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긴 연휴' 10월 유통업체 매출 6.7%↑…백화점·대형마트 '특수' 2025-11-26 11:46:38
연휴가 길어진 데다 10월 말 시작한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판촉전 등으로 매출이 크게 는 것으로 산업부는 분석했다. 10월 오프라인 매출을 상품군별로 보면 해외 유명브랜드(19.5%)를 비롯해 식품(8.7%), 서비스·기타(6.0%), 패션·잡화(4.7%), 생활·가정(3.8%), 아동·스포츠(1.5%) 등 전 부문 상품 판매가...
관광공사, 아부다비서 한국관광 알렸다…"중동 관광객 공략" 2025-11-10 09:03:56
방한 여행상품 판촉전을 펼쳤다. 이번 관광로드쇼에서는 351건의 비즈니스 상담이 이뤄졌고, 예정된 계약 건수는 72건에 달한다. 김종훈 관광공사 국제마케팅실장은 "중동의 해외 여행시장 트렌드가 기존 비즈니스와 가족 단체 중심에서 여성과 젊은 세대 중심의 개별관광 형태로 변하고 있는 흐름에 발맞춰 이번 로드쇼를...
인천 강화섬쌀, 호주 수출…캐나다 이어 또 판로 뚫었다 2025-10-27 18:53:19
시드니에서 열린 ‘인천 농촌융복합산업 판촉전’에서 선보인 농산물 가공품이 호평을 받아 이번 계약이 이뤄졌다”고 말했다. 당시 인천지역 10개 업체는 24건의 수출 계약(72만1000달러)을 체결했다. 박중우 시 농축산과장은 “한인 교민이 많이 거주하는 해외 주요 지역에 강화섬쌀과 농가공품 수출을 확대하겠다”고...
[게시판] 코트라, 베트남 호치민서 'K-소비재 종합 판촉전' 2025-10-23 06:00:02
코트라, 베트남 호치민서 'K-소비재 종합 판촉전'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는 지난 17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일정으로 베트남 호치민에서 '2025 한국 소비재 종합 판촉전'(Korea Festival 2025)을 열고 베트남 시장에 K-소비재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6회째를 맞은 올해 행사에는 총...
롯데, 오스트리아 빈서 중소기업 지원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2025-10-22 08:50:59
거래) 판촉전을 하고 K-뷰티 쇼케이스, 쿠킹쇼, 한류 문화공연 등 부대행사도 마련해 참여도를 높일 계획이다. 오스트리아는 중앙유럽에 위치한 국가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내에서도 1인당 국내총생산(GDP) 수준과 구매력이 높다. 롯데 관계자는 "브랜드 엑스포는 롯데가 보유한 유통 역량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가을 바다 체험 한자리에"…시흥월곶포구축제 17~19일 개최 2025-10-01 14:19:13
40여 개, 플리마켓, 지역 소상공인 판촉전도 함께 열린다. 월곶공영텃밭에서는 벼베기, 탈곡, 인절미 만들기 등 농촌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시흥시 관계자는 "월곶포구축제는 바다와 도시가 어우러진 시흥의 매력을 알리는 장"이라며 "축제를 통해 관광 활성화와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시흥=정진욱 기자...
[게시판] 농식품부·코트라, 우즈벡에서 'K-농식품' 대형 판촉전 2025-09-15 11:00:00
농식품부·코트라, 우즈벡에서 'K-농식품' 대형 판촉전 ▲ 농림축산식품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지난 13∼14일(현지시간)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에서 한국 농식품을 홍보하는 대형 판촉전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현지 한국문화 체험 복합 공간인 '서울문'에서 펼쳐진 이번 행사에는 5천여 ...
매운맛 익숙한 '이 나라'…K푸드 시장점유율 2위 부상 2025-09-08 11:00:01
하이퍼마켓인 콕콕메가마트 매장에서 소비자 대상 판촉전도 개최했다. 이틀간 총 3000명의 라오스 소비자가 행사장을 찾아 전통과자, 삼계탕, 컵쌀국수, 씨리얼 등 K푸드에 대한 관심을 나타냈다. 박준규 KOTRA 비엔티안무역관장은 "라오스 소비자는 매운맛에 익숙해 K푸드 인기 확산이 빠르다"며 "현지 유통망과 협력을...
'LA 케이콘 연계' K컬렉션 참여 중소기업 1억7천만원 판매 2025-08-05 08:23:10
중소기업 50곳이 케이콘이 열린 LA 컨벤션센터에서 판촉전을 열었다. 판촉전에는 방문객 12만5천명이 다녀갔으며, 참가 기업들의 판매 실적은 모두 12만달러로 집계됐다. 참가 기업 중 14곳은 행사 기간 중 준비한 상품을 전량 판매하는 성과를 올렸다. 또 미국 현지 바이어 56개사를 초청해 진행한 1대1 기업간거래(B2B)...
소비쿠폰 민생회복 마중물되나…"1∼2주 지나면 효과 나타날 듯" 2025-07-21 15:35:29
수혜 업종인 편의점 업계는 대규모 판촉전을 벌이고 있다. 편의점 업계 관계자는 "점포마다 소비쿠폰 사용처에 대한 안내문과 함께 대대적인 할인 프로모션을 홍보하면서 손님맞이에 분주한 상황"이라며 "본격적인 소비는 소비쿠폰 신청·지급이 어느 정도 마무리되는 1∼2주 후부터 나타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