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원숭이두창 국내 첫 확진…'주의' 단계 격상 2022-06-22 17:35:12
능동감시를 하기로 했다. 능동감시자는 보건소에서 매일 1~2회 증상을 모니터링한다. 원숭이두창은 2급 감염병으로, 확진자는 입원 격리 치료를 받는다. 피부 병변의 딱지가 떨어지는 등 감염력이 상실할 때까지 격리되며 확진자와 접촉한 사람은 접촉·노출 정도에 따라 최장 21일간 격리한다. 감염병 위기경보 ‘주의’...
"반지처럼 끼면 부정맥 찾는다…AI로 치료 예후도 도와" 2022-03-17 07:00:05
및 생활치료센터 입소자, 자가격리자, 능동 감시자 등의 원격 모니터링을 지원하고 있다. 이 대표는 “스카이랩스는 단순 의료기기 제조기업이 아닌, 만성질환자의 건강을 책임지는 의료 서비스 및 플랫폼 기업이 되는 것이 목표”라며 “이를 위해 꾸준한 기술개발과 임상을 진행해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으며,...
'코로나 증상 확인 AI' SKT 누구케어콜, 21개월간 78만명과 통화 2022-03-13 08:00:00
기자 = 보건소를 대신해 코로나19 자가격리자와 능동감시자 상태를 전화로 모니터링하는 SK텔레콤[017670]의 인공지능(AI) 서비스 '누구 케어콜'이 21개월간 78만명 이상의 격리·감시 대상자와 통화한 것으로 집계됐다. 13일 SKT에 따르면 2020년 5월 서비스를 시작한 '누구 케어콜'은 서비스가 종료된...
SK텔레콤, 누구 돌봄 케어콜로 독거어르신 안부 확인한다 2021-11-02 14:20:21
케어콜’, 자가격리·능동감시자 상태를 관리하는 ‘누구 케어콜’, SK텔레콤 이용자들의 요금 미납 내역을 안내하는 ‘누구 인포콜’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들 세 서비스를 통해 발신이 이뤄진 전화 통화 수는 지난달까지 1100만건, 통화 시간은 8만6000시간에 달한다. 통화 종료 후엔 통화 결과와 대상자 안부 상태를...
SKT AI플랫폼 '누구' 월 이용자 1000만…"어디서든 '누구'" 2021-10-07 12:58:22
AI가 코로나19 자가격리·능동감시자의 상태를 전화로 확인하는 ‘누구 케어콜’ 서비스를 시작했다. 자회사 드림어스컴퍼니(옛 아이리버)를 통해서는 누구 서비스를 장착한 이어셋 ‘누구 버즈’를 생산·판매하고 있다. SK텔레콤은 누구 사용자 1000만명 돌파를 기념해 오는 18~31일 고객 감사 이벤트를 연다. ‘T전화 x...
유재석 코로나19 최종 '음성'…'놀면뭐하니'부터 활동 재개 2021-08-03 15:59:59
능동감시자로 재분류됐지만 모두의 안전을 위해 선제적 조치로 모든 활동을 취소했다. 안테나 측은 "유재석의 건강을 걱정해 주시고 응원해 주신 모든 분들과 무더위 속에서 방역 최전선에서 고생하는 모든 의료진분께 깊이 감사 인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당사는 아티스트 및 임직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하고,...
유재석, 코로나19 최종 음성…5일 `놀면 뭐하니?` 녹화 2021-08-03 14:25:45
접촉자로 분류돼 자가격리를 했고 이후 능동감시자로 재분류됐으나 모두의 안전을 위한 선제적 조치로 모든 공식 활동을 취소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유재석의 건강을 걱정해 주시고 응원해 주신 모든 분과 무더위 속에서 방역 최전선에서 고생하는 모든 의료진께 깊이 감사 인사를 드린다"며 "당사는 아티스트와 임직원의...
SKT "코로나19 증상 모니터링 '누구콜' 300만콜 돌파" 2021-07-19 09:20:12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자가격리자와 능동감시자의 증상을 전화로 모니터링하는 인공지능(AI) 서비스 '누구 케어콜'이 300만 콜을 넘겼다고 19일 밝혔다. 누구 케어콜은 SKT의 AI 스피커 '누구'가 전화로 코로나19 자가격리·능동감시자 대상자의 발열·체온·기침·인후통 등 관련 증상 여부를...
네이버, 음성인식 AI에 '하이퍼클로바' 적용…정확도 대폭 향상 2021-07-08 15:50:41
앞으로 AI가 전화로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능동감시자를 확인하는 클로바 케어콜, 뉴스 자동 자막 서비스 등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한익상 네이버 책임리더는 "네이버는 음성 AI 분야 양대 국제 학회인 '인터스피치(Interspeech)'와 'ICASSP'에 올해 각각 9개씩의 논문이 채택되는 등...
네이버 '스스로 배우는 AI' 음성인식에 적용…정확도 30%↑ 2021-07-08 10:20:46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능동감시자를 확인하는 클로바 케어콜, 뉴스 자동 자막 서비스 등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한익상 책임리더는 "네이버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 최고 수준의 음성기술 경쟁력을 이미 인정받고 있다"며 "하이퍼클로바의 기술을 접목해 다양한 음성 AI 서비스의 성능을 더욱 고도화해나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