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닥터스... 대한병원협회·대한개원의협의회와 함께 코로나19와 사투 벌이는 의료진에게 보내는 ‘릴레이 응원 캠페인’

입력 2020-03-19 09:00  



명승권 국립암센터 교수, 황지효 한림대강남성심병원 교수, 민재원 약사, 축구선수 이근호, 가수 김창렬, NCT 재현, 개그맨 서경석, 작곡가 주영훈 등 참여

스포츠닥터스가 진행하는 릴레이 응원 캠페인에 점점 더 많은 이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25년간 국내외 의료지원사업을 통해 2003년 UN DPI NGO로 등록된 후 100만 협력 의료진 및 2,100만 업무협약 회원 네트워크와 함께하는 세계 최대 국제보건의료 단체인 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 마이그룹(한국마이팜제약/ 마이건설/ 마이디자인/ 인터메디컬데일리) 회장>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을 응원하기 위해 릴레이 응원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그 다섯 번째 순서로 명승권 국립암센터 교수, 황지효 한림대강남성심병원 교수, 민재원 약사, 축구선수 이근호(울산 현대·한국프로축구선수협회 회장), 가수 김창렬, NCT 재현, 개그맨 서경석, 작곡가 주영훈 등이 추가로 응원 대열에 합류했다.

명승권 국립암센터 교수는 “코로나19 확산으로 현재 의료진의 피로도가 매우 높은 상황이다. 국민 여러분의 응원과 격려가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기”라고 강조했다. 황지효 한림대강남성심병원 교수는 “코로나19 확산지역 곳곳에서 활약하고 있는 우리 의료진들의 노고를 잘 알고 있다”면서 “바이러스가 반드시 종식될 것이라는 믿음을 갖고 조금만 더 힘을 냈으면 한다”고 전했다.

‘몸짱 약사’로 잘 알려진 민재원 약사는 “마스크 5부제 이후 약국 업무가 마비돼 어려움을 겪는 약사들이 많은 것으로 안다”며 “전쟁을 치르고 있는 모든 의료 관련 종사자분들이 조금만 더 힘내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그룹 NCT의 재현은 “코로나19로 인해 팬들과 만날 수 있는 자리가 줄어들어 아쉽다”면서도 “국민 모두가 함께 응원하고 있으니 의료진분들이 더욱 기운 내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축구선수 이근호는 “우리나라 의료진분들이 앞장서서 바이러스와 맞서고 있으니 든든하다”며 “노고에 항상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지금껏 스포츠닥터스 캠페인에는 김의신 텍사스대 MD앤더슨 암센터 종신교수, 송상용 삼성서울병원 교수, MC 임성훈·이기상, 배우 정준호, 프로골퍼 장하나·김효주·배경은, 인도네시아 축구대표팀 신태용 감독, 이봉주 대한육상연맹 홍보이사, 축구선수 이승우, 가수 설운도·인순이, 코미디언 임하룡, 만화가 박광수, 프로야구 전 LG트윈스 선수 서용빈·김재현·심재학 해설위원, 소프라노 임선혜 등 국내 의료진을 비롯한 스포츠·문화계 스타들이 다수 참여했다.

향후 릴레이 응원 캠페인에는 한국방송진행자연합(KFBA·회장 이기상)을 시작으로 대한병원협회, 대한개원의협의회,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자유총연맹, 대한체육회 등 스포츠닥터스와 협약을 맺은 기관들이 차례로 참여할 계획이다.

스포츠닥터스의 릴레이 응원 캠페인은 일반 시민도 참여할 수 있다. SNS에 응원 동참과 기부를 병행하는 캠페인으로 개인 SNS에 응원 문구를 들고 사진을 찍어 인증한 뒤 스포츠닥터스, 응원릴레이캠페인, 코로나19, 의료진을후원합니다 등 자유롭게 해시태그를 달면 된다. 기부는 스포츠닥터스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후원금은 의료진과 환자에게 필요한 마스크와 손세정제, 영양제 등으로 구성된 키트로 전달된다. 기업 후원도 가능하다. 전 직원이 1만원씩 모금해 기부행렬에 동참할 수 있으며, 기부와 동시에 의료 현장에 집행이 가능하다.

지금껏 취약계층을 위한 의료지원 활동에 앞장서며 국내외 의료지원 4500회를 달성한 스포츠닥터스는 서울대병원, 서울아산병원, 삼성서울병원, 연대의료원, 가톨릭중앙의료원, 고려대의료원, 경희대의료원 등 5000여 종합병원이 소속된 대한병원협회와 4만 개원의 및 15만 의료진 네트워크를 구축한 대한개원의협의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100만 의료진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전국에 의료진을 파견하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