛바래게 하는 느낌이었다"며 "(스위프트와 켈시가 주목을 받는 것에) 약간의 질투를 느꼈다"고 덧붙였다. 그랬던 그가 지난 핼러윈 연휴 때 스위프트와 켈시 커플의 모습으로 분장한 것을 SNS에서 올리자 스위프트 팬들은 충격을 받았다는 게...
[IPO챗] 노머스 "글로벌 종합 엔터 설루션 기업으로 도약" 2024-10-29 13:31:11
추진 중인 엔터테크 기업 노머스의 김영준 대표는 29일 "글로벌 종합 엔터 설루션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에서 기업공개(IPO) 기자 간담회를 열고 "노머스는 IT(정보기술)와 데이터 분석을 통해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아티스트와 팬들이 보다 편리하게 만나고 비즈니스 효율을 높일 수...
하늘 나는 '에어택시'…K-UAM 혁신기업 총출동 2024-10-21 17:21:48
UAM 기술의 활용 방안을 제시해 관련 비즈니스 협력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람회 기간 드론이 바꾸는 물류의 새로운 패러다임, 모빌리티를 활용한 드론봇 전투 체계 등 세미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주요 세미나로는 드론이 바꾸는 물류의 새로운 패러다임, 모빌리티를 활용한 드론봇 전투 체계, K-UAM 항공기 개발...
카카오엔터, 인도네시아·대만서 웹툰 사업 접는다 2024-10-21 17:17:41
카카오엔터 관계자는 "인도네시아, 대만 사업 종료는 글로벌 IP 비즈니스를 북미 중심으로 재편하는 과정에서 선택과 집중을 하기 위해 이뤄진 결정"이라며 "세계 최대 엔터테인먼트 시장인 북미, 동남아는 태국 중심으로 역량을 집중해 성공적인 IP 비즈니스 사례들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카카오...
"고객 타겟팅·소통 유리" 직접 FAST 채널 만드는 기업들 2024-10-12 06:00:02
제임스 스미스는 지난달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비즈니스 오브 브랜드 콘퍼런스 세미나에서 "브랜드 FAST 채널을 통해 TV 소비자에게 직접 다가갈 기회가 생겼으니 광고주에게는 큰 변화가 아닐 수 없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아마기는 FAST 채널 운영을 위한 과금 등 기술을 제공하는 회사다. 소셜미디어를 이용하는 고객이...
'GD 소속사' 갤럭시코퍼, 尹대통령 경제사절단 동행 2024-10-09 16:26:41
열린 한국-싱가포르 비즈니스 포럼에서 AEG 프레젠트와 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MOU를 바탕으로 케이팝(K-POP) 산업의 글로벌 확산과 엔터테인먼트 기술 발전을 위해 협의해나가기로 했다. 이번 포럼은 대한상공회의소와 싱가포르기업연합회(SBFP)가 주최했다. 최용호 갤럭시코퍼레이션 대표와 아담 윌크스 AEG...
펫타버스, 사명 '뮤즈엠'으로 변경…JYP 출신 김현호 공동 대표 선임 2024-10-02 09:57:24
‘엔터3.0’ 및 투자 부문을 총괄하며, 엔터테인먼트 기반 비즈니스 모델을 더욱 공고히 하고, 공격적인 투자 활동을 주도할 계획이다. 뮤즈엠은 사명 변경과 함께 IP 비즈니스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K팝 스타들의 반려동물을 캐릭터로 개발하는 독창적인 접근 방식으로 글로벌 콘텐츠·캐릭터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민희진 "하이브 소송비 23억, 집도 팔아야…난 이겨야겠다" [종합] 2024-09-27 23:27:39
"엔터테인먼트업의 본질에 더 가까이 다가가서 궁극의 이상향을 이루는 게 K팝을 통해 이루고 싶은 것"이라면서 "철학과 예술은 비즈니스의 대척점에 있는 개념으로 인식된다. 돈이 되는 일은 대체로 아름답고 고상하기 어렵다는 선례와 인식 때문이다. 반면 자본을 멀리하면 아트도 현실에서 고립되기 마련"이라고 했다....
‘23세기아이들’, 카카오벤처스 등에서 12억 원 시드 투자 유치 2024-09-25 17:09:50
등 버추얼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를 기획, 실현하기에 최적화된 인원으로 꾸려진 팀이다. K-팝, 애니메이션, 뮤지컬,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 분야에 깊게 몰입한 경험을 토대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버추얼 아이돌 시장에 새 방향성을 제시할 것이라는 평이다. 이번 투자를 이끈 안혜원 카카오벤처스 선임 심사역은...
[데스크 칼럼] 'K웨이브 축제' 제대로 준비하자 2024-09-18 17:46:09
K뷰티, K푸드, K패션 등과 관련한 비즈니스를 아우르는 행사를 3~4일간 개최하는 게 핵심이다. “‘한국의 6월’ 하면 떠올릴 수 있는 랜드마크급 K콘텐츠 행사를 만들겠다”는 게 문체부 설명인데,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무엇보다 엔터업계와의 협업이 긴요하다. 보통 6개월~1년 단위로 해외 공연 스케줄을 짜는 K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