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스밸리, 똑똑한 소비자 위한 ‘보험비교 방법’ 추천 2013-05-24 10:00:00
국내외 유명 생명보험사 및 손해보험 회사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온?오프라인 통합 비교견적 및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보험관련 언론정보와 시장분석, 전문가의 칼럼을 토대로 다양한 정보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 곳에서는 메리츠화재, 흥국화재, LIG손해보험, 삼성화재, 삼성생명, AIA생명, IBK...
카드 단체보험 유지한다…사망 담보만 제외 2013-05-24 06:01:29
신용카드 단체보험서비스가 중단 사태를 면하게 됐다. 보험사와 카드사가 고객 편의를 위해 사망 담보만 제외하고 단체보험을 유지하기로 가닥을 잡았기 때문이다. 24일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029780], 롯데카드, 현대카드, 하나SK카드 등 대형 카드사들은 사망 담보를 빼고 후유 장애...
'법원·보험사 양다리 의사 횡포'…국민검사청구(종합) 2013-05-23 09:35:45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 문제는 보험사들에 공개를 요청해도 거부당했고 금감원마저도 미온적인 태도로 보험 소비자 보호를 위해 반드시 검사가 필요한 부분"이라면서 "왜 보험소송에서 소비자들이 질 수밖에 없는지 비리 구조를 파헤쳐야 한다"고 말했다. 그동안 손해보험사에서 자문료를 받는 자문의사 중...
"의사가 법원ㆍ보험사 동시자문…재판 공정성에 문제" 2013-05-23 06:03:07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 문제는 보험사들에 공개를 요청해도 거부당했고 금감원마저도 미온적인 태도로 보험 소비자 보호를 위해 반드시 검사가 필요한 부분"이라면서 "왜 보험소송에서 소비자들이 질 수밖에 없는지 비리 구조를 파헤쳐야 한다"고 말했다. 그동안 손해보험사에서 자문료를 받는 자문의사 중...
[2013 보험 연도대상] 롯데손해보험 수원지점 이경자 설계사, '늘 처음처럼' 노력하다보니 보험왕 2013-05-22 15:30:18
이 설계사는 고객이 다른 보험사의 상품을 갖고 있더라도 해지를 권유하지 않는다. 대신 가장 적합한 보험상품과 재무설계인지를 같이 검토하고 고민해 준다. “보험영업의 가장 큰 매력은 고객과 제가 함께 행복해질 수 있다는 데 있습니다. 고객이 말하기 전에 먼저 마음을 읽을 수 있는 지혜로운 설계사가 되는 게 최종...
[2013 보험 연도대상] 삼성화재 우미라 리스크 컨설턴트 , '고객섬김 영업'…1인 매출 100억 돌파 2013-05-22 15:30:09
상태라고 판단해서다. 재산보험은 손해보험사의 고유 시장이다. 생명보험사 설계사와 충돌하는 일이 상대적으로 적다. 물론 책임보험 한도까지 대부분 가입해 있다는 것이 단점이다. 우 설계사는 고객들의 거부감이 적고 재산 규모에 따라 보장을 확대할 필요가 있다는 점에 집중해 영업 활동을 하고 있다. “누군가에게...
[2013 보험 연도대상] "고객은 가족이자 친구"…마음 얻어야 2013-05-22 15:30:08
보험사 상품과 차이점을 설명하면서 적합한 것을 추천하는 게 그의 영업 방식이다. “말을 많이 하는 것보다 고객이 원하는 것을 파악하는 게 중요합니다. 간단 명료하게 설명하고 판단을 기다리는 절제의 미학이 효과적입니다.” 김 설계사는 “무엇보다 현재의 고객에게 최선을 다하라”고 강조했다. 고객의 경조사,...
[2013 보험 연도대상] 한화손해보험 동창원지점 문명옥 설계사 "고객이 최고의 자산" 2013-05-22 15:30:07
보험사의 보험왕들이 평균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고객 수를 훌쩍 뛰어넘는 숫자다. 그의 주요 고객은 마산, 창원 등 경남지역의 자영업자와 직장인이다. 계약의 90% 이상이 보장성 보험이라 그만큼 발품을 많이 팔아야 한다. 보상처리 건수도 많다. 하지만 그럴수록 보람을 느낀다는 그다. 고객에게 필요한 일을 대신해...
[2013 보험 연도대상] 우수인증 설계사 제도…고객 관리 잘하는 설계사에 '명장' 자격 2013-05-22 15:30:00
강력한 경고를 내린 상태다.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가 이 같은 ‘철새 설계사’로 인한 고객 피해를 줄이기 위해 내놓은 대책이 ‘우수인증 설계사’(cic) 제도다. 실적이 우수하고 고객 관리를 잘하는 설계사에 대해 ‘명장’ 자격을 부여하는 것이다. 2008년 금융감독원의 지원으로 도입돼 최근에는 거의 정착됐다...
3억짜리 카드 단체보험 중단…1천만 회원 날벼락(종합) 2013-05-21 16:21:55
받도록 지시하면서 발생했다. 기존 카드사와 보험사의 사망 담보 단체보험은 회원 개별 서명이 아니라 단체 이름으로 들었기 때문에 규정 위반에 걸렸다. 금감원은 보험 사기를 방지하는 차원에서 지침을 바꿨으나 결과적으로 카드 가입 시 무료로 최대 3억여원까지 사망 상해 보장을 받았던 회원들만 희생양이 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