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다시 돌아온 '茶이나' 시대 2025-11-06 18:08:46
‘라테아트’가 이미 송대 초에 있었던 것이다. 명나라를 세운 주원장은 차농의 과다한 노동을 줄이고 국고 낭비를 막기 위해 단차폐지령을 내렸다. 이때부터 산차(잎차)를 우려 마시는 ‘포다법’이 시작돼 대중화를 이끌었다. 청나라의 경제 부흥 시기 차 문화에 대한 사람들의 욕구는 다시 일어났다. 차 도구의 미적...
"그래 잘하고 있어"…청춘들에게 응원 건넨 롯데·SPC·동서 2025-09-28 18:04:03
부스에서는 바닐라빈 크림라테 등 주요 제품 시음 행사가 열렸다. 스타벅스는 개인 텀블러를 지참한 시민을 대상으로 별다방 블렌드로 추출한 ‘오늘의 커피’를 무료로 제공했다. 동서식품의 카누 부스에서는 프리미엄 캡슐 커피 13종을 핫 또는 아이스로 즐길 수 있었다. 이디야 부스에서는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비롯해...
현대백화점, 자체 카페 브랜드 '틸화이트' 열어…스페셜티 커피·베이커리·미술 콘텐츠 결합 2025-08-20 15:52:12
깊게 내린 에스프레소에 풍성한 크림을 올린 ‘틸화이트 아인슈페너’를 비롯해, 열대 지방 향신료인 카다멈으로 이국적인 풍미를 완성한 ‘틸화이트 라테’, 고소한 흑임자의 깊은 맛과 색감을 담은 ‘틸블랙 라테’, 진한 바닐라빈에 상큼한 레몬 향을 더한 ‘블랙 바닐라빈 에이드’ 등이 대표적이다. 음료와 함께 즐길...
팬톤 만나 더욱 화려해진 '딸기 천국'… 올해 첫 딸기 뷔페 가봤더니 2024-12-13 18:32:33
딸기 히비스커스 에이드, 딸기 마티니, 딸기 퍼즐라테까지, 디저트와 함께 테이블 위에 늘어놓으면 그야말로 '딸기 잔치'가 따로 없다. 디저트뿐 아니라 다양한 요리도 맛볼 수 있다. 로제 떡볶이, 딸기 크림 새우, 랍스타&새우 샌드위치, 똠얌꿍 스타일의 완탕 등은 달콤함에 질린 입안을 짭짤함으로 환기시킨다....
날 추워지니 난리났다…매출 500% 급증 2024-11-24 12:58:46
중심의 냉장간편식품 주문이 39.7% 각각 증가했다. 여름 특수 상품인 아이스크림, 얼음 컵 주문은 15.4%, 11.3% 각각 늘었다. 이는 실내 소비, '얼어 죽어도 찬 음료'(얼죽아) 트렌드가 반영된 결과라고 회사는 분석했다. GS25는 동절기 특수에 힘입어 붕어빵 2+1, 카페25라테 메뉴 3종 2+1, GS페이로 군고구마...
찬바람 불자 GS25서 방한용품 판매 '쑥'…핫팩매출 506% ↑ 2024-11-24 09:13:43
메뉴 중심의 냉장간편식품 주문이 39.7% 각각 증가했다. 여름 특수 상품인 아이스크림, 얼음 컵 주문은 15.4%, 11.3% 각각 늘었다. 이는 실내 소비, '얼어 죽어도 찬 음료'(얼죽아) 트렌드가 반영된 결과라고 회사는 분석했다. GS25는 동절기 특수에 힘입어 붕어빵 2+1, 카페25라테 메뉴 3종 2+1, GS페이로 군고구...
프리미엄 케이크와 음료…가족·연인과 함께 '달콤한 연말' 2024-11-06 16:12:02
시트러스 라테, TWG 카모마일 유자 티 등 음료를 비롯해 슈톨렌 스콘, 레몬 마들렌, 얼그레이 티 마들렌 등이다. 슈톨렌 스노우볼 오너먼트 쿠키, 디 바르베로 피스타치오 초콜릿 틴 등 선물하기 좋은 제품도 선보였다. 스타벅스도 최근 겨울 프로모션을 시작하며 겨울 분위기를 담은 음료를 내놨다. 스타벅스를 상징하는...
"그대 잘하고 있어요"…달콤한 응원 건넨 롯데·SPC·동서 2024-10-13 18:23:15
커피앳웍스 부스에서는 바닐라빈 크림라테 등 주요 제품 시음 행사를 열었다. 스타벅스는 개인 텀블러를 지참한 고객을 대상으로 가을 한정 제품인 ‘오텀 블렌드’ 추출 커피를 무료 제공했다. 식음료·유통 기업 역시 풍성한 행사로 이목을 끌었다. CU가 마련한 ‘CU 겟커피’ 부스는 바나나우유를 넣은 ‘뚱바라테’를...
이모카세 vs 밤 티라미수…편의점 바빠졌다 2024-10-09 14:01:49
생크림과 토피넛라테, 쿠키, 초콜릿, 그래놀라 등의 재료를 활용해 가을 제철 밤과 진한 크림치즈의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고 CU는 소개했다. CU는 향후 권 셰프와 함께 흑백요리사에서 소개된 주요 메뉴를 추가로 상품화할 계획이다. 이밖에 롯데쇼핑의 편의점 체인인 세븐일레븐도 흑백요리사 속 메뉴를...
편의점도 '흑백요리사' 열풍…GS25·CU, 협업 상품 출시 경쟁(종합) 2024-10-09 12:51:52
생크림과 토피넛라테, 쿠키, 초콜릿, 그래놀라 등의 재료를 활용해 가을 제철 밤과 진한 크림치즈의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고 CU는 소개했다. CU는 향후 권 셰프와 함께 흑백요리사에서 소개된 주요 메뉴를 추가로 상품화할 계획이다. 이밖에 롯데쇼핑의 편의점 체인인 세븐일레븐도 흑백요리사 속 메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