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시장 특징주] 현대오토에버(307950)

현대오토에버가 최근 투자자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완성차 업체인 현대차와 기아의 주식에 관심을 가졌던 투자자들에게, 송민철 과장님은 이번에는 다소 다른 접근을 제안하셨습니다. 바로 현대 오토에버에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투자할 것을 권유한 것입니다. 현대오토에버는 차량용 소프트웨어 전문 개발 업체로, 현대차 그룹의 소프트웨어 강화 전략에서 큰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대차 그룹은 차량용 소프트웨어에 대한 대규모 투자를 결정했으며, 2030년까지 전사 매출액의 30%를 소프트웨어 비즈니스에서 창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투자는 자율주행 기반의 모빌리티 서비스, 인포테인먼트 편의 사양 등 커넥티비티 서비스, 그리고 금융, 정비, 쇼핑, 데이터 기반의 비즈니스 영역에 집중될 예정입니다. 자율주행 기술의 발전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파워트레인의 전동화는 차량용 소프트웨어의 중요성을 더욱 부각시키고 있습니다. 차량 한 대당 채용되는 제어기 ECU의 숫자가 증가함에 따라, 과거 생산 병목 현상을 일으켰던 반도체 수급 불균형 문제도 해소되는 추세입니다. 무엇보다 주목할 점은 현대오토에버와 보스턴 다이나믹스 간의 협력입니다. 로봇공학과 인공지능 개발 분야에서 두 회사는 매우 유망한 전망을 가지고 있으며, 현대차 그룹은 보스턴 다이나믹스 인수 이후 이들의 전문 지식을 통합하여 현대오토에버와 함께 로봇 기술을 활용해 인간의 삶을 향상시키고 산업 과정을 간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공장 안전 서비스 로봇 개발은 보스턴 다이나믹스의 기술을 활용하여 산업 현장의 안전을 향상시키고, 자율주행 및 AI를 사용해 위험을 감지하고 실시간으로 현장 감시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대오토에버의 전략과 혁신은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자동차 산업의 미래를 소프트웨어와 로봇 기술 혁신으로 이끌고 있는 현대오토에버에 대한 관심이 계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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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시장 특징주] 아이엠티(451220)

반도체 업계는 끊임없는 혁신과 기술 개발로 빠르게 진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는 High Bandwidth Memory(HBM) 기술이 있으며, 이 분야에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기업이 바로 아이엠티입니다. 아이엠티는 그동안 HBM 시장에 직접적으로 편입되지 않았으나, 최근 이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가능성이 커지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아이엠티가 주목받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그들이 제공하는 반도체 장비의 기술력입니다. 특히, 반도체 수율을 개선할 수 있는 장비를 개발하고 있어, SK하이닉스를 비롯한 주요 반도체 기업들이 더 높은 수율과 마진을 달성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습니다. 이는 마이크론 테크놀로지와 삼성전자와 같이 수율 개선이 시급한 기업들에게도 큰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아이엠티의 기술력은 HBM3와 HBM4에 대한 장비 납품 이력에서도 드러납니다. 특히 HBM4에 대해서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이는 아이엠티가 세계적인 반도체 기업들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또한, 아이엠티는 HBM용 세정 장비와 캐리어 웨이퍼를 재생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반도체 제조 공정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력은 아이엠티에게 매출 증가의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SK하이닉스와 같은 기업들에게는 비용 절감의 가능성을 열어줍니다. 이는 장기적으로 아이엠티의 실적 개선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실제로 아이엠티는 2023년까지는 다소 부진한 실적을 보였으나, 2024년에는 실적의 터널아운드가 예상되며, HBM4의 상용화가 가속화될 경우 실적의 폭발적인 성장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반도체 업계의 랠리가 이어지는 가운데, HBM 관련주들이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아이엠티는 상대적으로 덜 오른 종목으로, 추가 상승 여력이 충분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아이엠티의 기술력과 시장 진입 가능성을 주목하며, 이 기업이 반도체 업계에서 어떤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지 기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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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로 난기류 통제...대한항공 "안전 이상無"

대한항공이 종합통제센터(Operations & Customer Center·OCC)를 비롯한 안전 운항 핵심 시설을 23일 공개했다. 잇따른 항공기 사고로 안전운항 중요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안전 사고 대처 역량을 크게 키우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우기홍 대한항공 사장은 "소비자들이 항공사 서비스를 떠올리면 승무원이 기내 서비스하는 것을 떠올리지만, 대한항공의 안전운항을 위한 인력은 (전체의) 80% 수준에 육박한다"면서 "안전운항에 대한 대한항공의 노력과 수준 높은 기술력, 안전 의식에 대해 알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종합통제센터는 24시간 잠들지 않는 지상의 조종실이다. 하루 평균 400여편이 뜨고 내리는 항공기들이 목적지에 안전하게 도착할 수 있도록 운항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비정상 상황에 대응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센터 중앙에 위치한 대형 스크린을 통해 항공기 항적을 확인하고, 세계 각국 방송을 통해 테러, 재난, 자연재해 등 주요 이슈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정비지원센터와 탑재관리센터, 네트워크운영센터 등 240여명의 전문가가 하루 8시간씩 3교대로 돌아가며 근무하고 있다. 이승용 대한항공 OCC 통제운영부 담당(상무)은 "최근 싱가포르항공의 런던발 싱가포르행 항공편이 극심한 난기류를 만나 1명이 사망하고 70여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며 "대한항공은 첨단 비행감시 시스템을 통해 운항 중인 모든 항공편의 상하 고도 3000피트, 전방 50마일 이내 상공의 난기류 발생 가능성을 확인하고 필요시 회피 운항 등을 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한항공은 안전 운항 능력을 높이기 위해 시스템 고도화에 나서고 있다. 연내 IATA(International Air Transport Association, 국제항공운송협회)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난기류 측정 시스템을 전기종에 탑재하기로 했다. 이 시스템은 항공기에 난기류 측정 센서를 탑재해 얻은 측정값을 IATA에 보내 이를 바탕으로 항로를 설정하는 방식이다. 유종석 대한항공 안전보건총괄 부사장은 "IATA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시스템 구축이 완료된다면 보다 과학적인 대처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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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 스케줄 2024-05-24 (금)

  • 03:00 경주마
  • 04:00 대박천국 1부
  • 05:30 굿모닝 한경 글로벌마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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