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딸기 농장이라기보단 공장이네"…'AI 로봇'이 재배·수확까지 [현장+] 2025-10-19 16:39:15
SP프레시다. 스미후루코리아 대표이기도 한 박 대표는 ‘사계절 딸기’를 실현하기 위해 별도 법인을 설립하고 지난 2월부터 본격적인 농장 운영에 들어갔다. 부지 선정부터 자동화 시스템 구축까지 준비 과정에만 3년을 쏟았다. 박 대표는 기후 위기, 농업인구 감소 등 국내 농가가 처한 현실을 고려했을 때 노지 재배보다...
식품 한류 열풍...전 세계에 K-푸드 깃발 꽂는다 2025-07-13 06:46:25
CJ프레시웨이 대표를 맡아 수익성 높은 급식·외식 식자재 사업에 집중해 취임 1년 만에 영업이익을 3배 넘게 늘렸다. 또 현장에 파고들어 상황을 진두지휘하는 ‘실사구시 경영인’으로 내부에 정평이 자자하다. 그 명성답게 다시 CJ제일제당 대표이사가 된 후에도 그는 두 달 동안은 거의 매주 한 차례씩...
케어온 관절 토탈케어, '관절과 장 건강 동시에'…누적 400만병 판매 2024-12-25 16:22:46
있도록 했다. hy의 프레시 매니저 정기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면 하루 한 병으로 관절과 장 건강을 챙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케어온 관절 토탈케어는 출시 이후 정기 구독자가 꾸준히 늘고 있다. 지난 10월 기준 약 5만 명이 매일 이 제품을 받아보고 있다. 구독 유지율도 90%를 웃돈다. hy의 다른 제품 대비 높은 수준이다....
스테이씨 "명반 되길"…'총 14곡' 첫 정규에 담은 변화와 자신감 [종합] 2024-07-01 16:13:36
잇달아 히트시키며 큰 사랑을 받았다. 그간 스테이씨를 관통하는 이미지는 발랄하고 통통 튀는 '틴 프레시'였는데, 첫 정규의 앨범명은 변화를 뜻하는 '메타모르픽'이다. 스테이씨는 콘셉트의 진화와 비주얼 변신, 업그레이드된 역량으로 3년 8개월간 쌓아 올린 음악적 성취를 앨범에 알차게 담아냈다는...
'AI 스며든 스마트홈'…변화 둔감 美가전시장도 에너지효율 대세 2024-02-28 11:34:30
85% 줄이고, 냉장고의 퍼펙트프레시 액티브 기능을 음식 낭비량 50% 줄였다는 게 밀레 측의 설명이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대형 전시공간을 갖추고 '초(超)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브랜드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전면에 내세우며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섰다. LG전자도 이번 전시회에서...
잘나가던 중년 임원, 창업 꿈나무로 다시 뛴다 2023-12-05 19:01:47
CJ프레시웨이에서 메뉴 개발과 교육 업무를 맡던 ‘베테랑’ 김혜정 아이뷰 대표도 40세 넘어 창업에 도전한 인물이다. 그는 “만 40세가 되던 2년 전, 내 이름 석 자를 알려야겠다고 생각했다”며 “요리와 교육을 결합한 밀키트 제품으로 히트를 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었다”고 했다. 실제로 김 대표는 약과쌀강정...
'싸구려 음식 아닌 든든한 한끼'…고물가에 몸값 뛴 PB 간편식(종합) 2023-12-03 17:50:00
설명했다. G마켓의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 '스마일프레시' 역시 올해 8∼11월 신선식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0% 늘면서 외식 물가 상승의 반사이익을 톡톡히 봤다. 11번가는 급속히 커지는 간편식 수요에 대응하고자 아예 PB 간편식 제품을 직접 기획해 시장에 내놨다. 지난 6월 처음으로 냉동 간편식...
'싸구려 음식? 이젠 든든한 한끼'…고물가에 몸값 뛴 PB 간편식 2023-12-03 07:15:00
설명했다. G마켓의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 '스마일프레시' 역시 올해 8∼11월 신선식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0% 늘면서 외식 물가 상승의 반사이익을 톡톡히 봤다. 11번가는 급속히 커지는 간편식 수요에 대응하고자 아예 PB 간편식 제품을 직접 기획해 시장에 내놨다. 지난 6월 처음으로 냉동 간편식...
"웃돈 붙을 정도"…스벅 '블랙핑크 음료' 대박나자 벌어진 일 2023-08-17 21:04:13
말했다. 스타벅스의 아이돌 마케팅 전략이 히트를 치면서 프랜차이즈 카페들도 잇따라 유사한 상품을 내놨다. 중저가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이 마케팅 전략을 따라가고 있다. 컴포즈커피는 아이돌그룹 스테이씨(STAYC)와 손잡고 다음달 15일까지 여름 시즌 음료 ‘스테이씨 TEENFRESH(틴프레시) 에이드’를 내놨다. 오렌지맛...
"'테디베어'보다 청량"…스테이씨 표 '틴프레시', 美도 사로잡을까 [종합] 2023-08-16 15:09:18
에너지를 강조해온 스테이씨는 이번에 앨범명을 '틴프레시'로 정하며 자신들의 강점을 전면에 내세웠다. 데뷔곡 '쏘 배드(SO BAD)'를 시작으로 'ASAP', '색안경', '런투유(RUN2U)', '뷰티풀 몬스터(BEAUTIFUL MONSTER)'에 '테디 베어', '파피(POPPY)'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