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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엔이 인정한 현대百 사회공헌 2020-03-10 17:20:28
활동에 나서겠다는 의지를 밝힌 것. 현대백화점은 여성, 아동에게 초점을 맞췄다. 매년 소외계층 아동과 결연을 맺고 생계비와 장학금을 전달했다. 작년 한 해에만 400여 명에게 총 5억원을 지원했다. 각 계열사들도 동참했다. 현대홈쇼핑은 2017년부터 ‘하이 캠페인’을 시작했다. 여성 청소년에게 자궁경부암...
티몬, 취약계층 아동에 마스크 소셜기부금 전달 2020-03-10 15:48:38
가정이 많지만, 특히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들은 건강뿐만 아니라 생계를 위협받고 있다.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들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기본적인 생활을 영위하기조차 힘들어 마스크 지원 등 기본적인 보호가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티몬은 소셜기부를 통해 기아대책의 국내 저소득층 결연아동 가정에 우선적으...
교원그룹, 건물 입점 소상공인에 두달간 최대 50% 임대료 감면 2020-03-10 11:00:10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지역의 취약 아동을 위해 20억 상당의 교육물품과 생활용품을 지원한 바 있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소비심리가 급격히 위축돼 전국의 많은 소상공인들이 영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하게 됐다"며 "이번 착한 임대인 운...
한샘, 코로나19에 `긴급물류지원단` 편성…자원봉사 나선다 2020-03-10 10:32:35
의료용품과 구호물품의 신속한 전달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판단했다”며 “회사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힘을 보탤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다가 물류 지원에 나서게 되었고, 추가적으로 도울 수 있는 방법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샘은 3~4월 두 달간 대구·경북 지역 상생형 표준매장의 대리점 임대료를 100%...
교원그룹, 자사 건물 입주 소상공인에 2개월간 임대료 감면 2020-03-10 09:48:50
입점업체들이 지원을 받는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소비심리가 급격히 위축돼 전국 소상공인들이 영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하게 됐다"고 밝혔다. 앞서 교원그룹은 대구·경북지역 취약 아동을 위해 20억원 상당의 교육 및 생활용품을 지원하기도 했다....
[천자 칼럼] 유대인은 왜 전염병에 강한가 2020-03-09 18:10:12
정도 높았지만 아동 사망률은 절반에 불과했다. 비결은 유대인의 위생수칙이었다. 이들은 안식일을 앞둔 매주 금요일 목욕을 하고 손톱을 깎는 유대교의 정결의식을 철저히 지켰다. 예배와 식사 전에는 반드시 손을 씻었다. 손만 잘 씻어도 아이들의 배탈이 90%나 줄었다. 유대인의 위생수칙은 14세기 흑사병 사태 때 가장...
SC제일은행, 코로나 성금 총 1억3500만원 전달 2020-03-09 15:34:02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저소득층과 아동 등 취약계층을 위한 위생용품과 비상식량 구입 등에 쓰일 예정이다. 대구·경북 지역에 최우선적으로 전달된다. SC제일은행은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임직원을 대상으로 모금 캠페인을 벌였다. 임직원의 동참으로 6600만원이 모금됐다. SC제일은행은 임직원들의 기부에 뜻을...
'덕후 놀이터'로 변신하는 백화점 2020-03-05 17:39:10
6% 감소했다. 여기에 아동·스포츠(-5.8%), 잡화(-4%), 남성의류(-3.5%) 등의 매출도 감소했다. 증가한 분야는 해외 명품(18.5%), 가정용품(6.9%)이었다. 백화점이 대형마트나 슈퍼에 비해 온라인 쇼핑의 공세를 잘 막아낸 건 해외 명품과 가전 판매 호조 때문이었다. 백화점 관계자는 “명품과 가전 매장으로만...
코로나19가 바꾼 온라인 쇼핑…마스크 늘고 화장품 판매는 '감소' 2020-03-04 17:04:00
기타(65.8%), 음·식료품(17.6%) 등이 많이 늘고, 의복(-26.6%), 아동·유아용품(-23.2%), 가전·전자·통신기기(-7.5%) 등이 감소했다. 양동희 통계청 서비스업동향과장은 "1월에 설 연휴로 배송일수가 전달보다 이틀 줄어든 23일이었으며 온라인쇼핑 거래액을 일평균으로 환산하면 작년 ...
[그래픽] 온라인·모바일쇼핑 거래액 2020-03-04 14:59:22
판매가 급증하고, 화장품 판매는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4일 통계청이 발표한 '1월 온라인쇼핑 동향'을 보면 전월 대비로는 마스크가 포함된 기타(65.8%), 음·식료품(17.6%) 등이 많이 늘고, 의복(-26.6%), 아동·유아용품(-23.2%), 가전·전자·통신기기(-7.5%) 등이 감소했다. yoon2@yna.co.kr (끝) <저작권자(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