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3일은 삼겹살데이,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삼겹살 독 된다?'

입력 2015-03-03 10:17  



3월 3일 `삼겹살 데이`를 맞아 좋은 삼겹살을 고르는 방법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미세먼지가 심할 때 삼겹살을 섭취하는 것이 좋지 않다고 알려져 눈길을 끈다.

매년 3월 3일은 축협이 양돈 농가의 소득을 늘리기 위해 `삼겹살 데이`로 정한 가운데 맛있는 삼겹살을 고르는 방법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먼저 육질등급(1+, 1, 2, 등외등급)을 보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육질등급은 삼겹살의 상태, 고기의 색깔, 지방의 침착정도 등에 따라 결정된다.

돼지고기의 색깔은 옅은 선홍색을 띠면서 윤기가 나는 것이 좋다. 대체로 돼지고기는 쇠고기보다 색깔이 옅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은 돼지고기는 육색이 창백하고 탄력성이 적어 물렁거리며 육즙이 많이 흘러나오므로 이를 확인해야 한다.

식용으로 이용할 가축을 살 찌우는 과정(비육)이 잘된 돼지고기는 지방색이 희고 단단할 뿐만 아니라 육질이 연하고 향이 좋다. 반대로 지방이 지나치게 무르거나 노란색을 띠는 고기는 좋지 않다.

오늘 `삼겹살 데이`를 맞아 대형마트나 정육점 등에서 할인이나 이벤트를 많이 시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질 좋은 삼겹살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한편 미세먼지가 심한 날 삼겹살을 섭취하면 오히려 독이 된다고 전해졌다.

최근 미세먼지가 서울 등 전국 6지역을 뒤덮으면서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한 온라인 게시판에는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이라는 글이 게재됐다.

이 글에 따르면, 미세먼지는 무엇보다 예방이 최선이기 때문에 외출을 삼가고 마스크를 쓰는 것이 좋다.

또한 미세먼지를 흡입했을 때는 일반적으로 알려진 돼지고기가 위험하다고 말했다.

이는 돼지고기에 있는 지방이 체내 흡수율을 높여 독이 되는 것이다.

중금속을 해독하는 미역이나 마늘의 섭취를 늘리고 염증에 좋은 배, 기침에 좋은 생강을 먹으면 좋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3월 3일은 삼겹살데이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아하""3월 3일은 삼겹살데이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오늘 먹으러 가야겠네""3월 3일은 삼겹살데이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먼지 많은날 기름진거 먹으면 안되네""3월 3일은 삼겹살데이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그렇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