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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인사이트]한신평 “현대重 수주부진 우려” 2016-07-29 11:59:00
있다.홍 연구원은 “현재 시장 여건은 적정 수준의 건조물량 확보와 수익성 중심의 선별 수주를 동시에 충족하기 매우 어려운 상황”이라고 진단하고 “올 상반기에 글로벌 신규 수주는 전년 동기 대비 약 68% 감소했고 vlcc(초대형유조선), 대형 컨테이너선 등 주요 선종의 글로벌 신조선 가격도 점진적인...
[Cover Story] NS홈쇼핑, 협력사와 15년 동반성장…국내 우수상품 해외판로 개척 2016-07-28 16:22:40
결제자금을 조기 지급하는 것은 물론 운영자금도 지원하고 있다. 제품 품질을 높이기 위해 협력사를 대상으로 품질 전문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고객만족(cs) 개선사례, 상품별 운영방향과 프로세스 등을 논의하기 위해 협력사 품질간담회도 열고 있다.해외사업에서도 ns홈쇼핑은 협력사를 우선시하고 있다. 수익을 위해...
한진해운, 추가 자금조달 방안 내주 제출…대한항공 참여 2016-07-24 06:05:06
건조비용의 80∼90%를금융회사에서 빌리는데, 이를 선박금융이라고 한다. 한진해운은 당장 부족자금을 구할 곳이 마땅치 않자 국내외 선박금융 상환 날짜를 미뤄 필요한 돈 규모 자체를 줄이려 하고 있다. 2019년까지 갚아야 하는 해외 선박·기계금융 6천600억과 국내 선박금융 4천400억원의 만기를 연장하면...
조선사 파업 `기정사실`‥대안없는 정부·채권단 2016-07-14 17:33:06
정상 가동이 불가능한 만큼 선박과 플랜트 건조·인도, 유동성 마련 등 어떤 형태로든 차질이 불가피합니다. 자칫 직장 폐쇄, 법적공방 등 파업과 충돌이 장기화되고 재계의 하투(夏鬪)로 확산될 경우 조선업 구조조정이 벽에 부딪히는 것은 물론 경제 전반에 대한 악영향을 피할 수 없게 됩니다. 대우조선과 삼성중공업...
현대重 주채권은행, 시중은행에 "돈줄 끊지 말아달라" 호소 2016-07-13 06:07:05
건조일정에 차질이 있을 수밖에 없다면서 지원을 요청할 계획이다. 현대중공업의 운전자금이 끊기지 않게 해달라는 당부도 하기로 했다. '비 올 때우산을 뺏지 말아달라'는 일종의 호소다. RG는 조선사가 선박을 제때 건조하지 못하거나 중도에 파산할 경우 선주에게서받은 선수금을 금융회사가 대신...
[뉴스줌인] 기업부실 책임은 모두 국책은행 몫?‥쓴 웃음짓는 금융권 2016-07-12 14:34:23
건조 기술, 책임 의식, 영국 금융권내 변화 등 새로운 전기를 맞았듯이 우리 기업구조조정도 땜질식 처방이 아닌 시스템, 인프라화 되어야 하지만 이 역시 녹록치 않아 보입니다. *AIIB 부총재직 상실‥구조조정 책임 회피·부실 의혹 논란의 `결정판` 최근 천문학적인 자금을 태우고도 기업부실과 의혹에서 ‘왜 나만’...
거짓 공시에 포토샵 조작까지…중국원양자원에 무슨 일이? 2016-07-11 05:31:06
자금을 마련해야 한다는 등의 이유로 자신의 지분을 담보로넘겼다. 이에 소액주주들이 회사를 살리기 위해 그해 말 장씨를 상대로 241억원 규모의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결의해 장씨 지분을 20% 가까이 늘려줬다. 하지만 올해 초 장씨는 보호예수 기간이 끝나자마자 채무 상환 등을 이유로 지분을 팔아버려...
대우조선, 1조원 묶인 '소난골 프로젝트' 보증문제 해결 '가닥' 2016-07-10 18:22:51
대우조선 사장이 내부 회의에서 “소난골 인도자금이 연내 들어오는 게 불확실하다”며 “자금 확보에 실패하면 법정관리에 들어갈 수도 있으니 전사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주문할 정도로 상황은 다급해졌다.분위기는 소난골 최고경영자(ceo)이자 앙골라 대통령의 딸인 이자벨 두스산투스 회장이...
서별관회의, '밑빠진독' 가능성 알고도 대우조선 지원결정 2016-07-04 21:02:57
연간 110억∼120억 달러를 유지하고 건조 공정, 선박인도, 기존거래 유지가 모두 정상적으로유지되는 '중간' 수준의 여건 전망을 토대로 대응계획을 검토했다. 작년 말 이후 '수주절벽'이 이어지는 현 시점에서 볼 때는 지나치게 낙관적인전제조건이었다. 보고서는 산은, 수은, 무역보험공사가...
조선업계, "13조 규모 계획조선 조기 발주" 요청 2016-06-30 14:17:20
건조자금을 지원해 국내 조선소에서 해당 선박을 건조하는 것을 말한다. 부산의 경우 부산시와 부산상공회의소 등을 중심으로 계획조선과 관련한 정부 결단을 촉구하는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부산시와 부산상공회의소 등이 계획조선 수요를 파악한 바로는 385척, 금액으로는 13조5천69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