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효성중공업, 충남 당진 송산뉴시티 최초 교육특화 아파트 '당진 해링턴 플레이스 에듀타운' 5월15일 그랜드 오픈

입력 2020-05-12 16:21  


(주)효성중공업이 충청남도 당진시 송산면 유곡리 1312 일원에 조성하는 `당진 해링턴 플레이스 에듀타운`이 5월 15일 모델하우스 오픈 예정이다.

`당진 해링턴 플레이스 에듀타운`은 지하 2층~지상 20층, 전용면적 59·84㎡ 671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로는 △59㎡A 359세대 △59㎡B 38세대 △74㎡ 119세대 △84㎡ 155세대 규모로 전 주택형이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만 공급될 예정이다. 또한, 전세대가 남서향·남동향으로 배치되고, 4Bay-맞통풍 구조를 채택해 채광과 통풍, 환기까지 우수하다.

우선, `당진 해링턴 플레이스 에듀타운`은 충남 당진시 송산뉴시티에서 최초로 교육특화 아파트로 조성될 예정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단지 상가시설 내에 ㈜인재와 고수 수학·과학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자녀들의 교육을 도우며, 공터영어 디지털 영어교육학원도 입점 예정이다.

이러다 보니, 교육 인프라가 부족한 당진시 내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은 편이다.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당진시 내에는 마땅한 사교육 시설이 없어, 강남 대치동까지 주말반으로 원정을 보낼 정도로 교육열이 높다"며 "이 때문에 단지 내 교육특화 시설 들어선다는 소문을 들은 당진시 학부모들의 문의가 분양 전부터 꾸준했다"고 전했다.

또한, `당진 해링턴 플레이스 에듀타운`은 직주근접성도 뛰어나다. 단지는 현대제철산단을 비롯해 당진1철강산단과 송산2일반산단을 차량 약 5분 내외로 접근할 수 있으며, 석문국가산단, 고대국가산단, 부곡산단 등도 차량을 통해 쉽게 이동이 가능하다.

여기에 서해안고속도로 송악IC를 이용해 평택 및 서울지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또 서해안고속도로와 당진영덕고속도로가 만나는 당진JC 진입도 수월해, 세종시를 비롯한 대전 등 광역거점도시 간 이동도 쉽다.

생활인프라도 잘 갖추고 있다. 도보권에 유곡초가 위치해 있어 아이들 통학환경이 뛰어나다. 또,하나로마트와 당진시에 위치한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이용도 편리하다. 여기에 단지 내 교육시설을 물론, 2층 규모의 상가도 예정돼 있어 주거편의성이 뛰어날 전망이다.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단지 인근 대형병원이 건립 예정이며 더불어 현재 진행 중인 5,000여세대의 대규모 주거단지 송산 뉴시티 개발과 당진시 합덕읍~석문면 석문산단까지 총 31km를 잇는 석문국가산단 인입철도(2027년 개통예정) 등 풍부한 개발호재를 갖추고 있어, 입주 후 미래가치는 높다는 평이다.

`당진 해링턴 플레이스 에듀타운`은 최근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각종 특화설계를 적용했다. 전열기를 통한 세대 내 강제 환기 시스템과 99.95% 초미세먼지를 제거하는 필터를 적용하였으며, 실내 출입 시 유입되는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미세먼지 에어샤워 시스템을 각 동 공용현관에 적용한다. 또한 단지 내 어린이놀이터에는 미세먼지 신호등을 설치하여 외출 전 미세먼지 농도 체크를 가능하게 했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도 잘 갖췄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운동시설 및 유아 및 어린이 놀이터, 경로당, 게스트하우스,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등 입주민들이 선호하는 편의시설도 다양하게 배치된다.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당진시 송산면 유곡리 1312번지 일원에위치하고 있으며, 입주는 2022년 8월 예정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