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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래 보아야 사랑스러운 풀꽃처럼, 공주 여행 (1) 2025-11-05 08:00:04
여래삼세불도, 대적전 등 수많은 보물과 문화재가 이곳에 남아 있다. 계곡 옆에는 온화한 미소를 머금은 석조약사여래입상이 자리한다. 폭포 소리를 들으며 이곳에 앉아 있노라면 마음이 한결 맑고 고요해지는 느낌이다. 갑사에서는 템플스테이도 운영한다. 보물 투어(사찰 안내), 범종 체험, 명상, 108여의보주 만들기,...
부석사 떠난 '韓밀반입' 고려불상, 日쓰시마 도착…"감동·안심"(종합) 2025-05-12 18:27:24
점인 '동조여래입상'은 한국에서 소유권을 주장하는 사람과 단체가 없어 2015년 돌아갔다. 하지만 고려 불상은 부석사와 간논지가 기나긴 소송전을 벌였고, 한국 대법원은 2023년 10월 일정 기간 문제없이 점유했다면 소유권이 넘어간 것으로 보는 '취득 시효' 법리에 따라 간논지에 불상 소유권이 있다고...
대구시, 경북산불 피해에 5억원 통 큰 지원… 시민 모금운동도 대대적으로 전개 2025-03-31 15:10:52
△수태지주차장~철탑삼거리~석조약사여래입상, △탑골안내소~케이블카~낙타봉~철탑삼거리)은 통제구간에서 제외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시는 산림재난에 대응하기 위해 운영해온 기존 13명 규모의 '산림재난기동대'를 재난안전실 직속으로 확대·개편해 20명 규모의 '재난안전기동대'를 창설하기로 했다....
왜구 약탈한 고려불상, 결국 다시 일본행 2024-12-27 09:16:35
간논지에 넘어갔다고 봤다. 이 불상에 대해 7년간의 소송전 끝에 일본 사찰의 소유권이 인정됐지만, 반환은 아직 이뤄지지 않았다. 불상은 높이 50.5㎝, 무게 38.6㎏이다. 한국 절도단이 2012년 쓰시마섬에서 함께 훔쳐 밀반입했던 또 다른 불상인 동조여래입상은 소유권을 주장한 사람이 없어 2015년 일본에 반환됐다....
쓰시마불상, 밀반입 13년만에 日돌아가나…"내년 5월 이후 반환" 2024-12-27 08:50:35
소송전 끝에 일본 사찰의 소유권이 인정됐지만, 지금까지 반환은 이뤄지지 않았다. 불상은 높이 50.5㎝, 무게 38.6㎏이다. 한국 절도단이 2012년 쓰시마섬에서 함께 훔쳐 밀반입했던 또 다른 불상인 동조여래입상은 소유권을 주장한 사람이 없어 2015년 일본에 반환됐다. psh59@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이재용도 5번 관람…'연꽃처럼' 관람객 6만 돌파 [뉴스+현장] 2024-06-04 17:32:26
미소 <금동 관음보살 입상>은 국내에서 일반에 최초로 공개됐다. 고려시대 국보급 작품 <나전 국당초문 경함>은 전세계에 단 6점만이 남아 있어 진귀한 명품으로 평가 받는다. 이건희 선대회장이 국립중앙박물관에 기증한 <불설대보부모은중경>, <궁중숭불도>, <자수 아미타여래도> 등도 함께 전시됐다....
호암미술관 불교미술전 6만명 발길…이재용도 5차례 찾아 2024-06-04 17:00:51
'금동 관음보살 입상'을 만나볼 수 있다. 7세기 중반 제작된 것으로 추정되는 높이 26.7㎝ 불상으로, '백제의 미소'라는 별칭이 붙기도 했다. 고려시대 국보급 작품 '나전 국당초문 경함' 역시 전 세계에 단 6점이 남아있는 진귀한 명품으로 평가된다. 삼성문화재단이 소장 중인 '감지금니...
日언론 "한국이 日소유 인정한 고려불상 반환 시기 불투명" 2024-04-24 20:55:31
대승한 것이 불안 재료"라고 짚었다. 불상은 높이 50.5㎝, 무게 38.6㎏이며 현재 대전 국립문화재연구원 수장고에 있다. 절도단이 2012년 쓰시마섬에서 훔쳐 한국으로 들여온 또 다른 불상인 '동조여래입상'은 소유권 분쟁이 없어서 2015년 반환됐다. psh59@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이건희 컬렉션' 2000여점, 국립박물관 10곳서 전시 2024-04-03 17:52:23
‘금동여래입상’은 경주박물관에, 국보 ‘백자 청화죽문 각명’은 광주박물관에 이관된다. 이 회장 유족은 2021년 이 회장이 평생에 걸쳐 수집한 문화유산 2만1693점을 국립중앙박물관에 기증했다. 오는 6월과 9월엔 각각 제주박물관과 춘천박물관에서 기증품을 활용한 특별전이 열린다. 안시욱 기자 siook95@hankyung.com...
진흙 속이지만…연꽃처럼 '나'로 살겠다 2024-03-28 17:23:22
‘약사여래삼존도’ 등은 숭유억불(崇儒抑佛)을 내세운 조선에서 여성들의 후원이 불교에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했는지를 보여주는 작품이다. 남성으로 여겨졌던 관음보살이 여성으로 인식되는 과정을 담은 관음보살 조각품 여럿, 부정하다고 여겨진 여성의 머리카락으로 부처를 표현한 일본의 중요문화재 ‘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