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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전화 보험 무용론 확산…자기부담금만 수십만원 2013-04-09 06:01:19
등 손해보험사들은 휴대전화 보험금 지급 급증으로 손해율이 상승해 별도리가 없다는 입장이다. KT는 2011년 9월 'olleh폰안심플랜', SKT는 지난해 7월 '스마트 세이프'로 휴대전화 보험을 변경하며 자기부담금을 높였다. 보험금 산정의 기준이 되는 단말기 출고가에도 원인이 있다. 단말기 등...
생보사 변액보험 미스터리 쇼핑 해보니 교보 '양호'…12개 대형사 '낙제점' 2013-04-08 17:58:30
삼성생명과 한화생명 등 12개 생명보험사가 변액보험 판매실태 암행감사(미스터리 쇼핑) 결과 낙제점을 받았다. 변액보험을 판매할 때 고객에게 상품설명을 제대로 하지 않았다는 의미다. 금융감독원은 작년 11~12월 중 16개 생보사 소속 400명의 보험설계사를 대상으로 미스터리 쇼핑을 실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GBCI 글로벌 브랜드 1위] 현대해상, '세븐하트 서비스' 고객 감동…여성운전자 '안심 케어' 인기 2013-04-08 15:33:48
장기손해보험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와 자동차보험 부문에서 8년 연속 1위로 선정된 현대해상(대표 이철영)은 1955년 국내 최초의 해상보험 전업사로 출범한 이후 58년간 국내 손해보험 업계를 선도해온 대형 손해보험사다. 현대해상의 브랜드는 영문사명 머리글자인 ‘하이(hi)’를 기반으로 장기손해보험...
'삼성화재도 女風'…여성과장 승진 역대 최대(종합2보) 2013-04-08 14:52:39
손해보험, 메리츠화재 등 대형 손보사에서도 여성 간부 비율이 5%를 넘어서는 등 전통적으로 남성 문화가 팽배했던 보험사에도 여성 진출이 활발해지고 있다. 이는 1990년대 후반 외환 위기 이후 대졸 여성의 금융권 진출이 급증한데다 고졸 또는 전문대졸 출신의 사무직 여성들이 직군 전환으로 영업에서 뛰어난...
손보사 "차보험 M/S 높여라" 2013-04-08 14:18:45
<앵커> 올해 손해보험사들의 자동차보험 판매 경쟁이 어느때보다 치열할 것으로 보입니다. 손보사들은 온라인 차보험을 강화하는 한편, 시장점유율 높이기에 전력투구한다는 계획입니다. 양재준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이 달부터 새로운 사업년도를 시작하는 손보사들이 자동차보험 강화를 1차 목표로 내세웠습니다....
<4년차 보험설계사 고백…"자폭계약·서명위조 난무">(종합2보) 2013-04-08 11:41:34
손해보험사의 전속 설계사로 38개월째 일한 박모(38) 씨는 최근 지점장으로부터 "실적이 모자라니 '그림 그리기'라도 해 오라"는 압박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지점장이 말한 '그림 그리기'란 설계사들 사이에서 쓰이는 은어(隱語)다. 얼마지나지 않아 해약할 계약을 억지로 만들어 실적으로 보고하는...
<4년차 보험설계사 고백…"자폭계약·서명위조 난무">(종합) 2013-04-08 08:20:27
손해보험사의 전속 설계사로 38개월째 일한 박모(38) 씨는 최근 지점장으로부터 "실적이 모자라니 '그림 그리기'라도 해 오라"는 압박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지점장이 말한 '그림 그리기'란 설계사들 사이에서 쓰이는 은어(隱語)다. 얼마지나지 않아 해약할 계약을 억지로 만들어 실적으로 보고하는...
<4년차 보험설계사 고백…"자폭계약·서명위조 난무"> 2013-04-08 06:01:06
손해보험사인 메리츠화재[000060]의 전속 설계사로 38개월째 일한 박모(38) 씨는 최근 지점장으로부터 "실적이 모자라니 '그림 그리기'라도 해 오라"는 압박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지점장이 말한 '그림 그리기'란 설계사들 사이에서 쓰이는 은어(隱語)다. 얼마지나지 않아 해약할 계약을 억지로 만들어...
금감원, 보험사 제재에 첫 '대질심문' 적용 2013-04-07 15:02:18
한 손해보험사에 대한 제재심의위원회에 처음으로 해당 손보사의 제재 대상자와 금감원 검사담당 직원이 참석한 '대심(對審·대질심문) 제도'를 적용했다고 7일 밝혔다. 금감원 관계자는 "검사 결과에서 발견된 쟁점에 대한 실체적 진실을 규명하는데 도움이 되고, 제재 대상자에 충분한 방어권을 준 것으로...
"보험민원, CEO가 줄여라" 2013-04-05 15:00:04
금융감독원은 5일 통의동 인재개발원에서 보험사 최고경영자들에게 보험 민원을 줄이는데 앞장서 달라고 요구했습니다. 금감원은 과거 민원 발생 원인을 분석해 향후 2년간 민원 감축 계획과 구체적인 이행 방안, 실적을 제출하도록 권고했습니다. 이를 위해 보험업계와 민원감축 태스크포스를 구성하고 이행 계획과 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