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라밸 트렌드 반영한 특화시스템 갖춘 '파비오 더 씨타 섹션오피스' 주목

입력 2020-07-13 15:14  


일과 삶의 균형적 삶을 뜻하는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 트렌드가 사회에 영향을 미치며 근무자들의 일터인 업무 공간에도 영향을 주고 있다.

취업포탈 사람인이 지난 2018년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직장 선택 기준` 설문조사 자료에 따르면 높은 연봉과 저녁이 있는 삶 중 하나만 선택하라는 질문에 응답자 70% 이상이 저녁이 있는 삶을 선택했다.

또한 2020년 취업사이트 잡코리아가 밀레니얼 세대 직장인 507명을 대상으로 `좋은 직장의 조건`을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절반(49.9%)이 워라밸이 보장되는 회사가 좋은 직장이라고 답했다. 좋은 근무 환경이 급여·성과급 등 금전적인 만족, 우수한 복지제도, 수평적이고 자유로운 근무 분위기 등을 제친 것이다.

이처럼 워라밸을 중요시하는 트렌드가 자리잡으며 근무자의 일터인 업무 공간을 개선하고자 하는 움직임이 활발하게 나타나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로 주거복합타워를 말할 수 있다. 입주기업 근로자의 편의성을 높여줄 휴게공간, 커뮤니티 시설 및 다양한 특화 시스템들을 도입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상업시설까지 갖춰 워라밸을 실현시킬 수 있어서다.

실제 섹션 오피스와 오피스텔, 상업시설로 구성된 `신중동역 랜드마크 푸르지오 시티`는 각종 생활편의시설을 갖춘 주상복합단지로 평가되며 지난해 높은 호응 속에 섹션오피스, 오피스텔, 상업시설 등이 모두 단기간 내 완판됐다. 특히 오피스텔은 최고 1,451.75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타입 마감했고 상업시설 청약접수 결과도 257개 청약군(총 283실이며, 이 중 37실은 묶음 호실로 11개 군으로 구성)에 5,080건이 접수돼 평균 20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섹션오피스 506실도 1개월 만에 판매를 마쳤다. 주거복합시설인데다 각종 생활편의시설까지 갖춰 워라밸을 누리기 좋은 환경이 계약에 긍정적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됐다.

업계 관계자는 "워라밸 문화가 사회적으로 자리 잡으면서 직장인들이 생활하는 오피스도 한층 진화하는 추세"라며 "이전 오피스처럼 단순 커뮤니티 시설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최근 오피스는 실질적인 휴식과 여가활동을 누릴 수 있도록 복합시설로 선보이는 경우도 늘고 있어 관심을 가져보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기존 오피스와 차별화된 특화설계를 갖추고 상업, 주거 기능까지 고루 갖춘 주거복합타워 파비오 더 씨타가 내달 분양 예정에 있어 주목받고 있다.

파비오 더 씨타는 연면적 약 8만㎡ 규모에 지하 7층~지상 17층의 복합용도개발(MXD)사업으로 업무시설, 상업시설, 문화 및 집회시설, 주거형 시설로 구성된다. 수년간 수원 상권의 최중심지로 불렸던 옛 갤러리아 백화점 부지에 들어선다는 사실에 벌써부터 많은 분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파비오 더 씨타 섹션오피스는 지상 4~17층에 조성되며 수원 인계동 대다수의 기존 건물 단점을 보완한 희소가치 높은 비즈니스 맞춤형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업무특성에 따라 조합 및 분할이 가능하도록 설계했으며 전호실 복도 벽체 및 출입문 등 공용부 투명 강화유리로 시공될 예정이다. 또한 근로자들의 업무 만족도와 생산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공용 회의실 및 휴게공간 등에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대형 커뮤니티 시설을 도입했다.

여기에 입주사들과 입주 기업을 방문하는 내방객이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하고 주차 자동화 스마트 시스템을 도입한 점도 특징이다. 또한 입주사 확인이 용이하도록 디지털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 설치하는 등 특화 시스템을 갖췄다.

파비오 더 씨타 섹션오피스는 GTX-C노선, 신분당선 연장 등 교통호재 풍부한 수원시청역(분당선) 1,2번 출구 초역세권 입지에 위치해 우수한 교통여건을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입주 기업 직장인들의 출·퇴근이 용이할 것으로 보인다.

분양 관계자는 "파비오 더 씨타 섹션오피스는 조합 및 분할이 가능한 섹션오피스로 구성돼 입주 기업이 원하는 대로 직접 사무실을 구성할 수 있고 워라밸 문화 트렌드를 고려하여 건물 내 다양한 특화설계와 커뮤니티, 상업시설을 갖추고 있어 쾌적한 업무환경을 누릴 수 있는 강점이 있다"라고 말했다. 홍보관은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1126에 위치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