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이 좋아하는 케이팝은?…피싱 구별하는 팁…바비큐의 역사…화가 치밀 때 좋은 체조

입력 2015-02-16 18:40   수정 2015-02-19 20:51

지난해 미국이 가장 많이 본 케이팝 뮤직 비디오는?

`월드 스타` 싸이의 행오버가 지난해 미국에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직비디오에 선정됐다.

빌보드 닷컴은 최근 2014 미국 유튜브 조회수를 집계한 결과, K-POP 분야에서 싸이 행오버가 1위에 올랐다고 발표했다.

싸이 행오버에 이어 EXO K-중독이 2위, GDX태양의 굿보이(Good boy)가 3위에 올랐다.

한편, 싸이는 지난해 6월 유튜브 채널을 통해 `행오버 뮤직비디오`를 공개한 바 있다.

싸이 ‘행오버’는 한국 음주 문화를 코믹하게 담아냈다는 평가다. 미국 서부 힙합 전설 스눕독이 피처링을 맡아 화제를 모았다.

또 빅뱅 지드래곤(권지용)과 투애니원 씨엘(이채린), 모델 정하은, 황현주 등이 싸이 행오버 뮤직비디오에 특별 출연했다.

행오버 공개 후 유튜브에서 패러디물이 양산되는 등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다.

화가 치밀 때 좋은 체조

화가 치밀 때 좋은 체조 화가 치밀 때 좋은 체조

`화가 치밀 때 좋은 체조`가 화제다.

최근 한 온라인 게시판에는 `화가 치밀 때 좋은 체조`라는 게시물이 올라 왔다.

게시물에서 `화가 치밀 때 좋은 체조` 방법은 두 손을 앞으로 뻗어 손바닥을 마주한 후 손목을 바깥쪽으로 꺾은 뒤 숨을 크게 들이쉰다.

이후 팔을 발리고 숨을 내쉬며 팔을 오므려주는 동작을 연결해서 3회 반복하면 화를 다스리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피싱 구별하는 팁

피싱 구별하는 팁 피싱 구별하는 팁

구글이 지난 10일 `안전한 인터넷의 날`을 맞아 `피싱 구별하는 팁`을 발표했다.

1. 피싱 구별하는 팁, 주소창에서 URL을 반드시 확인하라.

안전한 사이트임을 표시하는 `HTTPS`를 주소창에서 꼭 확인해야 한다.

2. 피싱 구별하는 팁, 이메일은 발신자의 이메일 주소를 항상 확인해야한다.

3. 피싱 구별하는 팁, 불안감을 유도하는 수법에 속지 않아야 한다. 정상적인 웹사이트는 절대로 불안감을 유도하는 수법을 사용하여 사용자 이름, 비밀번호, 신용카드 번호를 수집하지 않는다고 한다.

바비큐의 역사

바비큐의 역사 바비큐의 역사

`바비큐의 역사`가 화제다.

바비큐란 간접 열을 이용하여 낮은 온도에서 서서히 예열한 뒤 조리하고 훈연을 통해 고기에 스모키한 향이 배도록 하는 요리법으로 미국의 대표적인 음식이다.

`바비큐의 역사`는 사람들의 처음으로 불을 이용한 원시시대부터 시작됐다. 인간은 불을 이용해 음식을 조리하는 유일한 동물로, 원시시대에는 현재의 직화구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고기를 구워먹은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직화가 아닌 바비큐가 미국에서 크게 발전한 데에는 아메리카 대륙에 살고 있던 원주민들이 조리방식인 `바바코아`의 영향이 크다. 기록에 따르면 아메리카의 많은 지역에서 `바바코아`라고 불리는 바비큐 방식의 조리법을 쓰고 있었던 것이다.

나무로 만들어진 그릴은 조리 중에 불이 붙기 쉽기 때문에 불과의 간격을 유지해야 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낮은 온도에서 천천히 익혀졌으며, 타는 불에서 올라오는 연기가 고기에 배어들었다. 초기의 바비큐는 땅을 깊이 파고 안쪽에 불을 피운 다음에 소고기, 돼지고기, 가금류, 생선 등을 통째로 꼬챙이에 꿰어 땅에 걸쳐 놓고 그 위에 고기를 얹어 구운 형태였다.

바비큐는 미국 남부의 대표적인 음식으로 꼽히는데, 그러한 배경에는 흑인 노예들의 역할이 있었다. 그들은 아프리카에서 배를 타고 카리브 해(Caribbean Sea)를 거쳐 미국으로 옮겨왔다. 그 도중에 카리브에 살던 인디언들로부터 바비큐 하는 법을 배운 흑인 노예들은 남부지방에서 바비큐를 활성화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바비큐의 역사. 비싼 부위의 고기를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가난한 남부의 흑인들의 주식으로 자리잡은 바비큐는 20세기 초반 남부의 흑인들이 공장의 일자리를 찾아 중서부와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면서 버지니아(Virginia)에서 캔자스(Kansas), 남쪽으로는 텍사스(Texas), 플로리다(Florida), 캘리포니아(California)에 등지로 전파되었다.

한편 미국에서 바비큐는 다른 요리와는 달리 남자들의 일로 취급된다. 사회심리학적으로 야외에서 한다는 점, 장작을 쪼개서 불을 피운다는 점, 큼직한 덩어리의 고기를 요리한다는 점 등이 남성적인 매력으로 여겨지기도 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