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공립 어린이집 갖춘 `대구 스타힐스테이` 23일, 24일 계약 접수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7-02-21 09:18  

국공립 어린이집 갖춘 `대구 스타힐스테이` 23일, 24일 계약 접수



최근 단지 내 보육시설 여부가 아파트를 선택하는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면서 국공립 어린이집, 특화된 보육시설 등을 차별화로 내세우는 아파트들이 학부모 수요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어린이집은 저출산에도 불구하고 `입학 전쟁`이라고 불릴 정도의 입소 경쟁이 여전히 치열하다. 양질의 육아 환경에 학부모의 관심도 증가하면서, 안전하고 전문적 교육서비스가 가능한 국공립 어린이집에 대한 선호도 역시 높아지고 있다.

국공립 어린이집의 장점은 보육비가 저렴하다. 만 0~5세에게는 국공립이든 민간이든 무상보육이 시행되는데 민간은 특별활동비의 하나로 추가 비용이 월평균 5만~6만3000원(서울 기준)이 든다. 연간으로 계산했을 때는 민간은 60만~75만원을 더 내야 하는 셈이다.

또한 국공립 어린이집에 근무하는 전체 보육교사 중 1급 보육교사 자격을 갖춘 사람은 64%이며 민간 어린이집 1급 보육교사는 49%로 교육의 질에서도 차이를 보인다.

이런 이유로 국공립 어린이집 일대 아파트들은 높은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다.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지난 11월 단지 내 시간 연장형 국공립 어린이집을 갖춘 서울 성동구 행당동 `서울숲 더샵`은 전용 84㎡는 8억 1000만원에 거래되었으며 그렇지 않은 주변 아파트인 `서울숲 행당 푸르지오`는 동일 면적이 6억 4500만원에 거래되는 등 최대 2억정도 가량 차이가 났다.

이에 건설사들도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국공립 어린이집 등을 전면에 내세우며 학부모 수요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이에 서희건설이 오는 23일 계약을 진행하는 `대구 스타힐스테이`가 단지 내에 국공립 어린이집을 갖추고 있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대구 스타힐스테이`의 최대 장점은 국공립 어린이집 뿐만 아니라 기존아파트에서 볼 수 없던 다양한 자녀특화 서비스이다. 아동창의성 개발연구소와 연계한 교육서비스, 자율 보육프로그램인 육아품앗이, 장난감 및 동화책 렌탈서비스는 물론 맘스카페 커뮤니티를 통한 인근 단지 육아용품 공동구매 시스템 등이다. 이 외에도 생활비 걱정을 덜 수 있는 다양한 특화서비스로 입주민들에게 제공될 계획이다.

또한 유학 및 취업상담 서비스, 일본, 괌 레오팔레스 호텔 등의 숙박할인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등 서희건설만의 차별화를 뒀다.

이 결과 지난 15일(수), 16일(목) 양일간 진행한 `대구 스타힐스테이`의 일반공급 청약접수 결과에서 전체 409가구(특별공급 182가구 제외) 모집에 총 1,648건이 몰리며 평균 4.03대1, 최고 6.18대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그 인기를 증명했다.

금호지구는 삼면이 산으로 싸여있고 남측으로 금호강이 흐르는 배산임수의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다. 이 곳에 `스타힐스테이` 는 바로 옆에 한강근린공원까지 위치하고 있는 진정한 배산임수형 단지이다.

교통 편의성도 좋아 칠곡 IC, 서대구 IC, 신천대로, 경부·중앙고속도로 등을 통해 대구 도심뿐만 아니라 광역 교통을 누릴 수 있다.

`대구 금호지구 스타힐스테이`는 지하 1층~지상 25층 아파트 5개 동, 전용 74~99㎡ 총 591가구로 구성된다. 견본주택은 대구시 북구 침산동 105-65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입주예정일은 2019년5월이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