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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탄소 케이팝 콘서트 실천 위한 가이드라인 필요" 2025-12-03 10:08:00
수 있다는 공감대가 형성됐다. 김명신 라이브네이션코리아 팀장은 올 4월 콜드플레이 내한공연에서 이전 대비 약 50%의 탄소 배출을 감축한 성과를 소개했다. 그는 “한국의 대중교통 인프라와 시민의식은 세계적으로 경쟁력이 있다”고 평가하면서도 전문 공연장 부족과 화석연료 발전기 의존 등 구조적 한계가 있는 만...
케이팝포플래닛, 저탄소 콘서트 표준화 위한 토론회 개최 2025-11-28 15:35:00
라이브네이션 코리아 International & Domestic Concerts팀) △최용환 팀장(NH아문디 ESG리서치팀) △박선영 팀장(시민사회자치연구소 기획팀) △허은 대표(이온어스) 등이 참여해 케이팝 산업에 적용 가능한 공연·행사 탄소중립 가이드라인 수립 방안을 다각도로 논의한다. 이번 토론회는 케이팝이 글로벌 문화...
이동환 시장 “K-컬처밸리, 세계적 공연도시 도약의 출발점” 2025-10-23 17:26:54
세계 최대 공연기획사인 라이브네이션 컨소시엄의 ‘K-컬처밸리 복합개발사업’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을 환영했다. 이 시장은 23일 고양 빛마루방송지원센터에서 열린 발표 자리에서 “대한민국 문화의 미래, K-컬처밸리가 오늘 새로운 도약을 시작했다”며 “라이브네이션 컨소시엄의 선정을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말했다....
경기도, K-컬처밸리 우선협상대상자에 '라이브네이션 컨소시엄' 선정 2025-10-23 15:25:41
우선협상대상자로 라이브네이션 컨소시엄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해 CJ라이브시티와의 협약 해제 이후 중단되었던 K-컬처밸리 사업의 본격적으로 재개한 것이다. 라이브네이션은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대규모 공연과 투어를 기획·운영하고 있는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국내 여러 공연장에서 세계적인...
세계 1위 라이브네이션, 고양 K-컬처밸리 짓는다 2025-10-23 11:27:24
기업이 참여의향서를 제출했고, 라이브네이션 컨소시엄이 최종 제안서를 냈다. 외부 전문가 평가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라이브네이션이 최종 선정됐다. 라이브네이션은 전 세계 공연 기획·운영 시장을 주도하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공연업계의 빌보드로 불리는 '폴스타'에서 2024년 세계 티켓 판매 1위...
트립닷컴 그룹, 라이브네이션 아시아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2025-10-16 09:47:23
운영하는 트립닷컴 그룹은 세계 최대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기업 라이브네이션 아시아와 손잡고 아시아 주요 지역에서 콘서트와 여행을 통합한 신규 서비스 제공을 위한 다년간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업으로 트립닷컴 그룹 플랫폼을 통해 공연 티켓 사전 예매와 항공권, 호텔, 현지 체험 등의...
K-컬처밸리 아레나, 라이브네이션 단독 도전 2025-09-30 17:15:44
부지 민간사업자 선정 공모’에서 라이브네이션 엔터테인먼트와 라이브네이션코리아 컨소시엄이 단독으로 사업제안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6월 라이브네이션코리아를 포함해 4개 기업이 참가의향서를 냈지만, 최종적으로 라이브네이션 컨소시엄만 제안서를 접수했다. GH는 10월 외부 전문가 12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를...
스타 록밴드 '콜드플레이' 고양 공연에 꽂힌 이유는 2025-09-29 16:04:59
확보했다. 이후 세계 최대 공연기획사 라이브네이션코리아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조례 개정으로 대관료 등 합리화 장치를 마련했다. 행정 부서 30여 곳이 합동 운영한 ‘현장 종합지원반’은 교통·안전·관객 안내를 원스톱으로 관리했다. 임시 셔틀버스 투입, 주차·동선 관리, 실시간 안내 시스템까지 준비했...
라이브네이션 CEO "콘서트 티켓 평균 가격 아직 저렴해" 2025-09-18 05:22:48
라이브네이션 CEO "콘서트 티켓 평균 가격 아직 저렴해" 미 CNBC 행사서 언급…"평균 가격 72달러, 스포츠 경기보다 낮아"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세계적인 공연기획사이자 티켓 판매업체인 라이브네이션 최고경영자(CEO)가 콘서트 티켓 가격이 여전히 상대적으로 낮은 수준이라고 지적해 향후 티켓...
"K팝은 대체불가 산업…K애니가 그 뒤를 잇는다" 2025-09-15 18:05:33
“라이브네이션 등 현지에서 사업을 가장 잘하는 파트너사와의 시너지도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동현 카카오 SM엔터테인먼트 차이나 대표는 “단순 콘텐츠 수출을 넘어 현지 파트너와의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 5월 SM엔터가 중국 텐센트뮤직을 2대주주로 맞이한 것도 이 전략의 일환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