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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 택배노조 "국정자원 화재로 인한 업무 차질…보상해야"(종합) 2025-10-16 18:18:29
것"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조성미 기자 = 우체국 위탁배달원들이 국가정보자원관리원(국정자원) 화재로 인해 우체국 택배 배송에 차질이 생겨 성수기인 추석 연휴에 피해를 봤다며 16일 우정사업본부에 보상을 촉구했다. 민주노총 서비스연맹 전국택배노동조합 우체국 본부는 이날 용산 대통령실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토스, 화이트해커가 악성앱 탐지…"월평균 1천개 앱 차단" 2025-07-09 06:00:14
차단"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보안 택배. 반품 처리 물건보관 (링크)" 최근 해커들의 수법이 고도화하면서 일상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소재를 이용한 해킹 시도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 택배를 이용한 문자가 대표적이다. 사용자가 문자 속 링크를 클릭하면 악성 앱을 다운로드하는 페이지로 연결되고, 사용자가...
삼성 갤럭시 신제품 열풍…사전알림 16만명 돌파 2025-07-08 09:02:17
2종도 국내 출시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삼성전자[005930]는 지난달 24일부터 삼성닷컴에서 진행 중인 새로운 갤럭시 사전 구매 알림 신청 참여자가 14일 만에 16만명을 넘어섰다고 8일 밝혔다. 새로운 갤럭시 폴더블 스마트폰에 대한 높은 관심이 반영된 결과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언팩을 앞두고 누구나 참여할...
SKT '위약금 면제'에 이탈 급증…하루 1만7천여명 번호이동 2025-07-08 08:35:32
5월 3일 이후 최대 규모 번호 이동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SK텔레콤[017670]이 사이버 침해 사고 이후 번호 이동하는 가입자의 위약금을 면제하기로 결정한 데 따라 통신사 간 번호이동이 본격화하고 있다. 8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전날 SK텔레콤에서 다른 통신사로 이탈한 가입자 수는 1만7천488명으로 집계됐다....
방통위, SKT 위약금 면제 후폭풍에 이통3사 허위광고 점검 2025-07-07 17:33:28
신고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SK텔레콤[017670] 위약금 면제 결정에 경쟁사들이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면서 그 수준과 정도를 두고 이동통신 3사 간 신경전이 발생하는 모양새다. 7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방통위는 이통 3사의 허위과장광고 등 이용자 피해를 유발하는 과도한 마케팅에 대해 실태점검 중이다. 지난...
'이참에 나도'…SKT 위약금 면제 첫날 번호이동 3천800여건 2025-07-07 11:21:40
보조금 살포·멤버십 혜택 확대 마케팅도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SK텔레콤[017670]이 사이버 침해 사고 이후 번호 이동하는 가입자의 위약금을 면제하기로 지난 4일 결정하면서 주말새 번호이동 폭이 다시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7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위약금 면제 발표 후 첫날인 5일 SK텔레콤 가입자는 3천865...
LGU+, LG전자·LG CNS와 디지털트윈 기반 데이터센터 기술 실증 2025-07-07 09:00:00
LG전자·LG CNS와 디지털트윈 기반 데이터센터 기술 실증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LG유플러스[032640]가 LG전자[066570], LG CNS와 함께 인공지능(AI) 및 디지털 트윈 기술을 접목한 데이터센터 냉방 효율화 기술(DCIM) 실증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LG그룹 계열사 간 협력모델을 기반으로 추진되며...
"이번에 안 바꾸면 아이도 위험?" 통신사 과열 마케팅 논란 2025-07-06 16:05:09
논란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지금 번호가 우리 아이에게도 위험할 수 있어요", "SKT[017670]가 위약금 없이 보내주는 이유는 '우린 막을 수 없다'는 구조 신호입니다" SK텔레콤이 사이버 침해사고 발생으로 번호 이동하는 고객의 위약금을 면제하기로 하면서 경쟁사들의 공포 마케팅이 소비자 불안을...
카카오-해양교통안전공단 "실시간 여객선 교통정보 연계 협력" 2025-07-06 11:14:12
교통정보 연계 협력" 카카오맵 개선 목적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카카오[035720]는 4일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과 실시간 여객선 정보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카카오는 공단이 제공한 전국 연안여객선의 실시간 운항 현황, 운항 예보, 여객선별 안전정보 등을 활용...
LGU+ "보안전문매장 운영 2주간 20만명에 상담 제공" 2025-07-06 10:56:26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LG유플러스[032640]가 'U+보안전문매장' 운영을 시작한지 2주 만에 스미싱·피싱 상담을 받고 소액결제 차단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이 20만명을 넘겼다고 6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지난달 16일부터 전국 매장을 'U+보안전문매장'으로 개편해, 스미싱·피싱 피해가 우려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