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투자이민(EB5), 안전한 프로그램 선택 요령은? 국제이주공사 12일 설명회

입력 2020-09-09 09:00  



코로나19 장기화로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으로 미국 안전 자산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져 미국투자이민(EB-5)이 새로운 관점에서 조명을 받고 있다. 과거 해외 이민의 목적이 주로 자녀 교육이었다면 최근에는 취업, 노후 자산관리, 해외부동산 투자 등으로 다양해졌다.

국제이주공사 관계자는 “최근 미국 트럼프 행정부의 반이민정책이 강화로 장래가 불투명해진 미국유학생 학부모들의 미국영주권 취득에 대한 문의가 많다”고 밝혔다.

이어 “유럽투자이민 중 포르투갈 골든비자는 리스본 또는 포르투의 대도시와 해안지역을 제외한 지역으로 제한하는 법이 2021년부터 적용될 것으로 보여 서둘러 알아보려는 분들의 상담이 부쩍 늘었다”고 말했다.

투자이민 전문 기업 국제이주공사는 이러한 흐름에 맞춰 오는 12일과 19일 역사동 본사에서 투자이민 세미나를 개최한다. 안전한 미국투자이민프로그램을 선택해 미국영주권을 취득하고 학비를 절감할 수 있는 요령 등을 설명한다.

먼저, 1부에서는 미국투자이민을 주제로 △변경된 미국투자이민(EB-5)규정 분석 △안전한 프로젝트 선별방법 △아시아 총괄 마케팅디렉터가 설명하는 90만불 프로젝트 코타베라와 몬타주 빅스카이 △유학생에게 꼭 필요한 미국영주권 혜택 등을 설명한다.

이어 뉴욕 맨해튼의 원 맨해튼 스퀘어 호화 럭셔리 콘도 부동산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총 80층, 815세대 콘도 △최대 20% 할인 △재산세 20년 면제 △미국 HSBC은행의 최대 70% 대출 등이다.

2부에서는 유럽투자이민 중 포르투갈 골든비자를 주제로 △포르투갈 지역정보 및 부동산 전망 △포르투갈 골든비자 개요 및 신청 조건 △포르투지역의 MANUEL, 188 de Passo, Ildefonso, 하빌라105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미국투자이민프로그램 중 샌디에고 코타베라 프로젝트의 장점은 △투자자들에게 1순위 부동산 담보권를 제공한다. 이로써 리스크 투자의 보완책을 겸한 안전한 투자처로 인기가 있다. △5년 만기 3개월씩의 연장 옵션을 사용해 원금상환이 가장 빠르다. 조건해지(I-829) 신청만 이뤄지면 연장 옵션 3개월 안에 원금상환이 가능해, 타 프로젝트에 비해 약 2~ 3년 빠르게 상환받을 수 있다. △개발사 자금확보가 100% 이뤄져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건설 개발 영향을 받지 않아 안심하고 투자할 수 있다.

몬타주 호텔 & 레지던스 프로젝트는 총 4억 달러 공사 규모로 전 세계 부유한 회원들에게만 회원제로 제공되는 프라이빗한 최고급 주거 및 공간 시설로, 이미 49%가 선분양됐다. 옐로우스톤클럽의 2차 EB-5 프로젝트로, 1차에서 100% 콘도 분양을 완료해 지난 2월 모두 원금상환을 받았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엑스텔사의 원 맨해튼 스퀘어 콘도 론칭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맨해튼의 비싼 렌트비를 지급해야 하는 유학생 부모님 또는 미국 부동산에 관심이 있은 투자자는 원 맨해튼 스퀘어 부동산 투자 프로젝트를 눈여겨볼만하다.

현재 최고 20%까지 할인해 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저리로 대출 받아 부동산을 구입할 수 있고, 20년간 재산세 감면 혜택으로 2베드인 경우 약 30만불 가량 이득을 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미 임차인이 있는 부동산 매물을 구입할 경우 고정 수입도 기대할 수 있다.

1988년 설립된 국제이주공사는 32년 경력의 해외이민 전문법인으로, 약 1만 7,100여 세대의 해외 이민을 진행했다. 미국 아틀란타에 직영 법인을 운영 중이며, 차별화된 최고 변호사 그룹 구성, 세무 상담 등 고객 최우선주의 서비스를 실현하고 있다.

국제이주공사의 투자이민 세미나 참가비는 무료이며, 예약 신청은 국제이주공사 홈페이지나 유선 전화로 가능하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