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고림지구 3차 양우내안애 더센트럴` 분양 주목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7-08 09:00  

`용인 고림지구 3차 양우내안애 더센트럴` 분양 주목


지난 2015년 11월 용인 고림지구에서 양우내안애 1차 `에듀파크` 737세대와 2016년 9월 양우내안에 2차 `에듀퍼스트` 1,098세대의 분양 완판을 이룬 바 있는 양우건설㈜이 이달 `용인 고림지구 3차 양우내안애 더센트럴` 627세대의 분양에 나선다.

치열한 청약 경쟁을 예고한 용인 고림지구 3차 양우내안애 더센트럴은 용인시 처인구 유방동 512-3번지에 들어서며 사업지 주변에서 대형 개발 호재들이 잇따르면서 향후 주거 여건 개선이 전망된다.

에버라인 고진역을 품은 가운데 교통 환경의 획기적인 개선이 이뤄질 용인 처인구 고림지구는 진덕지구, 보평지구 등 택지지구들이 처인구를 중심으로 모이고 있는 가운데 지하철역과 학교 등의 생활 기반시설 확충이 예정되며 완성형 도시로 도약하고 있다.

고림지구가 처인구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하면서 처인구 내 선호 주거지 역시 역북·역삼지구에서 고림지구로 옮겨지고 있어 용인 고림지구 3차 양우내안애 더센트럴의 분양 관련 문의도 잇따르고 있다는 게 분양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이 지역은 향후 GTX-A노선(킨텍스-서울역, 26.3km) GTX용인역이 개통되면 삼성역까지의 출퇴근 시간이 약 13분대로 단축된다. 강북의 중심 메카인 서울역도 약 18분대로 이동할 수 있어 직주근접성이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용인 고림지구는 도로망 신설 호재도 있다. 2022년 완공을 앞둔 서울세종고속도가 개통되면 용인IC를 통해 강남과의 거리를 20분대로 단축할 수 있다. 또한 제2외곽순환도로가 예정돼 있으며 42번과 45번 등 다방면으로의 형성된 교통망 연계 축이 향후 용인 고림지구의 가치를 증대시키는 도화선 역할을 할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용인 고림지구 3차 양우내안애 더센트럴은 대형 교통호재들과 더불어 SK하이닉스, 플랫폼시티, 덕성2일반산업단지, 테크노밸리 등의 개발호재뿐만 아니라 현장 인근에서는 국내 두 번째 규모의 물류단지를 조성하는 `용인국제물류단지 4.0` 사업도 진행 중이다.

SK하이닉스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으로 1만7천여 개의 일자리 창출과 513조원의 생산 및 188조원의 부가가치 유발, 148만 명의 취업유발 효과 등 천문학적인 파급 효과가 발생될 것으로 예상돼 향후 지역 경제 발전과 더불어 배후수요 확대에 큰 영향력을 행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용인시는 플랫폼시티 개발 완료가 예정된 2035년을 기점으로 용인시 인구는 약 128만7000명까지 증가할 것으로 추산하고 있어 주거 수요 역시 급증할 것으로 전망된다.

1차와 2차 분양을 통해 지역 내에서 높은 인지도와 신뢰도를 구축한 양우건설㈜은 고림지구 3차 양우내안에 더센트럴에서 차별화된 시공력을 담은 단지 특화를 선보일 계획으로 희소성이 큰 단지 내 중앙광장을 조성해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인다. 또한 넓은 인동 거리를 통해 프라이버시 강화와 주거 쾌적성 향상을 선사할 예정이다.

실내는 전 타입 판상형 4베이(Bay) 특화설계가 적용된 맞통풍 구조로 채광과 환기가 우수하다. 특히 판상형 설계는 앞·뒤 확장 시 타워형 대비 실거주 면적이 넓어져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어 높은 선호도를 이끌어낼 전망이다. 여기에 가변형 벽체 구조(침실통합형)를 더해 확장 시 붙박이장을 제공, 주거 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모델하우스는 7월 중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용인시 처인구 유방동 512-3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사이버모델하우스도 개관 예정으로 관련 정보 확인 및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할 수 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