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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머니, 할아버지도 전화 한 통이면 택시 호출 OK" 2025-07-07 11:03:02
택시를 시행하게 됐다는 게 티머니의 설명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서울시는 온다콜택시 운행 실적 관리와 홍보를 지원하고, 서울 개인·법인택시조합은 소속 택시 종사자들의 사업 참여를 독려하며 관련 홍보물 부착을 맡는다. 티머니는 콜센터 운영 전반을 총괄할 계획이다. 티머니 관계자는 “날씨가 더워지고 장마가...
노조 세미나? 위원장 차량? …노조 운영비 지원, 어디까지 허용될까 2025-03-04 17:25:39
할 위험성을 지녀 부당노동행위에 해당한다고 판단했다(서울중앙지방법원 2017. 8. 18. 선고 2017노1500 판결). 위 판결은 비록 헌법재판소 위헌 결정이 나오기 전의 것이기는 하지만 노조대표 개인에게 금전을 지원하는 행위는 부당노동행위로 인정될 가능성이 높다는 점에서 여전히 시사점이 높다. 반면에 단체협약을 통...
매일 10대 중 4대가 쉬는 택시…서울시 '무단휴업' 단속 나선다 2024-10-07 18:15:43
지적이다. 이는 개인택시 사업자 중 생계형으로 일하는 게 아니라 은퇴 후 면허를 구입한 뒤 소일거리로 영업하는 기사가 적지 않기 때문이다. 서울에서 개인택시를 운영하는 A씨(62)는 “정년퇴임을 했고 노후 대책은 마련했지만, 조금이나마 가계에 보탬이 되고자 개인택시 영업을 시작했다”며 “컨디션이 좋지 않을 땐...
'택시 부제' 지자체 이양 없던일로…개인택시업계 반대에 무산 2024-09-09 06:00:08
온 법인택시 업계의 반발 등은 국토부가 풀어야 할 과제다. 법인택시 측은 부제 해제 이후 개인택시가 과잉 공급되면서 경영난과 기사 이탈 문제 등이 심화했다며 부제 재시행을 요구해 왔다. 법인택시 노사인 전국택시노조연맹과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는 최근 공동성명을 통해 "정부는 법인택시 생존을 위해 부제...
경기도, 시내버스 노조 총파업 예고 '비상수송대책' 착수 2024-09-02 18:12:39
등 마을버스 277대와 택시 3521대를 비상수송에 투입하는 등 비상 수송대책본부를 구성해 긴급 수송 대책을 추진하기로 했다. 시는 파업 시 대체 노선이 없는 지역에 전세버스 20대를 투입해 야탑역·판교역·서현역 등 주요 거점을 운행할 예정이다. 또 개인 및 법인 택시 3521대를 출퇴근 시간대에 집중적으로 운영하도록...
카카오모빌리티, 내달 2일부터 지역 가맹택시 제휴 신청 접수 2024-08-20 16:40:33
택시 제휴 신청 접수 "상생·전문성 등 심사"…부산서는 개인택시조합·법인 '마찰' (서울=연합뉴스) 노재현 기자 = 카카오모빌리티가 다음 달 초 지역 참여형 가맹택시 출시를 위한 절차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20일 ICT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모빌리티는 9월 2일부터 지역 참여형 택시 가맹과 관련해 사업자들의...
"회사 문닫고 기사 생존권 박탈"…모두가 반대하는 '택시 월급제' 2024-08-14 17:56:21
기사들도 소득이 줄어들 것으로 우려한다. 서울시가 2022년 9월 법인택시 기사를 대상으로 한 실태조사에서 응답자의 64.7%가 택시완전월급제에 반대한다고 답했다. 다양한 택시 기사의 여건을 고려하지 않은 법안이란 주장도 나온다. 특히 고령이거나 파트타임으로 일하고 싶은 기사는 주 40시간 이상 근무가 어렵다는...
민주노총 눈치만 보다가…'택시월급제' 끝내 전국 시행 2024-08-14 17:52:28
서울시에만 적용되던 ‘법인택시 기사 완전월급제’가 오는 20일 전국으로 확대 시행된다. 사측과 기사 모두 “택시업체 줄도산의 시발점이 될 것”이라며 국회에 법 개정을 요구했지만,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산하 공공운수노조의 몽니에 부딪혀 예정대로 시행하는 것이다. 민주노총은 위반 업체를 고발하겠다며...
"늙으면 운전대서 손 떼라는거냐"…고령자 조건부 운전면허에 '시끌' [이슈+] 2024-05-23 20:00:04
택시기사의 수는 법인과 개인택시를 모두 포함해 10만7947명에 이른다. 특히 서울시의 경우 지난해 기준 개인택시 기사의 평균 연령은 64.6세이며 65세 이상 택시기사의 비중은 전체의 50.3%에 달한다. 서울시의 75세 이상 초고령 택시 운전자의 수도 4912명에 달한다. 60대 개인택시기사(서울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소속)...
대중교통 활성하려면…"택시 호출서비스 외 서비스 다양화 필요"(종합) 2024-05-02 17:26:03
법인택시 타입1 전환 등이 다뤄졌다. 국토부는 현재 버스 준공영제가 지방자치단체별 조례 및 협약 등을 근거로 시행돼 그 방식이 서로 다른 만큼 이를 법제화해 체계적으로 운영할 필요가 있다고 보고 있다. 한영준 서울연구원 도시교통연구실 연구위원은 "서울시의 경우 철도 중심의 대중교통 체계를 지향, 버스 수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