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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원, '티메프' 상품권도 집단조정 접수…해피머니 포함 2024-08-16 10:34:27
가장 많았기 때문이다. 현재 전자지급결제대행(PG) 업체와 카드사들은 티몬·위메프에서 일반 상품을 구매했으나 배송받지 못한 경우에 대해 환불 처리하고 있으나 여행 관련 상품은 책임 소재를 둘러싼 공방 속에 환불을 보류한 상태다. 티몬·위메프에서 구매한 상품권 또한 발행처에서 환불이 안 되고 사용처도 막힌...
티메프 "소액 채권자 10만명에 우선 변제" 2024-08-13 18:08:23
자구계획안에 따르면 두 회사는 셀러에게 지급할 판매대금이 회사를 거치지 않고 전자결제대행(PG)사에서 직접 또는 제3자에게 이체 후 셀러에게 지급하는 에스크로 정산 계좌 도입, 전자상거래업계 중 가장 빠른 ‘배송완료 후+1일 정산·선정산’이 핵심인 결제 주기 단축 방안 등을 회생 방안으로 제시했다. 두 회사는...
티메프 판매자들 "70여개 업체 유동성 확보 못 하면 파산 위기"(종합) 2024-08-13 13:36:52
분개했다. 이어 "여행사는 취소 수수료와 재결제를 요구하고 PG(전자지급결제대행)사는 환불 기준이 안 맞아 법적 검토를 한다고 한다"며 "가족여행이 신사동 티몬(사무실) 여행이 안 되도록 책임 의무를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aer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개정 전금법 시행 한 달 앞으로…헥토파이낸셜 주목도↑"-DS 2024-08-13 08:35:00
"PG(전자결제지급대행업) 서비스 내 휴대폰 결제 비중이 확대되면서 매출 대비 지급 수수료 비중이 개선돼 영업이익률이 전년 동기 대비 1.6%포인트 개선된 9.4%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나 연구원은 전금법 개정안이 다음 달 15일 시행되는 가운데 '티메프 사태' 영향으로 회사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질 것이라고...
'티메프 집단조정' 9000명 신청…머지사태 넘었다 2024-08-10 11:51:26
전자지급결제대행(PG) 업체와 카드사들은 티몬·위메프에서 일반 상품을 구매했으나 배송받지 못한 경우에 대해 환불 처리하고 있으나 여행 관련 상품은 책임 소재를 둘러싼 공방 속에 환불을 보류한 상태다. PG사들은 판매 절차가 완료돼 여행이 확정됐다면 여행사가 환불해야 한다는 입장이고, 여행업계는 여행상품 대금...
'티메프' 집단 분쟁조정 신청자 9000명…머지사태 넘어섰다 2024-08-10 11:22:59
구제할지에 대한 방안도 담길 전망이다. 전자지급결제대행(PG) 업체와 카드사들은 티몬·위메프에서 일반 상품을 구매했다가 받지 못한 경우에는 환불 처리하고 있다. 다만 여행 관련 상품은 책임 소재를 이유로 환불을 보류한 상태다. PG사들은 판매 절차가 완료돼 여행이 확정됐다면 여행사가 환불해야 한다는 입장이고,...
'티메프' 집단조정 최종 9천명 신청…머지사태 때보다 많아 2024-08-10 10:47:23
전자지급결제대행(PG) 업체와 카드사들은 티몬·위메프에서 일반 상품을 구매했으나 배송받지 못한 경우에 대해 환불 처리하고 있으나 여행 관련 상품은 책임 소재를 둘러싼 공방 속에 환불을 보류한 상태다. PG사들은 판매 절차가 완료돼 여행이 확정됐다면 여행사가 환불해야 한다는 입장이고, 여행업계는 여행상품 대금...
"여행상품 구매자도 책임 있다"…커지는 티메프 환불 갈등 2024-08-08 17:48:13
놓고 카드사와 전자지급결제대행(PG)사, 여행사 간 갈등이 불거진 가운데 소비자도 계약 상대방으로서 일정 부분 책임이 있다는 주장이 나오면서다. 정부는 책임 소재를 분명하게 밝히기 위해 한국소비자원이 주도하는 분쟁조정 과정에 금융감독원이 함께 참여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8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티메프...
소비자원 '티메프' 집단조정 6천여건 접수…내일 신청 마감 2024-08-08 12:00:00
담긴다. 전자지급결제대행(PG) 업체와 카드사들은 현재까지 고객이 티몬·위메프에서 구매했으나 배송되지 않은 일반상품 3만여건, 40억원 규모를 환불 처리했다. 하지만 여행상품은 환불 책임 소재를 둘러싼 공방 속에 환불이 미뤄지고 있다. 여행상품 결제는 '여행사→티몬·위메프→PG사→카드사→소비자'...
대내외 불확실성 속 한계기업, 회생제도 적극 검토해야 [삼정KPMG CFO Lounge] 2024-08-07 11:01:31
복잡한 이해관계를 가진 셀러·일반 소비자· 전자지급결제대행(PG)사 등 약 11만 명에 달하는 채권자 간 원만한 합의안을 마련해야 한다. ARS를 통해 자율 합의안과 구조조정 계획을 성공적으로 마련·시행하기로 하면, 법원은 기업회생 개시 ‘각하’ 결정을 내릴 수 있으며, 회사는 바로 정상 영업에 들어간다. 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