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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가 대세" 1030세대 몰렸다…네이버, 역대급 기록 2025-12-22 17:06:36
7월 '글감 피드'를 출시했다. 영화·책·음악 등 동일한 글감이 첨부된 블로그 글을 연속적으로 탐색할 수 있는 서비스다. 지난 9월엔 이웃 관계·관심사, 활동 이력 등을 바탕으로 인공지능(AI) 기반 개인화 추천을 강화한 새로운 '블로그 홈'을 선보였다. 1030세대 사용자들 호응도 컸다. 여러 글감으로...
네이버 블로그 올해 3억3천만 기록 쌓였다…"1분에 600개" 2025-12-22 11:29:44
'글감 피드' 기능을 도입했다. 9월에는 이웃 관계, 관심사와 활동 이력 등을 바탕으로 인공지능(AI) 기반 추천을 강화한 새로운 '블로그 홈'을 선보였다. 다양한 글감을 활용해 취향을 기록하는 '왓츠인마이블로그' 챌린지 참여자 80%가 1030세대로 자신의 취향을 분석해 정체성을 표현하는 것을...
[게시판] 삼성증권 MTS, 맞춤형 투자정보 피드 '마이픽' 도입 2025-12-19 11:23:53
맞춤형 투자정보 피드 '마이픽' 도입 ▲ 삼성증권[016360]은 모바일트레이딩서비스(MTS) 엠팝(mPOP) 홈 화면에 개인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투자 콘텐츠를 추천하는 '마이픽(My Pick)' 화면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해당 기능은 고객 스스로 필요한 투자 정보를 찾아야 하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숏폼 판 흔드는 네이버 '클립'…재생수 2.5배↑ 2025-12-14 06:38:00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홈피드를 통한 클립 사용성 증가로 지난달에는 '광고 인센티브 프로그램'에 피드형 보상 모델을 새로 추가했다. 피드형 보상 모델은 시범 운영을 거쳐 내년 정식 도입될 예정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 간 시너지를 높여 취향 맞춤형 콘텐츠를...
네이버 클립, 숏폼도 '수익화'…피드형 광고 보상 도입 2025-11-17 09:43:47
인센티브 프로그램에 피드형 보상 모델을 도입한다고 17일 밝혔다. 네이버는 클립 서비스 내에서 소비되는 콘텐츠에 대해 조회수에 따라 광고 수익 중 일부를 분배해왔다. 이번 피드형 보상 모델에서는 홈피드에 노출되는 클립 숏폼 영상에 대해서도 수익화를 지원한다. 피드형 보상 모델은 이달 시범 운영을 거쳐 내년...
6.4m 버디퍼트로 최종전 우승…황유민, '최고의 시즌' 마지막 퍼즐 따냈다 2025-11-09 19:13:17
코스로 검증받은 서원힐스CC는 사흘 내내 그린스피드 3.7m(스팀프미터 기준) 안팎의 빠르기로 변별력을 높였다. 핀 위치도 무리하게 까다롭게 꽂기보다는 넉넉한 공간이 있는 자리에 잡아 운보다는 정확한 샷과 퍼팅으로 승부를 펼치도록 세팅했다. KLPGA투어 강자 60인은 ‘더 클라이맥스’라는 이번 대회 부제를 그대로...
네이버, 분기 매출 첫 3조…"GPU에 1조 투자" 2025-11-05 14:34:35
시간이 길어졌고, 홈피드 하루 이용자 수는 1천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커머스 부분은 매출이 전년 대비 36%나 늘었는데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을 출시하면서 멤버십 혜택을 강화한 것과 컬리와의 협업, 배송 확대 등이 긍정적인 영향을 줬습니다. 핀테크와 콘텐츠 사업부도 고르게 성장했습니다. <앵커>...
네이버 3분기 매출 첫 3조원 돌파…영업익도 역대 최대(종합2보) 2025-11-05 10:35:17
AI 개인화 추천 강화에 따라 홈피드 일평균 이용자 수는 1천만명을 넘어섰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커머스는 별도 앱으로 출시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의 멤버십 강화 등에 힘입어 작년 동기 대비 35.9% 증가, 큰 폭 매출 상승을 이어갔다. 스마트스토어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2.3% 늘었다. 네이버페이 등...
네이버 'AI 전략' 통했다…매출·영업익 '사상 최대' 2025-11-05 08:32:32
등 AI를 활용한 광고 효율 증대·피드 서비스 확대 등에 힘입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3%, 직전 분기보다 2.3% 증가했다. 전체 네이버 플랫폼 광고는 1년 전보다 10.5% 증가했고 직전 분기와 비교해 3.5% 늘었다. 양질의 사용자생성콘텐츠(UGC)가 증가한 데다 AI 개인화 추천이 강화되면서 홈피드 일평균 이용자 수...
[상보] 네이버, 3분기 매출 3조 1381억…AI 힘입어 역대 분기 최대 2025-11-05 08:27:03
AI를 활용한 광고 효율 증대와 피드 서비스의 확대 등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6.3% 증가한 1조 602억 원 매출을 기록했다. 전체 네이버 플랫폼 광고는 전년동기 대비 10.5%, 전분기 대비 3.5%씩 성장했다. AI 개인화 추천이 강화됨에 따라 홈피드 일평균 이용자 수는 1000만 명을 돌파했다. 커머스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