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아이파크, 중대형 미분양 저층단지라도 잡자 "휴가철 분양사무실 방문객 북적"

입력 2015-08-14 00:00  



일산 덕이 현대아이파크… 실입주금 1억8,000만원대로 내 집 마련

통상적으로 여름철은 부동산 시장 비수기로 꼽힌다. 하지만 수도권 입지 좋은 곳의 중대형 미분양 아파트는 계약열기로 뜨거워 휴가철을 맞아 방문객들로 줄을 길게 섰다는 소식이 들려온다.

서울 전세가격이 폭등하면서 갈 곳 잃은 세입자들이 대거 수도권 입지 좋은 미분양 중대형 아파트로 몰리고 있다. 전세난에 지친 세입자들이 중대형 아파트로 내 집 마련에 적극 나서면서 개발호재가 풍부한 곳은 물량이 없어 발을 동동 구르는 사태도 목격된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수도권 전세난이 심화되면서 저금리 기조를 활용해 내 집 마련에 나서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며 "희소가치 높은 중대형 미분양 아파트 인기가 치솟자 저층단지라도 잡으려는 인파로 몸싸움까지 벌어지기도 한다"고 설명했다.

이런 가운데 탄현역 역세권 `일산 아이파크`가 수도권 프리미엄급 중대형 아파트 중 경의선 복선전철역 개통과 GTX 수혜를 바로 받는 아파트로 떠올랐다. 실제 탄현역이 도보5분 거리로 용산역까지 30분이면 닿고, 자유로와 제2자유로, 강변북로 이용이 쉬워 실수요자들의 계약열기가 뜨겁다.

현재 일산권 분양아파트 중 킨텍스한화, 일산 요진와이시티, 일산 위시티블루밍, 일산 위시티 자이, 두산위브더제니스, 일산하이파크시티의 신동아파밀리에에 비해 덕이동 아이파크의 가격경쟁력이 가장 높다는 평가다.

고양시 일산 서구 덕이동 일대에서 선보이는 일산아이파크는 전용면적 84~210㎡ 지하 2층, 지상 16∼29층 17개동 1,556 세대로 구성된다. 일산 신동아파밀리에 3,361세대를 포함하여 약 5천세대로 조성되는 이곳은 계약 즉시 입주 가능한 미분양 아파트로 입소문 나서 분양사무실이 연일 성황이다.

특히 3.3㎡당 900만원대의 저렴한 분양가로 다른 평형은 모두 분양 완료 상태다. 현재 207㎡(62평) 및 210㎡(63평)만 남은 상태로 38.5%+@(41.6%할인효과) 파격할인가를 적용해 실입주금 1억8,000만원대부터 바로 입주할 수 있다. 할인율을 적용하면 최대 3억 7,200만원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실제 가재울뉴타운 아파트(평당 1,500만원대)보다 600만원 가량 저렴하고, 인근에서 입주 중인 동일평형보다 3억원 이상 싼 착한 분양가를 자랑한다. 거기다 풀옵션, 발코니삿시 시공무료, 전체확장공사무료시공, 거실시스템에어컨2대 무료설치, 식기세척기무상제공, 와인냉장고 무상제공 등까지 적용하면 가격경쟁력은 더욱 높아진다.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가 2017년 착공되고 2022년 완공되면 강남까지 20분대면 도착할 수 있다. 또 광역교통망 구축으로 자유로, 제2자유로, 김포~관산간도로, 외곽순환도로 등을 이용해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수도권 서북부 생활의 중심으로 제2킨텍스 개장, 한류월드(예정), K-POP공연장(예정) 등 일산 개발의 중심 입지도 돋보인다. 호수공원, 농수산물유통센터, 롯데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등 생활편의 시설도 완비됐다.

녹지율 48%로 쾌적하고 살기 좋은 공원 아파트도 자랑이다. 넓은 실사용 면적의 여유로운 공간구성으로 주변 아파트보다 전용면적 비율이 10% 가량 높다. 전세대 남향위주 배치로 생태공원을 바라보면서 생활할 수 있는 조망권을 확보했다.

학군으로는 고양시 학업성취도 평가에서 1위를 기록한 백송초, 한산초, 덕이중, 덕이고가 가까이 있어 탁월한 교육 여건을 갖췄다. 고양시립 덕이도서관, 주민운동시설,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센터에서 운동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분양 관계자는 "파격할인율에다 각종 무상제공 옵션으로 가격거품을 쏙 뺐다"면서 "웬만한 서울 아파트 전셋값 수준으로 중대형 아파트를 마련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여서 즉시입주 가능한 중대형 미분양에 실수요자는 물론 시세차익을 노리는 투자자까지 몰려 조기 마감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분양사무실 방문 전 사전예약을 하면 빠르고 자세한 상담을 지원한다. 문의 전화는1688-0376 으로 전화하면 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