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 수상 업체들 (2)

입력 2020-02-27 16:23   수정 2020-03-01 17:45

(주)한국위생지킴이, 선진화된 해충방제시스템 구축

‘한국위생지킴이’가 2020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에서 방역소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위생지킴이는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해썹) 기준에 부합하는 방제 시스템을 갖춘 해충 특공대팀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체계적으로 각종 해충과 감염병을 예방하고 환경을 개선·관리하는 업체로 소비자에게 각광받고 있다.

한국위생지킴이는 선진화한 종합 해충관리(IPM)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받은 친환경 원료를 사용하며, 약제 사용 시 실내와 실외 용도를 철저히 구분한다.

모든 작업 계획을 체계적으로 수립한 뒤 효과적으로 적용한다는 설명이다. 한국위생지킴이는 소비자의 환경과 시설물 특성에 따른 방제 관리를 시행하고 있으며, 맞춤형 방제관리기구를 설치해 해충 박멸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hr style="display:block !important; margin:25px 0; border:1px solid #c3c3c3" />(주)한국진로개발원, 서울대 공신 노하우 전수 '위캔캠프'

국내 대표 성적향상캠프 브랜드로 자리잡은 한국진로개발원의 ‘위캔캠프’가 2020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에서 교육콘텐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진로개발원에서 진행하는 ‘서울대 공신 캠프 위캔캠프’는 학습 의지는 높지만 어떻게 공부를 해야 할지 잘 모르는 학생들에게 서울대 우등생들의 학습 노하우를 전수하고 학습 의욕을 불어넣어 자신감을 높여주는 사업이다.

서울대 재학생들이 직접 1대1로 멘토링하는 위캔캠프는 오랜 경험과 다양한 대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양질의 신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학생과 학부모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hr style="display:block !important; margin:25px 0; border:1px solid #c3c3c3" />소소함스튜디오, 요리 즐거움 전하는 푸드디렉터 양성

‘소소함스튜디오’가 2020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에서 푸드디렉터전문가과정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푸드디렉터는 메뉴 개발부터 푸드 스타일링, 파티 및 영상 콘텐츠 등 음식과 관련한 모든 것을 기획하는 직업이다. 행사의 목적과 참가자의 특성을 바탕으로 메뉴 선정부터 행사장 세팅까지 전체를 총괄하는 역량을 갖춰야 한다.

소소함스튜디오의 임직원은 기업 행사 및 연예인 촬영장 케이터링, 답례용·행사용 수제 도시락 디자인, 돌잔치·결혼식·키즈 파티 기획 등에서 오랜 경험을 쌓아 왔다.

푸드디렉터이기도 한 배미현 소소함스튜디오 대표는 “홈 파티와 스몰 웨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푸드디렉터전문가과정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것은 정말 의미 있는 일”이라고 말했다.<hr style="display:block !important; margin:25px 0; border:1px solid #c3c3c3" />주식회사 어태치, 홈트레이닝 혁명 EMS운동기구 '플릭'

운동기구업체 어태치의 전기근육자극(EMS) 운동기구인 ‘플릭’이 2020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에서 운동기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EMS 운동기구는 저주파를 이용해 근육신경을 자극하는 기기다.

어태치의 플릭은 관절에 무리를 덜 가게 하면서도 운동 효과를 높여 최근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플릭은 EMS 운동기구의 장점을 갖춘 데다 충전해서 쓰는 무선형이어서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크게 받지 않는다. 10초면 준비를 마칠 수 있으며 20분의 착용 시간으로 6시간에 달하는 운동 효과를 내는 혁신적인 제품이라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어태치의 플릭은 한 번 충전으로 240분 동안 이용할 수 있다.<hr style="display:block !important; margin:25px 0; border:1px solid #c3c3c3" />스페이스 모빌, 온 가족이 즐기는 캠핑카 '슈퍼밴'

캠핑카 전문 브랜드 ‘스페이스 모빌’이 2020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에서 캠핑카 제작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스페이스 모빌의 슈퍼밴은 그동안 축적한 소비자의 데이터를 반영해 기존 캠핑카 모델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간 디자인과 내구성을 갖추고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넓은 공간, 안락함과 고급스러움을 더한 내부 인테리어 등을 갖췄다. 침실 매트에는 고급 나파 가죽을 적용하고 벙커베드는 천장과 측면 바닥 모두 가죽 소재를 사용했다. 또 수납장 등 가구에는 고광택 천연 무늬목을 사용해 세련미를 더했다. 온 가족이 즐기는 안전한 캠핑을 위해 차량 외부에 두툼한 알루미늄 패널을 적용했다.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단열 효과가 좋아 계절에 구애받지 않고 캠핑을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스페이스 모빌 관계자는 “스페이스 모빌은 캠핑카 품질을 더욱 끌어올려 다양한 소비자의 기호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hr style="display:block !important; margin:25px 0; border:1px solid #c3c3c3" />주식회사 비코어, 부모님 마음 담은 유아용품 '토드비'

‘엄마, 아빠에게는 수월함을, 아기에게는 안락함을’을 모토로 내세운 ‘비코어’가 2020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 유아용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비코어의 유아용품 브랜드인 토드비는 카시트, 힙시트, 아기띠 등 유아용품을 제작, 판매한다. 소중한 아이에게 최고를 선물하고 싶은 부모님의 마음을 담은 고품질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비코어는 수년간 영유아용품 매장을 운영해온 노하우와 유아용품 전문지식을 갖춘 인원으로 팀을 구성해 아기의 행동을 관찰·분석하고 기능과 안전성을 끊임없이 고민하면서 제품의 질을 높이고 있다.

최근에는 토드비 홍콩점을 열었으며, 싱가포르에는 10만달러 수출 계약을 맺고 면세점에도 입점했다.<hr style="display:block !important; margin:25px 0; border:1px solid #c3c3c3" />(주)알집, 반려동물 위한 안전매트 '퍼핑'

유아용 매트업체로 각광받고 있는 알집의 반려동물 안전매트 브랜드 ‘퍼핑’이 2020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에서 애견매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퍼핑은 강아지를 뜻하는 퍼피(puppy)와 뛴다는 뜻의 점핑(jumping)을 합한 말로 ‘우리 아이 행복하게, 점핑!’이란 슬로건을 내세웠다. 퍼핑은 반려동물의 특징을 고려해 안전성과 편안함에 디자인 중점을 뒀다. 소재개발연구소에서 끊임없이 연구개발한 결과 100% 국내에서 생산되는 프리미엄 소재를 적용했다.

펫 매트와 펫 방석, 펫 스탭, 펫 슬라이드 등 퍼핑이 선보이는 제품 대부분은 높은 실용성과 완성도를 보유하고 있는 데다 슬개골 탈구 예방 등 건강 기능성도 강화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hr style="display:block !important; margin:25px 0; border:1px solid #c3c3c3" />(주)유니룩스, 세탁·건조 원스톱 서비스 '크린업24'

유니룩스의 ‘크린업24’가 2020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에서 셀프빨래방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크린업24는 해외 선진 세탁 시스템인 ‘코인 세탁소’를 롤모델로 삼았다. 이 회사는 기존 코인 세탁소보다 업그레이드한 유무인 복합 시스템을 구축해 고품질의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크린업24는 세제부터 세탁, 건조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강점으로 하고 무인으로 24시간 운영하며 셀프 카운터를 통해 회원으로 가입하고 세탁기와 건조기를 작동할 수 있다. 점주는 원격 매장관리 솔루션을 통해 세탁 장비를 원격으로 관리할 수 있다.

크린업24는 글로벌 대형 세탁장비 기업인 프리머스 제품을 사용해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프리머스 제품은 간편한 조작 방식과 세탁 성능이 뛰어나다는 설명이다.

유니룩스 관계자는 “언제나 고객 만족을 위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한 것이 이번에 수상으로 이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hr style="display:block !important; margin:25px 0; border:1px solid #c3c3c3" />(주)제이원프라임, 편의성·실용성 높인 욕실용품

‘제이원프라임’이 2020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에서 변기세정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제이원프라임은 욕실용품과 양변기 부속품 등을 제작해 출시하고 있다. 편의성과 실용성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연구개발을 진행 중이다. 회사 측은 “제품 기능을 지속적으로 향상하고 있다”며 “정교하고 튼튼한 제품을 생산한 덕분에 소비자에게 양질의 제품을 만든다는 입소문이 나고 있다”고 전했다.

사회공헌 활동도 주목받고 있다. 이 회사는 작년 경기 김포시가 선정한 ‘제24회 김포시 중소기업대상’ 노사화합-고용창출 부문에서 수상했다. 서영길 제이원프라임 대표는 “이번 수상은 제이원프라임을 전적으로 신뢰하고 응원한 소비자들이 준 상이기 때문에 더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hr style="display:block !important; margin:25px 0; border:1px solid #c3c3c3" />밸리어블컴퍼니, 24시간 보온 가능한 '가치분유포트'

‘밸리어블컴퍼니’의 가치분유포트가 2020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에서 전기포트(분유포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 제품은 육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편안한 육아를 지향하는 워킹맘, 육아대디 등에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가치분유포트는 24시간 보온이 가능한 분유 포트다. 소비자가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는 터치 기능을 갖추고 있다. 다른 전기포트에 비해 소비전력이 낮아 소비자의 비용 부담도 낮은 편이다.

또 가치분유포트는 워킹맘, 육아대디 외에 다양한 소비자층이 원하는 기능들이 담겼다.

분유 외에 각종 차를 우리기에 적합하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원터치 온도 설정 기능까지 포함돼 활용성이 높다는 게 밸리어블컴퍼니 측 설명이다.<hr style="display:block !important; margin:25px 0; border:1px solid #c3c3c3" />넥스코템피아, 실외기 필요없는 '템피아 에어컨'

‘넥스코템피아’가 2020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 냉난방가전 부문 대상을 받았다. 넥스코템피아의 냉·난방기 브랜드 ‘템피아’는 소비자들이 냉난방을 해결하기 어려운 곳에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특히 템피아 에어컨은 손쉬운 설치와 간편한 사용, 친환경 냉매를 사용한 제품이라는 점에서 소비자에게 호평받았다. 이 제품은 실외기를 설치할 필요가 없어 에어컨 설치가 어려운 곳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낮은 소비전력으로 넓은 면적까지 시원함과 따뜻함을 동시에 누릴 수 있어 효율적이라는 평이다.

템피아 에어컨은 저렴한 R22가스 대신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적은 R4410A 가스를 쓴다. 기존 가스보다 친환경적인 고급 가스다.<hr style="display:block !important; margin:25px 0; border:1px solid #c3c3c3" />주식회사 어댑트, 바른 건강기능식품 '푸드올로지'

어댑트의 식품 전문 브랜드 ‘푸드올로지’가 2020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 헬스솔루션 부문 대상을 받았다. 어댑트는 푸드올로지, 95프로블럼 등 뷰티 및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푸드올로지는 건강기능식품부터 건강즙과 건강분말, 숙취해소 제품 등 여러 가지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이 회사는 믿을 수 있는 원료만을 고집하고 연구한다는 것을 운영 철학으로 삼고 있다. 원료의 본질을 지킨 제품을 선보여 고객에게 호평받고 있다.

또 푸드올로지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정 건강기능식품 인증 마크, 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 기준 GMP 마크 등을 얻었다.

박정하 푸드올로지 대표는 “믿을 수 있는 원료만을 고집해 바른 건강기능식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 왔다”고 말했다.<hr style="display:block !important; margin:25px 0; border:1px solid #c3c3c3" />오롯이, 긴장완화 효과 '휴먼스트레스케어'

헬스케어 브랜드 ‘오롯이’가 2020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에서 건강기능식품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오롯이의 ‘휴먼스트레스케어’는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L-테아닌이 들어 있다.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를 개선하는 역할을 하는 홍경천을 중심으로 허브, 감태, 비타민B1, 비타민B2 등 엄선된 10가지 원료가 담겼다. 회사 측은 “직장인 수험생 등 늘 긴장과 피로에 시달리는 이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오롯이는 휴먼스트레스케어의 주성분 L-테아닌에 대한 신체 적용 시험과 홍경천 추출물의 항피로 효과를 확인하는 인체 시험을 시행했다고 전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권장하는 일일 섭취량을 포함했다. 오롯이는 위생과 안전을 위해 GMP 인증 제조 시설에서 제품을 제조하고 있다.<hr style="display:block !important; margin:25px 0; border:1px solid #c3c3c3" />(주)그린TnG인터내셔날, 건강과 맛 모두 챙긴 茶 '웰그린'

그린TnG인터내셔날의 ‘웰그린’이 2020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에서 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그린TnG인터내셔날의 차 브랜드 웰그린은 ‘가족 모두에게 좋은 건강차’를 모토로 삼고 있다. 건강과 맛을 모두 챙길 수 있는 세계적인 슈퍼푸드 차를 출시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웰그린의 아티초크 차는 유럽 지역에서는 불로초라고 불릴 정도로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다. 원산지 검역 과정,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정밀검사 등 까다로운 심사 과정을 거친 안전식품이다. 웰그린 제품엔 카페인이 없다. 비타민, 미네랄 등 건강 성분이 주로 들어 있다. 성인과 임신부, 아이들까지 카페인 걱정 없이 차를 즐길 수 있다.<hr style="display:block !important; margin:25px 0; border:1px solid #c3c3c3" />주식회사 지향,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기는 곱창

‘지향’이 2020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 곱창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지향은 일반 가정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곱창 요리를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곱창 전문 브랜드 ‘곱창파는 청년들’을 론칭해 소비자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는 평가다.

곱창파는 청년들의 곱창은 스팀 초벌 단계를 거친다. 그 과정에서 불필요한 수분과 지방을 일차적으로 없앤다. 소비자가 2차 조리할 때 수분과 지방이 빠지면서 중량이 감소하는 부분이 적다. 곱창 특유의 냄새 걱정도 할 필요가 없다. 최근 선보인 신메뉴 곱창 떡볶이와 곱창전골도 출시 초반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소비자들은 맛있는 곱창 요리를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에 큰 만족감을 나타낸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지향 관계자는 “고객이 맛있는 곱창을 손쉽고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