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T 황창규 회장, 대한민국 융합형 기가(GiGA) 시대 열겠다 2014-05-20 11:39:15
안전은 물론 국가적 재해 재난 대응체계 구축에도 기여한다. 차세대 미디어(next generation media)는 홀로그램 등 미래형 콘텐츠 발굴과 새로운 미디어 기술 개발로 한류 콘텐츠의 글로벌 진출을 선도하며, 헬스케어(life-enhancing care)를 통해 유전체 특성에 따른 맞춤형 치료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지능형 교통...
[인디 게임 10] 밥벌이 지겨움과 창작열 돋는 게임 2014-05-20 00:18:16
만들고 홈페이지도 만들어야 한다. 미디어와 접촉해야 하고, sns에서 사람들과 직접 상대해야 한다. 또한 소셜 펀딩을 성공한다 해도 당장 개발비가 생기는 것도 아니다. 무엇보다도 돈을 내고 펀딩을 한 수많은 사람들의 기대 때문에 개발과정 중 심리적 부담도 만만하지 않다(물론 이런 부담은 건강한 스트레스다)....
[전시산업] '국제 방송·음향·조명기기展(KOBA2014)' 20日 개막 2014-05-19 18:24:00
있는 모바일, 스마트 미디어, 디스플레이, led, 콘텐츠 분야의 최신 제품과 기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첨단 고화질 영상기술로 꼽히는 4k, uhd, 3d 방송서비스의 교육, 스포츠, 공연, 콘서트 등 적용사례를 통해 최신 방송기술의 현황을 확인하는 기회가 마련되는 동시에 디지털tv, 프로젝터 등...
[유가증권 기업공시] (16일) 대성산업 등 2014-05-17 06:39:22
수주. ▲웅진씽크빅=계열사인 컴퍼스미디어 지분 매각 중단. ▲신송홀딩스=649만여주 보호예수 21일 만료. ▲삼립식품=식품유통사업부문을 물적 분할. ▲코스맥스=피부주름 개선용 화장료 조성물 특허 취득. ▲포스코=포스코교육재단에 253억원 증여. 1946억원 규모 자사주 금전신탁계약 해지. ▲lg생활건강=일본 자회사인...
[생글기자 코너] 아침마다 받아보는 종이신문의 향기 등 2014-05-16 18:43:21
접하게 된다.지난 3월 영국 런던에서 열린 디지털 미디어 회의에 참석한 전문가들은 종이신문의 죽음은 그렇게 빨리 오지 않는다고 의견을 모았다. 파이낸셜타임스 사장은 “100년 넘는 역사에서 2013년 처음 종이신문을 포함한 출판 사업이 판매 수입만으로 이익을 냈다”며 “종이신문이 적어도 10~15년은...
유엔젤, 태블릿PC 활용 스마트 누리과정 프로그램 출시 2014-05-13 09:37:47
유아 교육기관을 위한 누리과정 교육 프로그램으로 교사들에게 편리한 업무 환경을 제공하며, 출·퇴근길에도 수업 준비가 가능하도록 개발됐다는 설명이다. 누리노트는 기존에 수업자료로 제공했던 단순한 그림과 사진 형태를 벗어나 태블릿pc를 활용해 다양한 실물영상과 멀티미디어 자료를 제공한다. 또 터치를...
[의료 사각지대에 방치된 장애어린이들] 놀며 치료받는 신개념 재활시스템 구축 2014-05-12 20:42:13
미디어 전시홀도 마련된다.5·6층 입원 병동엔 장애아를 둔 부모들을 위한 쉼터가 준비된다. 고재춘 푸르메재단 기획실장은 “기존 어린이병원의 경우 장애 어린이들을 온종일 옆에서 보살피는 부모들을 위한 공간이 없는 게 현실”이라며 “부모들의 몸과 마음이 편해야 보살핌을 받는 장애아들의...
덕성여대, 창업 관련사업 잇따라 선정…'여성창업' 메카로 2014-05-08 16:39:31
창업 실전 교육 강좌도 진행한다. 덕성여대는 ‘스마트창작터 운영기관’ 사업에도 선정돼 향후 2년간 연 3억 원씩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정보미디어대학을 중심으로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과 앱 개발 관련 강좌를 개설하고 관련 분야 창업팀을 지원할 방침이다. 현재 덕성여대는 미래창조과학부가 수행하고...
김상흠 부사장 "IMI는 '전주의 구글' 듣기 좋아요" 2014-05-05 17:17:59
무협 게임 '날(nal)'을 본사에서 미디어데이를 연 것도 'it 산업 장벽이 없다'는 보여주기 위해서다'라고 말했다. 사실 김 부사장을 만날 수 있는 것도 '날'의 간담회 때문이었다. 이 게임은 중국의 픽셀소프트가 4년간 400여명의 개발 인력을 투입해 만든 풀 3d 무협 mmorpg다. imi는 오는 상반기...
[특별기고] 게임 크리에이터 '창의력 3요소'는? 2014-05-05 07:46:00
3년 동안 미국의 usc의 인터랙티브 미디어 & 게임즈 디비즌(interactive media & games division)에서 유학생활을 하였다. 굴곡이 많고 약간의 아쉬움도 남았지만, 돌이켜보면 유익하고 값진 경험이었다. 그 이유는 미국 현지에서 위의 도메인, 필드, 사람의 요소를 모두 체험해볼 수 있었기 때문이다. 본 기고를 포함해 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