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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란의 중심에 선 ‘오픈런 맛집’…위기의 ‘런베뮤’ 2025-11-22 13:26:32
피자 업계 1위였던 미스터피자는 오너의 갑질로 몰락의 길을 걸었다. 한우 오마카세 ‘도쿄등심’을 앞세워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외식업계의 주목을 받았던 (주)오픈도 무리한 사업 확장으로 인해 임금체불 논란이 불거지며 소비자들이 등을 돌리기도 했다. 런베뮤의 미래를 예단하기 어렵지만 특단의 조치를...
"퇴직하면 치킨집이나 해야지"…이제는 안 통한다 '초비상' 2025-08-05 08:00:45
매출은 2012억 원으로 전년 대비 3.9% 줄었다. 같은 기간 한국피자헛 매출은 831억 원으로 4.4% 감소했다. 미스터피자는 141억 원으로 21.2% 급감했다. 냉동피자 시장의 확장이 피자 전문점의 매출을 잠식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냉동피자 시장 규모는 2019년 900억 원에서 202...
요식업계 '미다스의 손' 백종원...어쩌다 '국민 밉상' 됐나 2025-06-14 16:27:55
상장 저주’다. 예컨대 과거 피자 업계 1위였던 미스터피자도 회장의 갑질 논란이 불거지며 추락한 뒤 결국 상장폐지됐다. 여전히 재기에 성공하지 못하고 있다. 더본코리아는 이 같은 전철을 밟지 않기 위해 연일 특단의 조치를 내놓고 있는 상황이다. 내부 조직을 새롭게 정비했으며 각종 브랜드의 파격 할인 행사를...
나홀로 역주행하는 피자 물가…출혈 할인에 가맹본사는 적자 2025-05-02 17:57:21
피자업계 2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시스템에 따르면 피자헛은 지난해 23억원의 영업손실을 냈다. 전년(-45억원)보다 줄긴 했지만 3년 연속 적자행진을 이어갔다. 지난해 미스터피자(-20억원) 피자알볼로(-3억원) 등도 적자를 냈다. 영업이익 기준으로 업계 1위인 도미노피자는 지난해 전년 대비 37.3% 증가한 70억원의...
상장으로 드러난 민낯, 더본코리아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5-04-09 09:21:16
‘할리스’, ‘미스터피자’ 등이 그랬죠. 물론 더본코리아도 문제점을 잘 인식하고 있을 것 같아요. 그래서 ‘빽햄’ 같은 자체 브랜드 제품을 계속 내놓고 가맹 사업 비중을 낮추려는 것이겠죠. 또 마스터프랜차이즈 형태로 현지 기업과 손잡고 해외 진출도 했어요.하지만 더 중요한 건...
이제 한국 시장은 좁다…세계로 뻗는 K프랜차이즈 2025-04-02 16:16:57
도미노피자 등이 대표적이다. 도미노피자는 한국 현지에 맞는 메뉴를 꾸준히 개발하고 신제품으로 내놨다. 피자헛, 미스터피자 등이 어려움을 겪는 와중에도 지속가능한 피자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베이커리 프랜차이즈도 오랜 시간 사랑받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브랜드 이미지가 정체되면 안된다는 것을 끊임없이 보여준...
배민 포장주문 가게, 내달부터 '6.8% 수수료' 낸다 2025-03-12 09:54:33
페리카나, bhc, 또래오래, 도미노피자, 청년피자, 피자헛, 미스터피자, 뚜레쥬르, 배스킨라빈스 등이다. 배민 관계자는 "픽업 주문이 많아질수록 업주는 가게 이익률이 높아지고 고객과 직접 만나 매장을 소개할 기회를 많이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y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백종원은 다를 줄 알았는데”...프랜차이즈 상장 저주 2025-02-28 08:58:41
수 있다. 미스터피자를 앞세워 업계 1위를 달렸으나 정우현 회장이 60대 경비원에 대한 폭행·욕설을 한 사건이 터지며 빠르게 추락했다. 소비자들 사이에서 미스터피자 불매운동이 일었고 붐볐던 매장에는 손님들의 발길이 뚝 끊겼다. 문 닫는 매장들이 늘면서 결국 회사는 적자전환을 하게 됐고 현재는 거래정지...
일본 노리던 회사마다 '참패'…맘스터치의 도전 성공할까 2025-02-14 19:59:01
해외에서 인기 피자가 한국에서는 인기가 없다. 또 각 나라의 경제 발전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 외식문화의 영향을 크게 받는다. 배달중심의 한국문화와 달리 일본은 포장이나 매장식사가 훨씬 많은 것도 그런 예다. 한국 피자업체들은 그동안 여러차례 일본 시장을 두드렸다. 1990년대 한국 피자 시장을 선도했던 브랜드...
맘스터치, 日 피자시장 진출…도쿄 시부야점서 판매 개시 2025-02-14 17:26:10
메뉴에 피자를 더하는 ‘숍인숍’ 전략을 택했다. 그간 미스터피자, 피자에땅 등 한국 피자 업체들이 일본에 진출했으나 현지화에 실패해 쓴맛을 봤다. 맘스피자는 현지화를 위해 닭다리살 순살치킨을 통째로 올린 ‘싸이피자’와 ‘데리야끼 싸이피자’를 내세웠다. 일본의 1인 가구 비중이 높다는 점을 감안해 조각 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