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지코X제니의 힘…'스팟!', 뉴진스 눌렀다 2024-05-03 09:52:33
케이팝레이더’는 3일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팬덤 차트를 발표했다. 이번 주 차트에서는 지코가 블랙핑크 멤버 제니와 함께한 신곡 '스팟! (feat. JENNIE)'로 1위를 차지했다. 지코의 '스팟!' 뮤직비디오는 케이팝레이더 5월 1주차 집계 기간 (4월 25일~5월 1일) 동안 1960만뷰를 기록했다. 또한 스포티파이...
스트레이 키즈, '빌보드 200' & '아티스트 100' 7주 연속 상위권 차지…빌보드 붙박이 아티스트 명성 입증 2023-07-31 11:30:11
스트레이 키즈 공식 SNS 팔로워도 폭발적 증가세를 보였다. 케이팝레이더(K-POP RADAR)에 따르면 신보가 발매된 6월 한 달간 틱톡 68만, 유튜브 50만, 인스타그램 48만, 스포티파이 38만, 트위터 14만 명의 유저가 스트레이 키즈 공식 계정을 신규 팔로우했다. JYP엔터테인먼트 수장 박진영을 필두로 가요계...
"인기 심상치 않네"…'일본 좋아하면 덕후' 공식 깨졌다 [연계소문] 2023-06-17 19:30:01
K팝 데이터 서비스 케이팝레이더에 따르면 지난해 일본은 K팝 소비 해외 국가 1위(7.5%)였다. 3년 새 순위가 5위에서 1위로 껑충 뛰었다. 그룹 방탄소년단의 데뷔 10주년을 기념하는 'BTS 페스타' 기간(6.12~25) 중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여행객의 수는 지난달 대비 13% 증가(트립닷컴 예약 현황 기준)했는데, 이...
NYT, "BTS 지민 신곡, 한국서 순위 낮은 이유는..." 2023-04-05 16:42:35
통한 이윤 극대화만 지향하는 것으로 비치게 된다고 NYT는 짚었다. 케이팝레이더에 따르면 K팝 청취자의 약 90%가 한국 밖 거주자라고 한다. 1990년대 SM과 YG, JYP 등 '엔터 3사'가 막 개척에 뛰어들었을 당시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시장 구조 자체가 세계 시장 중심으로 변화한 셈이다. 그 결과 기획사들...
한국 아미는 뒷전?…NYT, 'K팝 산업' 자국팬 소외현상 분석 2023-04-05 16:20:10
지향하는 것으로 비치게 된다고 NYT는 짚었다. 케이팝레이더에 따르면 K팝 청취자의 약 90%가 한국 밖 거주자라고 한다. 1990년대 SM과 YG, JYP 등 '엔터 3사'가 막 개척에 뛰어들었을 당시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시장 구조 자체가 세계 시장 중심으로 변화한 셈이다. 그 결과 기획사들이 갈수록 K팝이 당초...
트리플에스, 유튜브 1백만 구독 돌파…전 세계 음악 팬 관심 증명 2023-03-03 16:40:05
미국 전역으로 방송하는 케이팝 전용 차트쇼 '케이팝레이더 (K-POP RADAR)'의 위클리 팬덤 차트에서도 정상을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트리플에스를 향한 글로벌 팬들의 시선은 당분간 더 이어질 전망이다. 다양한 음악 프로그램 및 방송을 통해 'Rising' 활동을 이어가는 것은 물론, 시그니처 데일리...
트라이비, 2월 컴백 확정…그룹 오피셜 로고 변경 ‘새로운 도약 예고’ 2023-01-16 13:10:07
음반 커리어하이를 달성한 것은 물론,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K-Pop Radar) 유튜브 조회 수 주간 차트 1위를 찍는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며 2022년을 ‘트라이비의 해’로 물들였다. 값진 결실을 맺으며 지난해를 성황리에 마무리한 트라이비는 6개월 만에 컴백을 확정, 한 단계 성장한 모습으로 팬들 앞...
트라이비, 명실상부 ‘글로벌 루키’ 이름값 빛낸 2022년…커리어 하이→수상까지 2022-12-27 15:09:53
TOP10에 이름을 올렸으며,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K-Pop Radar) 유튜브 조회 수 주간 차트 최정상에 오르는 등 명실상부 ‘글로벌 루키’의 저력을 증명했다. 특히 ‘LEVIOSA’는 트라이비의 탁월한 음악적 역량과 노력이 빛난 앨범이었다. 데뷔 1주년 기념으로 팬들을 위해 선보인 ‘LOVO(로보)’ 안무에 이어...
K팝 올해 더 높이 더 멀리 날았다…음반 수출 2825억 [연계소문] 2022-12-24 14:00:01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가 공개한 '2022 케이팝 세계지도'에 따르면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K팝의 글로벌 소비량은 2.5배 늘었고, 주요 소비국가도 대폭 변화했다. 뮤직비디오 조회수를 기반으로 조사한 결과 일본과 인도에서 고무적인 결과가 나왔다. 일본은 3년 전 K팝 소비 국가 5위(한국 제외)에 머물렀으나...
트라이비, 대면 팬미팅 비하인드 영상 깜짝 공개…팬들과의 달콤한 연말 데이트 2022-12-23 13:40:07
차트 1위를 비롯해 케이팝 레이더(K-Pop Radar) 유튜브 조회 수 주간 차트 최정상 등극, ‘2022 아시아 모델 어워즈(2022 Asia Model Awards)’ 라이징스타상 수상 등 호성적을 거두며 남다른 성장세를 증명했다. 한편 트라이비는 현재 앨범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각종 콘텐츠를 통해 팬들을 찾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