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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주·하남·인천 계양에 신도시, 과천에도 중규모 택지 조성(종합) 2018-12-19 11:16:43
서울 경계로부터 2㎞ 떨어져 있으며 광역급행철도(GTX) 등 광역교통망 축을 중심으로 선정됐다. 서울과 거리는 2기 신도시의 경우 10㎞라는 점에서 서울과 매우 인접한 곳임을 알 수 있다. 국토부는 이들 택지 후보지는 대부분 훼손되거나 보존가치가 낮은 개발제한구역(그린벨트)이라고 설명했다. 국토부는 이들 택지 입주...
3기 신도시 이르면 19일 발표…광역교통 대책도 함께 제시(종합) 2018-12-17 18:48:19
유출 방지책을 시행하고 있어 관계자들은 극도의 보안을 유지하고 있다. 3기 신도시 입지와 함께 이곳의 교통 문제를 해결할 광역교통 대책도 발표된다. 광역교통망 대책의 핵심은 광역급행철도(GTX) 노선이다. 현재 GTX-A(운정∼동탄) 노선은 민간투자사업심의위원회를 통과했고 GTX-C(양주∼수원) 노선은 예비타당성 조사...
"생활편의와 미래가치 누리자"…`안양호계 두산위브` 인기몰이 2018-12-17 10:15:29
사당역이 2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금정역의 경우, 광역급행철도 GTX-C노선(수원~금정~삼성~양주) 정거장으로 개통 시에는 삼성역까지 10분대면 도착이 가능해 강남 접근성은 더욱 좋아지게 된다. 이와 함께 오는 2026년 개통 예정인 인덕원~동탄간 복선전철(37.1㎞)도 호계사거리 일대에 조성될 계획인 만큼 향후 역세권...
3기 신도시 이르면 금주 발표…광역교통 대책도 함께 제시 2018-12-17 10:11:38
유출 방지책을 시행하고 있어 관계자들은 극도의 보안을 유지하고 있다. 3기 신도시 입지와 함께 이곳의 교통 문제를 해결할 광역교통 대책도 발표된다. 광역교통망 대책의 핵심은 광역급행철도(GTX) 노선이다. 현재 GTX-A(운정∼동탄) 노선은 민간투자사업심의위원회를 통과했고 GTX-C(양주∼수원) 노선은 예비타당성 조사...
10년 표류 '위례 트램' 타당성조사 없이 추진 2018-12-12 17:30:15
신교통 수단으로 추진한 사업이다. 5호선 마천역과 8호선 복정역 사이 5.4㎞ 구간을 잇는 노면 전차다. 정거장 12개를 짓는다. 국토부는 2008년 7월 위례신도시 개발계획을 확정할 때 트램 건설 계획을 함께 발표했다. 사업비 1080억원은 사업시행자 lh가 입주민에게 걷었다. 광역교통개선대책에 따라 아파트 분양가에...
서울시, 위례트램 타당성 조사 면제한다 2018-12-12 10:07:05
신교통 수단으로 추진한 사업이다. 5호선 마천역과 8호선 복정역 5.4㎞ 구간을 잇는다. 국토부는 2008년 7월 위례신도시 개발계획을 확정할 때 트램 건설 계획을 함께 발표했다. 사업비 1800억은 사업시행자인 lh가 입주민에게 걷었다. 광역교통개선대책에 따라 아파트 분양가에 반영됐다.10년을 끌어오던 사업은 지난 6월...
세종시 신도심 버스노선 개편…15일부터 시행 2018-12-12 09:22:06
아름·종촌동을 거쳐 반석역까지 운행하는 1005번 광역노선이 새로 생긴다. 반면 그동안 신도심을 운행해온 212·213·215번과 꼬꼬노선은 폐지된다. 신도심 신설노선은 오전 6시부터 22시 30분까지 10∼15분 간격으로 운행된다. 1005번 노선은 오전 6시부터 22시 30분까지 30분 간격으로 운행하되 향후 운전원 수급 추이에...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사회 2018-12-11 15:00:03
영장 검토 181211-0210 사회-001409:36 음주운전 하면 승진서도 '아웃'…충남도 인사계획 시행 181211-0215 사회-001509:37 25년의 기록…인천시 잡지 '굿모닝 인천' 300호 발간 181211-0220 사회-001609:38 신상훈 전 신한지주 사장 검찰 출석…'MB 당선축하금' 본격 수사 181211-0225...
수도권 통근자 147만명…"오늘도 출퇴근 지옥길" 2018-12-04 11:24:46
통제하거나 조율할 수 있는 법적 권한이 없어 속수무책이다.◆광역철도·도로·버스노선 신설 줄줄이 표류지자체 간 경계를 오가는 철도, 도로 신설은 지연되기 일쑤다. 2008년 계획한 위례과천선(위례신도시~경기 과천)은 아직 노선조차 확정하지 못했다. 서울 강남·서초·송파, 경기 과천 등...
[편집국에서] 서울 강남에만 교통망이 잘 깔리는 이유 2018-11-28 17:37:01
계획은 전무했다. 경제적 잣대에 밀려 서울과 수도권 외곽지역이 교통오지로 전락하고 있는 것이다. 이런 측면에서 보면 강남의 집값을 올린 건 정부다.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춘 강남으로 실수요와 투자 수요가 몰릴 수밖에 없어서다.정부는 공약 사업에 치중하느라 soc 투자를 등한시하는 추세다. 이명박 정부 시절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