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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권왕'의 외도…핌코, 주식투자 늘린다 2014-01-24 21:53:34
23일(현지시간) 말했다. 모하메드 엘에리언 최고경영자(ceo)가 사임을 발표한 지 하루 만에 월스트리트저널(wsj)과 가진 인터뷰에서다. 그로스는 “엘에리언이 떠나는 것은 나도 원하지 않았다”며 “그가 사임 의사를 밝혔을 때 충격을 받았다”고 말했다. 지난해 5월 벤 버냉키 미국 중앙은행(fed) 의장의 양적완화 규모...
루크 존슨 英리스크캐피털파트너스 회장, 나이트클럽서 사업에 눈뜬 의대생…피자체인 20배로 키워 되팔아 2014-01-24 06:57:14
최고경영자(ceo)가 쉴 새 없이 일한다는 점에 비춰보면 존슨 회장의 이 같은 말은 별로 새로울 게 없어 보인다. 하지만 그가 현재 거느리고 있는 기업이나 맡고 있는 직함들을 살펴보면 그의 말이 단순한 수사가 아님을 이해할 수 있다. 그는 현재 레스트랑 체인 ‘레드핫월드뷔페’와 ‘파티셰리 발레리’ 회장직을 맡고...
모든 제품·고객에 똑같은 투자는 낭비…20%에 집중해야 효과적 2014-01-24 06:57:05
서울대 최고경영자과정 지상중계 (15)경영의 이슈들 - 안상형 < 서울대 경영대학 교수 >파레토의 법칙 유럽 상위 20%가 국부 80% 차지…백화점 20% 단골이 매출 80% 올려gdp의 함정 상위 소수가 부의 대부분 소유…평균 뒤에 숨은 의미 잘 파악해야 [ 강현우 기자 ] “한국의 1인당 국내총생산(gdp)은 1960년에...
가업승계전략 (2) 단계별로 승계 디자인하기 2014-01-23 16:33:32
넘기면 등기이사의 선임에 대한 전권을 얻는다. 경영자를 마음대로 선임할 수도 있다. 이사회를 장악하고 회사의 경영을 좌지우지할 수 있다는 의미도 된다. 그러나 앞서 말한 특별결의를 통해야 하는 사항은 단독으로 결정할 수 없다. 67%가 갖는 의결권 행사 권한은 사실상 100% 지분 보유자와 크게 다를 바 없다.따라서...
<신년 릴레이 인터뷰> 강대석 신한금융투자 사장(종합) 2014-01-23 09:14:07
최고의 실적을 내기도했다. 지난 2012년 은행 출신이 아닌 증권업계 출신 최고경영자(CEO)로 선임돼 업계를놀라게 했던 강 사장. 이번에는 신한금융투자의 '체력 관리'에 나섰다. ◇ 증권사 인수는 신중히…"무조건 덩치 불리기 지양해야" 강 사장은 우선 무조건 덩치를 키우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며...
<신년 릴레이 인터뷰> 강대석 신한금융투자 사장 2014-01-23 04:00:10
수익 창출이 어려워 기피대상 1순위였던 압구정지점장을 맡아 최고의 실적을 내기도 했다. 지난 2012년 은행 출신이 아닌 증권업계 출신 최고경영자(CEO)로 선임돼 업계를놀라게 했던 강 사장. 이번에는 신한금융투자의 '체력 관리'에 나섰다. ◇ 증권사 인수 뜻 없다…"무조건 덩치 불리기 지양해야"...
SK, ICT기술성장 총괄직 신설…삼성 임형규사장 영입 2014-01-22 17:28:52
최고경영자(CEO)들이 삼고초려 끝에 영입을 성사시켰다. 이과정에서 삼성그룹측의 양해도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SK 관계자는 "국내 관련 업종간 핵심인재 협조를 통한 협력모델 구축이라는 새로운 전기가 될 것"이라며 "조만간 SK의 그룹 운영체계인 수펙스추구협의회 내에 이조직을 위한 별도 위원회 설치도...
<꼬리 무는 사고…금융사 정보 유출 실태는> 2014-01-22 15:09:59
유출시의 미약한 제재등 제도가 미비한 점도 배경이라는 지적도 나온다. 정부가 22일 금융사의 과도한 개인정보 보유를 금지하고 개인정보 유출시 금융사 최고경영자(CEO)까지 해임되도록 하는 내용의 '금융회사 고객정보 유출 재발방지대책'을 내놓은 이유이기도 하다. choinal@yna.co.kr(끝)<저 작 권...
증권사들 고객정보관리 '비상'…전방위 대책에 총력(종합) 2014-01-22 14:11:35
대책을 검토 중이다. 우리투자증권은 최고경영자의 지시에 따라 고객정보 관리체계와 현황을 재점검하고 사용중인 솔루션 전반에 대한 현장실사를 벌였다. 특히 이번 사태가 외주인력을 통해 발생했다는 점에 주목해 외주인력에 대한 통제정책도 다시 점검했다. 한국투자증권도 고객정보 유출 방지를 위한 취...
삼성화재, 고객만족교육 전담조직 '서비스 아카데미' 신설 2014-01-22 10:38:30
모든 임직원과 rc가 입사부터 퇴직 시까지 cs공통과정, 직무별 과정, 컨설팅 과정 등 체계적인 cs교육을 통해 고객서비스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삼성화재는 올해 초 시무식에서 최고경영자(ceo)를 비롯한 전 임직원이'고객에게 신뢰받는 회사, 고객의 일을 내일처럼'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고객중심경영에 앞장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