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인 약세장 시작하나...심상치 않은 몇 가지 징후[비트코인 A to Z] 2025-11-29 12:46:04
프리미엄(즉 기대·서사·마케팅)로 가격이 움직이다가 프리미엄이 붕괴하면 기초자산 매도로 이어지고 그 매도가 다시 시장을 타격하는 악순환이 만들어진다. 활발해진 코인 IPO-후반부 사이클의 전형적 특징AI IPO는 상대적으로 조용한 가운데 코인 IPO만 유독 활발하다. IPO는 보통 기업가치를 가장 비싸게...
[비즈니스 인사이트] AI가 소환한 제너럴리스트의 시대 2025-11-28 17:08:47
마케팅은 광고·브랜드·제품·유통·프로모션으로 세분화됐다. 기술이 복잡해질수록 전문화는 더욱 심화했고, 기업 고유의 핵심 역량과 연결된 특화 기술을 보유한 스페셜리스트가 대체 불가능한 핵심 인재로 평가받았다.각광받는 통합형 인재하지만 AI와의 협업은 다시금 제너럴리스트를 소환하고 있다. 한 명의...
매드업 'LEVER Xpert', 한국시험인증원 성능 시험 통과…핵심 AI 모델 성능·기술력 공식 입증 2025-11-28 10:56:59
마케팅 컴퍼니 매드업이 자사 디지털 마케팅 AI 에이전트 ’LEVER Xpert’의 핵심 AI 모델과 기술 성능에 대해 한국시험인증원(KOTCA)으로부터 성능 시험 성적서를 획득하며, 자체 보유한 AI 기술의 우수성과 광고 운영 및 분석 자동화 플랫폼의 안정성을 공식 입증했다고 28일 밝혔다. LEVER Xpert는 디지털 마케팅 자동화...
와이즈버즈·애드이피션시, '2025 구글 에이전시 엑설런스 어워즈' 3개 부문 수상 2025-11-27 10:08:16
디지털 퍼포먼스 마케팅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최호준 와이즈버즈 대표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글로벌과 앱 성장 등 주요 부문에서 수상한 것은 와이즈버즈와 애드이피션시가 함께 협력하며 만들어낸 의미있는 결과”라며, “내년에도 양사의 전문역량을 바탕으로 광고주에게 최고의 성과를 제공하기...
엔비디아 흔든 구글의 반격…SK하이닉스 'HBM 패권' 굳힐까 2025-11-26 17:07:47
HBM 세일즈&마케팅 담당은 지난 3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당사는 주요 GPU 고객뿐 아니라 여러 ASIC 고객의 주요 공급사로서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차세대 제품 개발에 있어 고객들과 협력하며 AI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다양한 고객들로부터 새롭게 발생하고 있는 HBM...
'실시간 이더리움' 메가이더…"웹2 같은 블록체인 앱 가능해질 것" [코인터뷰] 2025-11-19 15:50:08
마케팅일 가능성도 있다"며 "(하지만) 레이턴지는 조작이 불가능한 (블록체인) 성능 지표"라고 설명했다. 이어 "메가이더의 장기적 목표는 레이턴시를 기존 10밀리초에서 1밀리초까지 낮추는 것"이라며 "메가이더를 '실시간 이더리움'으로 내세우는 이유"라고 덧붙였다. 블록체인의 속도가 빨라지면 '자본...
쉐어박스, AI와 공간형 XR콘텐츠 융합한 신개념 방탈출 콘텐츠 ‘빵탈출!’ 쇼케이스 개최 2025-11-14 10:00:00
스토어, 리테일 상품 홍보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는 협력사를 통한 IP 확보와 자체 애니메이션 및 캐릭터 IP 등 전방위 인터렉티브 콘텐츠 기반으로 회사 맞춤형 XR 마케팅과 콘텐츠 제공, DX 및 AX 전환 솔루션 등을 서비스한다. 방탈출을 기반으로 한 공간형 콘텐츠인 ‘빵탈출!’은 AI...
"빼빼로 사면 이거 준대요"…편의점, 매출 터진 뜻밖의 이유 [현장+] 2025-11-12 11:03:35
메타몽, 카카오프렌즈 블랙춘 등과 협업한 상품을 앞다퉈 출시했다. 곰인형이나 꽃다발에 빼빼로를 묶어 팔던 풍경은 이제 찾아보기 어렵다. 인기 IP와 협업해 관련 굿즈나 띠부씰 등을 동봉해 판매하는 방식이 업계의 주력 마케팅으로 자리 잡았다. 기념일 소비문화가 정체된 상황에서 좋아하는 것에 아낌없이 지출하는...
로블록스 "한국 내 전업 콘텐츠 제작자 130명 이상" 2025-11-11 13:33:22
= 글로벌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Roblox)가 "지난해 수익 분배 자격을 얻은 한국 내 전업 로블록스 콘텐츠 창작자가 130명 이상에 달한다"라고 밝혔다. 제렛 웨스트 로블록스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11일 서울 강남구 안다즈 호텔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웨스트 CMO는 "지금은 어느 때보다도...
디지털 마케팅 기업 ‘픽스업(FixUp)’, 구글 공식 파트너 인증 획득 2025-11-07 15:47:32
디지털 마케팅 전문기업 ㈜픽스업이 Google Ads 공식 파트너(Google Partner) 인증을 획득하며 글로벌 기술 기업으로의 도약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은 Google이 제시한 광고 운영 실적, 기술 역량, 인증 인원 기준 등을 모두 충족한 기업에만 부여되는 자격으로, 픽스업은 이를 통해 Google이 공인한 공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