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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사 잇따른 정보유출…파장 확산> 2013-05-28 19:19:11
보험사에서도 사고가 속출한 만큼 고강도 대책 마련이 불가피한 상황이다. 금감원은 현재 국내 모든 금융사에 대한 전방위 보안 실태 점검을 벌이고 있는만큼 보험사들의 보안 상태에 대해 더욱 강도높은 조사가 불가피한 상황이다. 업계 관계자는 "잇따라 사고가 터지면서 업계 전체가 뒤숭숭하다"며 "다시는...
"보험협회에 소비자 고충처리위원회 만들어야"(종합) 2013-05-28 16:10:46
해당 보험사별 민원처리 건당 수수료로 조달하자고 덧붙였다. 그는 보험사가 현재 설계사에 지급하는 판매수수료를 계약자가 지급하는 자문수수료로 복합형 전환하고, 종국에는 자문수수료 개념으로 정립시켜 설계사의 독립성,책임성, 전문성을 확대해야 한다고 했다. 조기교육을 통한 합리적 보험문화확산을소비자...
손·생보협회 `보험소비자 보호세미나` 개최 2013-05-28 15:58:23
손해보험협회와 생명보험협회가 서울 종로 유진인재개발원에서 `보험소비자 보호 세미나`를 열었습니다. 문재우 손해보험협회 회장은 환영사에서 "보험업계 외부로부터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보험사가 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손·생보업계 스스로 소비자 보호와...
"보험 판매수수료에서 자문수수료 체계로 바꿔야" 2013-05-28 15:04:10
경희대 경영대학 교수는 28일 손해·생명보험협회가 주최한 ‘보험소비자 보호 세미나’에서 ‘소비자보호를 통한 보험산업 발전방안’이라는 주제발표를 통해 “소비자의 합리적인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구조적인 변화가 필요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설계사와 소비자 간 합의에 따른 자문수수료 형태로 판매수수...
<금감원이 밝힌 자동차 사고 대응요령> 2013-05-28 12:00:52
다만 보험사들은 과실비율에 대한 이견으로 보험금이 늦게 나오는 것을 막고자보상처리 기준을 두고 있으므로 보험금이 늦게 나올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자동차사고로 피해를 입었다면 상대방이 가입한 보험회사에 직접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상대방이 보험회사에 사고 접수를 거부하는 경우도 마찬가지다....
"보험협회에 소비자 고충처리위원회 만들어야" 2013-05-28 11:15:35
고충처리위원회의 재원은 해당 보험사별 민원처리 건당 수수료로 조달하자고덧붙였다. 성 교수는 보험사가 현재 설계사에 지급하는 판매수수료를 계약자가 지급하는자문수수료로 이원화시켜 설계사의 독립성, 책임성, 전문성을 확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조기교육을 통한 합리적 보험문화확산도 소비자 보호를 위한...
<고침> 경제(<보험 담보에도 10%대 고금리…) 2013-05-28 11:03:40
확정금리형은 2.0%포인트로 제시했다. 보험사에 적정 이윤과 운영비용을 보장하더라도 이 수준을 넘는 가산금리를 붙이는 것은 합리적이지 못하다는 판단에서다. 금감원은 보험연구원의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생명ㆍ손해보험협회와 '보험계약대출 가산금리 모범규준' 제정을 협의했지만 대형 보험사들...
고객이 보험사에 대출금리 인하 요구 가능해진다 2013-05-28 06:03:08
등 생명·손해보험사들은 확정금리형 기준 최고 연 10%대의 금리를 요구하고 있다. 보험 대출 시 사업비 등을 고려해 추가되는 가산 금리도 최고 3%에 육박한다. 확정금리형 기준으로 가산금리는 동양생명[082640] 연 3.0%, 흥국생명 2.9%, 한화생명 2.65%, 교보생명 2.6%, 삼성생명 2.3% 등으로 매우 높은...
외국계 은행ㆍ생보사에 불만 민원 많다 2013-05-28 06:00:13
민원은 생명보험사의 경우 PCA생명이 12.5건으로가장 많았고 ING생명(12.4건), KDB생명(12.0건), 알리안츠생명(11.0건), KB생명(10. 6건)이 뒤를 이었다. 외국계 생보사의 민원이 많은 것은 공격적인 영업의 여파로 상품 설명 불충분등 보험 모집 관련 불만이 적지 않기 때문으로 분석됐다. 손해보험사는...
보험사 민원 폭주‥`사상 최대` 2013-05-28 06:00:00
보험 관련 민원이 차지할 정도로 많았습니다. 보험사들이 상품설명을 불충분하게 하거나 보험료 환급을 기피하는 등 모집 관련 민원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생명보험사는 PCA와 ING, 알리안츠 등 외국계 생보사가, 손해보험사의 경우 에르고다음과 흥국화재 등에서 민원이 많이 발생했습니다. 은행과 비은행 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