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산돌, 2025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 ‘국무총리표창’ 수상 2025-12-15 16:08:07
및 브랜딩 특화 폰트 개발을 통해 국내외 기업의 시각 정체성 구축을 지원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산돌의 성장세는 두드러진다. 산돌은 CJK(중국어,일본어,한국어) 기반의 다국어 폰트 프로젝트를 확대하며 국제 협업을 강화하고 있고, 애플, IBM, 삼성전자, LG 등 세계적 기업과의 커스텀 폰트 개발을 통해 국제...
아마존 비주얼 UX 디자이너 정지원, WBDS 어워드 심사위원 위촉 2025-12-10 15:55:56
평가하는 국제 어워드로, 상업적 브랜딩, 패키징, 브랜드 아이덴티티 분야를 대상으로 한다. 매년 30개국 이상에서 1000개 이상의 작품이 출품되며, 전체 출품작 중 약 15~20%인 320여 개의 작품이 수상한다. 심사는 블라인드 피어 리뷰 방식으로 진행된다. 심사위원단은 출품자 정보 없이 목적성, 관련성, 창의성, 혁신성...
LG CNS,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5개 부문 수상 2025-04-30 08:59:02
CNS는 자체 플랫폼인 브랜드 경험 프로젝트로 컴퍼니 브랜딩, 타이포그래피, 웹사이트, 사용자경험(UX) 등 4개 부문에서 본상을 받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협력해 개발한 디지털 플랫폼 '농업e지 원패스' 역시 UX 부문 본상을 받았다. kyunghe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차이커뮤니케이션, 창립 20주년 맞이 새 단장…'Digital Pride' 비전 발표 2024-06-26 09:00:01
형상화했다. 유연하면서도 볼드한 타이포그래피를 통해 신뢰감과 다양성의 의미를 담아냈으며, 레드 컬러의 그라데이션을 통해 차이의 아이덴티티를 강화했다. 또한 타이포그래피를 일정한 간격으로 오버랩하여 배치함으로써 20년이라는 시간의 흐름을 표현했다. 20주년을 맞이해 차이커뮤니케이션은 기업 아이덴티티 확...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삭피엔스 ‘iF 디자인 어워드 2024’서 본상 수상 2024-04-01 14:37:41
및 서비스 브랜딩 부분 브랜드 디자인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1953년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주관으로 시작된 디자인 분야 최고 권위의 대회다.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매년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콘셉트, 인테리어,...
곰표브랜드 전용 폰트 ‘곰표체’ 나왔다 2021-05-06 09:32:37
곰표의 바람은 엉뚱상상의 주특기인 타이포브랜딩 프로젝트로 구체화되기 시작했다. 곰표 로고의 형태를 바탕으로 70년 기업의 오리지널리티가 고스란히 베어나는 폰트를 디자인하되 MZ세대의 감성에 맞춰 말을 걸 수 있도록 캐릭터 ‘표곰이’를 중심으로 한 구어체의 친근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세웠다. 특정 제품이...
윤디자인그룹X쉐이커미디어, ‘콘트(CONT)’ 베타서비스 오픈 2020-12-18 09:22:12
타이포브랜딩 전문 기업 ㈜윤디자인그룹(대표 편석훈)과 동영상 제작 플랫폼 ㈜쉐이커미디어(대표 데이비드 리)가 12월 18일 신개념 폰트 문화 서비스 ‘콘트(CONT)’ 베타서비스를 오픈한다. 쉐이커미디어는 누구나 손쉽게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동영상 메이킹 플랫폼을 운영하는 기업으로 윤디자인그룹과는 2015년부터...
윤디자인그룹 편석훈 대표 저서 `한글 디자인 품과 격` 발간... 타이포브랜딩 소개 2020-10-21 11:07:04
소개된 `타이포브랜딩(typo-branding)` 관련 프로젝트들은 전용서체 개발뿐 아니라, 글자를 바탕으로 CI 디자인 등 기업의 전체 브랜딩 이미지를 파생시키는 작업까지 포함한다. 편석훈 대표는 "글자를 글자로만 보는 것이 아닌, 그래픽 요소로 바라볼 때 타이포브랜딩은 가능하다"라며 "글자가 중심이 된 브랜딩 사례는...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대학생 대상 UCC 공모전 개최 2020-05-12 16:53:19
형태의 영상만 참여 가능하며 타이포그래피형 영상은 참여가 불가하다. 본인의 SNS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중 택1) 에 작품을 업로드하고 해당 URL이 담긴 참가신청서와 영상 원본, 6초 하이라이트 영상을 함께 담당자 메일로 제출하면 접수가 완료된다. 주제의 이해와 표현, 창의성, 홍보성 3가지를 기준으로 1차...
[패션 스트리트] 오늘의 패션계 소식 2014-11-27 18:36:53
파퍼스 케틀콘과 함께 디젤의 색깔을 더해 브랜딩한 디젤 블랙 프라이데이 케틀콘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케틀콘의 패키지 디자인에는 감각적인 타이포그래피를 선보이며 아티스트 김기조가 참석해 디젤만의 차별화된 감성을 고스란히 담아 냈습니다. 알도(ALDO)는 28일 하루 연중 최대 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