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벅' 퇴출시킨 콧대 높은 호주인들, 한국인 바리스타 커피엔 '엄지척' 2019-02-01 17:10:28
호주 점령한 39k커피39 호주에 뿌리 내린 커피 한류한국인 바리스타 300여명, 호주 39커피 수도39 멜버른서 활약 강병우 에이커피 대표가 1세대 고현석·김진우·차성원 등 여러 대회서 우승 휩쓸어 호주 주류 커피 문화 선도한국서도 호주식 커피 확산 "획일화된 탄 맛 아닌 원두 고유의 맛 찾아" [ 김보라 기자...
지역별 인기 커피…서울은 라테, 제주는? 2019-01-23 15:16:35
이디야커피 커피지도39 [ 김보라 기자 ] 이디야커피가 23일 지난해 전국 매장의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작한 ‘2018 커피지도’를 공개했다. 이디야커피 매장 수는 전국 2500여 개로 국내 최다다.아이스 아메리카노는 지난해 가장 많이 팔린 음료였다. 전국에서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판매율이...
박원순 '제로페이' 첫발…소상공인들 '시큰둥' 2018-12-20 18:12:50
39산적39年 매출 8억 이하 수수료 Ɔ39 강남·영등포 지하쇼핑센터 등 가맹점 밀집지역서 서비스 개시 시범 시행 후 내년 3월 확대소상공인 가입률 3% 불과 "공무원 찾아와 권유 받았지만 가입 필요성 못 느껴 거절"기존 카드와 수수료 큰 차이 없어 무료 송금수수료 지속 여부 관건 [ 임락근/강경민 기자 ] 20일...
[김보라 기자의 알쓸커잡] 게이샤는 일본 커피 아닌가요? 2018-12-13 17:22:20
타서 마시는 아메리카노. 온 국민이 ‘아메리~’로 대동단결했던 커피 시장은 이제 다양성을 즐기는 스페셜티로 옮겨가고 있습니다.스페셜티 커피를 잘 모르는 사람도 한번쯤 들어봤을 만한 커피, 바로 ‘파나마 에스메랄다 게이샤’입니다. 듣는 순간 잊어버리기 쉽지 않습니다. 게이샤라는 단어도...
편의점서 밥 먹고 커피·디저트까지…동네 슈퍼서 '음식 플랫폼' 진화 2018-11-22 17:33:10
곳도 생겼다. 아메리카노 한 잔 가격(1200~1800원대)이 유명 프랜차이즈 카페의 절반도 채 되지 않아 ‘가성비’가 좋다는 입소문이 났다. 편의점 주요 3사에서 판매하는 즉석 원두커피는 2016년 9450만 잔에서 지난해 1억6900만 잔으로 크게 뛰었다.디저트류도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점포에서 직접 빵을 구워...
커피시장 휩쓰는 '스마트 혁신'…로봇 바리스타의 커피 맛은? 2018-11-08 22:28:31
게 회사의 설명이다. 차가운 물을 부어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만들면 1분 10초가 걸린다. 회사는 앞으로 머신러닝을 통해 커피 추출 시간을 더 줄여간다는 계획이다. 이은규 상화 부대표는 “기존 다양한 자동화를 추구하는 커피 기계가 있었지만 사람 손이 많이 가기 때문에 생산성이 높지 않다고 생각했다”면서...
편의점서 원두 직수입…바리스타까지 배치 2018-11-04 18:57:48
예정이다.아메리카노 한 잔 기준으로 유명 프랜차이즈 카페의 절반 가격도 채 되지 않는 1200~1800원. 주머니가 가벼운 학생들이 주 고객층이다. 편의점들은 이제는 고급화 경쟁에 나서고 있다. 해외에서 좋은 원두를 직접 공수하고 고급 커피 머신을 들여오는 등 품질 높이기에 나섰다.◆원두커피 경쟁편의점들이 원두커피...
성탄절 알리는 스타벅스 '레드컵' 이제 못 봐요 2018-10-14 18:27:50
‘드링킹 리드’를 개발했다. 아메리카노를 기준으로 개인 텀블러를 가져오면 300원을 할인해주던 것을 올 들어 400원으로 올렸다.spc그룹의 던킨도너츠도 빨대 없이 음료를 마실 수 있는 컵 ‘덤블러’를 도입했다. 파리바게뜨도 컵 뚜껑 개발에 나섰다. cj푸드빌의 투썸플레이스는 브랜드 로고가...
루이싱커피, 눈부신 성장…첸즈야 CEO "내년엔 스타벅스 넘겠다" 2018-10-11 16:32:00
고정관념을 깨다중국에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그란데’ 한 잔 가격은 27위안(약 4400원)이다. 한국에선 4600원이다. 양국의 소득 수준을 비교하면 중국 가격이 싸다고 할 수 없다. 중국에서는 커피가 경제적으로 안정된 중산층 이상이 즐기는 기호품이다.첸즈야는 커피가 더 이상 중산층의 상징이 돼야 할...
르노삼성, "QM6타고 가을 캠핑 떠나요" 2018-10-09 08:59:02
시티(qm6 own the city)39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르노삼성 홈페이지를 통해 qm6로 즐기고 싶은 캠핑을 선택하고 시승, 구매 상담 신청을 한 후 qm6 출고까지 완료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시행한다. 이벤트 신청 후 10명을 추첨해 가족들과 도심 속 글램핑을 즐길 수 있는 39워커힐 캠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