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알라딘 한국에서 서비스 개시

입력 2020-10-26 10:07   수정 2020-10-26 10:09



2020년 10월 16일 안드로이드 버전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20일 애플 iOS를 오픈하며 바이알라딘이 한국 서비스를 개시하였다.

2019년 12월 31일 시험 오픈을 시작한 이후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기능 추가를 진행해 왔고 이번 업데이트로 한국의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는 사용자들은 바이알라딘을 통해 쿠팡, 11번가, 옥션 등에서 상품을 구입할 수 있고 이번 오픈에 따른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티몬, 위메프 등 아직 지원되지 않는 쇼핑몰들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확장해 갈 계획이다.

이번 서비스를 오픈하면서 바이알라딘 내에서 쇼핑시에 사용할 수 있는 마일리지를 구입하면 20%에 달하는 추가적인 보너스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20% 보너스 지급이라는 파격적인 이벤트를 통해 바이알라딘 사용자들은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사용자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바이알라딘은 proxy search 기능을 통해 선별된 전 세계 100여개의 쇼핑몰에서 상품을 검색하고 상품들의 가격 비교, 검색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한 국가 내에서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쇼핑몰들에서 최저가를 살펴볼 수 있다는 장점과 더불어 각 국가의 사용자들이 어떤 상품을 주로 검색했는지 등 트렌드를 알려 줄 수 있는 실시간 핫 키워드 기능을 포함하여 쇼핑 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부가 기능 또한 함께 제공되어 온 강점으로 평가 받아왔다. 여기에 자체적인 마일리지를 도입하여 그를 통해서 개별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업데이트를 진행함으로써 처음으로 완성된 형태로 선보였다.

우선은 한국의 온라인 쇼핑몰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오픈해서 사용자들의 사용성을 더 강화한 후 일본, 인도, 미국, 러시아 같은 서비스 대상 국가를 늘려가고 대상 쇼핑몰들도 늘려갈 계획이다. 사용자가 자신의 거주하고 있는 국가뿐만이 아니라 타 국에 거주하는 사람도 개별 쇼핑몰의 정책에 따라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어서 바이알라딘에 포함된 쇼핑몰은 추가적인 사용자들의 유입으로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향후 바이알라딘은 서비스 대상 국가뿐만 아니라 서비스 대상 쇼핑몰을 늘려감으로써 사용자들의 선택폭을 넓혀갈 계획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