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머드프레시, 보리원두화 기술 개발 및 양산 돌입 2025-12-24 14:33:28
"카페인에 민감한 소비자, 임산부, 수험생 등 그동안 커피를 선택하기 어려웠던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커피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아머드프레시는 식품 원료 혁신 및 상용화 기술을 기반으로 기존 식품 카테고리를 재정의하는 글로벌 푸드테크 기업이다. 커피, 프로틴, 유제품 등 일상적인 소비 영역에서...
1.4억짜리 中 럭셔리 세단, 벤츠 밀어내더니…'와우' 2025-12-24 14:23:04
통신에 따르면 마에스트로 S800은 소비자가 10만 달러(약 1억4천600만원) 이상인 차량 가운데 포르쉐 파나메라, 벤츠 S클래스 등을 제치고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 지난 5월 출시된 이 모델은 9월부터 10만 달러 이상 가격대 모든 경쟁 모델을 넘어선 뒤 현재까지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지난달 출고량은 파나메라와...
화웨이 럭셔리 세단 '마에스트로 S800', 中고급차시장 석권 2025-12-24 14:06:53
있다. 24일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마에스트로 S800은 소비자가 10만 달러(약 1억4천600만원) 이상인 차량 가운데 포르쉐 파나메라, 벤츠 S클래스 등을 제치고 판매량 1위에 올랐다. 통신은 이 모델이 지난 5월 출시 이후 9월부터 10만 달러 이상 가격대 모든 경쟁 모델을 추월한 뒤 계속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고 전했...
'양갈비' 특별 메뉴로 즐겨 먹었는데…가격 뛴 이유 있었다 2025-12-24 14:00:01
특유의 향이 덜하고 육질이 부드러워, 국내 소비자가 느끼는 맛의 진입장벽을 낮추는 핵심 요인이다. 원산지는 호주산이 대다수다. 호주는 전 세계 양고기 수출의 약 54%를 차지하는 최대 산지다. 따라서 국내에 들어오는 물량과 가격의 기준점도 호주의 상황에 따라 결정된다. 호주산 양고기 시세는 수요와 기후가 좌우한...
[텐텐배거] 비만치료제 경구용 위고비 승인...톱픽은 블루엠텍 2025-12-24 13:51:41
위고비는 주사보다 복용이 간편해져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전망임. - 국내 유통업체로는 블루엠텍이 있으며, 디앤디파마텍은 흡수율을 높이는 기술을 보유함. - 삼성바이오로직스는 펩타이드 대량생산 공장 운영, 대봉엘에스는 국산 펩타이드 원료 공급, 케어젠은 펩타이드 합성 기술 보유함. - 블루엠텍은...
테일러 스위프트, 왜 한국 안 오나 했더니…놀유니버스의 깜짝 선언 2025-12-24 13:50:31
야놀자의 B2C(기업과 소비자 간의 거래) 여행 플랫폼 ‘놀유니버스’(NOL Universe)가 K컬처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인바운드(방한 관광) 허브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단순한 공연 티켓 판매처를 넘어, 숙박과 교통을 결합해 외국인 관광객의 여행 전 과정을 설계하는 플랫폼으로 진화하겠다는 구상이다. 놀유니버스는 24일...
우리동네국민상회, 대아청과와 '제주 월동 양배추 소비 촉진 판매 행사' 진행 2025-12-24 13:50:19
밝혔다. 이번 행사는 농가 판로 확대, 소비자 체감 물가 부담 완화, 연말 취약계층 지원을 하나의 구조로 연결한 상생형 모델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행사의 핵심은 ‘소비?농가 지원?기부’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다. 소비자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품질 좋은 제주산 양배추를 구매하고, 농가는 안정적인 출하 물량과...
얌샘김밥, 중앙대 광고홍보학과와 산학협력 프로젝트 성료 2025-12-24 13:14:50
및 소비자 트렌드에 대한 기초 조사를 바탕으로 시장 분석과 트렌드 리서치를 수행했다. 또한 영상 캠페인 콘셉트와 패키지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등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실무형 과제도 진행했다. 이번 과정에서 도출된 다양한 마케팅 아이디어는 얌샘김밥의 향후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새로운 시각과 현실적인 실행...
WSJ '올해의 핫템'에 테일러 스위프트 반지·컵라면 등 선정 2025-12-24 13:08:43
올해 정치, 문화, 경제적으로 많은 혼란을 겪었지만, 동시에 소비자가 다른 제품 대비 유독 선호하고 때로는 구매하기 위해 집착을 보였던 아이템들이 있었다고 전했다. 특히 눈길을 끌었던 건 '케데헌'에 등장해 전 세계인의 이목을 집중시킨 컵라면이다. WSJ은 "'케데헌'은 올 6월 공개 이후 넷플릭스 ...
정부, K-푸드 '수출 드라이브'…31조 목표 '5대 전략' 제시 2025-12-24 13:00:00
제시한 전략은 크게 다섯 가지"라며 "글로벌 소비자 입맛을 겨냥한 신제품 개발·육성, 수출 관련 제도 일관화와 보편화를 통한 애로 해소가 첫 번째·두 번째 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세 번째 축이자 가장 중요한 부분은 K-이니셔티브 융합"이라며 "그동안 K-푸드 인기를 이끌어온 문화·콘텐츠·관광을 함께 묶어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