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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로템, 모로코 철도산업 박람회 참가…K철도 인프라 소개 2025-12-09 09:29:03
도시철도, 첨단 신호 시스템에 대해 대규모 투자를 하는 국가 철도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2030년 월드컵 개최를 앞두고 '플랜 레일 모로코 2040'을 통해 고속철도 노선과 인프라 확장에 힘을 싣고 있다. 지난 2월 모로코 철도청과 2조2천27억원 규모의 전동차 공급계약을 체결한 현대로템은 이번 박람회에서...
체코서 여객열차 충돌 57명 부상 2025-11-20 19:50:53
철도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께 남보헤미아주 체스케부데요비체에서 서로 반대 방향으로 달리던 장거리 고속열차와 지역열차가 부딪혔다. 부상자 가운데 5명은 중상을 입어 치료 중이다. 당국은 음주측정 결과 기관사들이 술은 마시지 않은 걸로 나타났다며 사고 원인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현지 언론들은 기관사...
"힘들고 위험한 일은 로봇·드론…" 인공지능이 아파트 현장 바꾼다 2025-09-30 16:08:55
생체신호 측정 기술’ 앱을 개발해 모든 건설 현장에 적용 중이다. 이 기술은 심장 맥박이 뛸 때 피부에서 미묘하게 변하는 색을 감지해 맥박·체온 등을 확인한다. 근로자는 별도 장비 없이도 스마트폰에 내장된 카메라 안면인식 기능으로 15초마다 건강 상태를 측정할 수 있다. DL이앤씨는 위험 징후를 발견한 근로자가...
상습정체구간 뻥~ 청주 전역이 '25분 생활권' 2025-06-30 18:12:15
도로 개선 사업을 추진 중이다. 광역철도망 구축으로 수도권 생활권 진입도 가속화하고 있다. 충청권 광역급행철도(CTX)의 청주 도심 통과, 경기 동탄~청주공항 광역철도, 충남 천안~청주공항 복선전철 등이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됐다. CTX가 완성되면 청주 오송역~도심 구간은 13분, 동탄~청주공항은 34분 만에 갈...
현대로템, 2세대 KTX-이음 조기 납품…"해외시장 진출 박차" 2025-06-30 00:00:00
국산화된 열차자동방호장치(ATP)를 포함해 '한국형 열차제어시스템'(KTCS-2)이 처음 적용된 고속차량이기도 하다. 공명상 현대로템 고속&SE실장은 "(기존에는) 외국 신호시스템을 쓰고 있어 유지보수가 어려웠는데, 2세대 KTX-이음은 KTCS-2를 염두에 두고 설계돼 호환성이 뛰어나다"며 "앞으로 전동차, GTX 등...
대정전에 교통·통신·금융 마비…재생에너지 편중이 화 키웠나 2025-04-29 18:09:03
일정하게 제어할 수 있기 때문에 전력망이 안정적이다. 전력 수요가 줄면 발전소 출력을 줄이거나 가동을 멈춰 공급을 줄이고, 수요가 늘면 중단된 발전기 가동을 재개해 공급을 조절하기 용이하다. 하지만 재생에너지는 일조량이나 바람의 세기 등이 불규칙해 전력 공급을 일정하게 유지하기 어렵다.◇ 이상기후가 원인일...
K-방산 생산기지 투어한 주한 대사들…"엄지 척" 2025-04-03 15:38:33
선보였다. 현대로템에선 세계 각국에 수출된 각종 철도차량과 신호·제어시스템을 비롯해 현재 개발 중인 연료전지 열차 등 신기술과 제품을 홍보했다. KAI는 소형 합성개구레이더(SAR) 인공위성 등의 생산 공정을 보여주기도 했다. 강 차관은 “방위 산업의 우수한 생산 역량을 주한 외교단이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는 좋...
코스텍시스, 와이어 본딩 대체하는 ‘칩·비아 스페이서’ 양산 계획 2025-02-18 15:22:15
18일 밝혔다. 전력 반도체는 전기자동차, 산업, 철도, 풍력, 데이터 센터,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력 시스템을 제어하고 변환하는 데 널리 사용된다. 일반적으로 반도체의 전기적 도선 및 신호 연결에는 와이어 본딩이 활용된다. 그러나 최근 SiC 및 GaN 전력 반도체가 고전압, 고주파 스위칭 동작을 수행하면서 본딩...
이에이트, 진우에이티에스와 자율주행 분야 MOU 체결 2024-12-30 11:34:18
진우에이티에스는 1990년에 설립된 교통 시스템 전문 기업으로 무인단속시스템, 스마트횡단보도, 교통량 검지시스템 등 딥러닝을 활용하여 교통과 관련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종합관제센터(ATS), 철도신호제어시스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시티 관련 솔루션 및 사업들을 점진적으로 확장중으로 2023년...
중앙선 철도, 완전 복선전철화 마치고 내일 개통…KTX-이음 운행 2024-12-19 14:00:23
구간의 구불구불했던 168.1㎞ 단선 철도 구간은 145.1㎞의 복선 전철로 선형을 개량했다. 이로써 첫 개통 82년 만에 청량리부터 경주까지 연장 328㎞의 중앙선 전 구간이 복선 전철이 됐다. 20일부터 청량리∼울산·부산 구간에는 KTX-이음이 하루 왕복 6회 운행한다. 또 기존의 무궁화호를 대체해 ITX-마음이 하루 왕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