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 디아스포라의 종창역 "NJF(아트팩토리 난장판)"

입력 2020-06-09 10:22  


아트팩토리 난장판(NJF)는 기존의 국공립작가레지던시와 차별화된 운영을 지향한다. 제트리피케션으로 인한 작가들의 유목적인 이주는 예술적인 디아스포라 현상을 만들어 내고 한국 현대미술의 성장에 정착을 저해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고 아트팩토리 난장판 예술감독 한호는 말하고 있다.

예술가들에게 있어 꿈은 자기 자신의 작업실을 갖는 것인데 이러한 결실을 만족하게 하는 예술의 장이 마련된 것이다.

최근 지식산업센터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경기 서북부 파주에 최초로 새로운 지식문화복합센터를 준공하고 있는 NJF(아트팩토리 난장판)(이하 아트아울렛NJF)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파주출판단지 내에 건설중인 지식산업센터 아트아울렛NJF는 새로운 지식문화복합센터로 기존의 일반 지식산업센터와는 차별화를 두고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하는 신개념 지식산업센터이다.

특히나 지식산업센터 내에는 영화, 방송, CF 등을 촬영할 수 있는 대형스튜디오가 마련되어 있어 준공 후에는 많은 연예인들이 방문할 것으로 보여지고 있으며 월 30여만 명이 이용하는 대형쇼핑몰인 롯데프리미엄아울렛(파주점)과 나란히 있어 파주시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예측된다.

이 외에도 아트아울렛NJF는 세대가 변하면서 아티스트의 개념도 달라지고 문화전반에 종사하는 프리렌서들을 총칭 아티스트라 부른다. 모든걸 창의적으로 만들어 내는 컨텐츠 아이콘을 생성하는냐가 중점이 되기 때문이다 아프팩토리에선 아트 스튜디오를 위한 250여개의 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각 층 마다 전시공간을 운영하며 고객들과 작가가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고 지하에는 약 200여 대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주차공간을 마련해 두었다.

또한 300평 규모의 대형 전시공간을 확보했고 1000평 규모의 옥상을 파워 쇼와 영화관람을 위한 공간 또한 조성했다. 아트아울렛NJF는 파주시와 협력하고 파주 출판도시문화재단, 파주 롯데아울렛 그리고 김형석 작곡가님의 아트폼이 문화와 예술을 위한 대형 페스티벌, 아트스테이지 등 다양한 행사에 공조할 계획이다.

현재 파주출판단지 지식산업센터 아트아울렛NJF 내에는 회화, 조각, 설치, 영상, 미디어아트, 판화, 공예 등 다양한 장르의 아트 스튜디오와 프린트샵, 대형 화구점 등이 이미 입주 준비 중에 있다.

한편 아트아울렛NJF는 제1자유로, 제2자유로에서 5분거리이며 2020년 준공예정인 서울-문산 간 고속도로와 제2외각순환도로가 인접해 있고 2023년 개통예정인 GTX-A노선 운정역(가칭) 10분 거리에 위치하는 등 교통 요충지로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의 인프라 확충으로 파주에서 새롭게 도약할 것으로 보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