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2:00

입력 2019-03-11 12:00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2:00


■ 전두환, 입 굳게 다물고 이순자와 광주행…거동 이상 없어

5·18 광주민주화운동과 관련해 사자(死者)명예훼손 혐의로 기소된 전두환 전 대통령이 11일 재판 출석차 광주로 출발했다.

전문보기: http://yna.kr/jER5eK-DAOp

■ 행안위, 미세먼지 사회재난 규정 안전관리기본법 처리

미세먼지를 '사회 재난'에 포함시킨 법안이 11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를 통과했다. 행안위는 이날 오전 전체회의를 열어 이러한 내용의 재난 및 안전관리기본법 개정안을 만장일치로 의결했다.

전문보기: http://yna.kr/AHR2eK9DAOZ

■ 軍 "北 미사일발사 준비 가능성 포함 모든 동향 추적·감시"

합동참모본부는 최근 북한의 미사일(로켓) 시설 동향과 관련 "미사일 발사 준비 가능성 등을 포함해서 모든 동향에 대해서 면밀히 추적, 감시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김준락 합참 공보실장(육군 대령)은 이날 국방부 정례브리핑에서 최근 동창리와 산음동 동향과 관련한 북한의 의도를 묻자, "다양한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분석 중"이라며 이같이 답변했다. 김 실장은 "우리 군은 한미 공조하에 북한의 미사일 개발 시설 관련 동향에 대해서 면밀히 추적, 감시하고 있다"면서 "다만, 구체적인 대북 정보 사항에 대해서 말씀드릴 수 없다"고 말했다.

전문보기: http://yna.kr/6GR4eKSDAOX

■ "승리 '성접대 의혹' 카톡방에 연예인 여러명"…일부 경찰소환

빅뱅 멤버 승리(본명 이승현·29)의 해외 투자자 성접대 의혹 대화내용이 담긴 카톡방에는 다른 연예인 여러 명도 함께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최근 이 카톡방에 들어가 있던 다른 연예인 중 일부를 불러 조사했다.

전문보기: http://yna.kr/6FREeKFDAOX

■ 기재부 "카드 소득공제 연장돼야 한다는 전제하에서 검토"

올해로 일몰이 예정된 신용카드 소득공제에 관해 정부가 연장하는 방향으로 검토 중인 것으로 11일 알려졌다. 기획재정부 관계자는 이날 기재부 출입기자단에게 "정부는 신용카드 소득공제가 근로자의 보편 공제 제도로 운영된 만큼 일몰보다는 연장돼야 한다는 대전제 하에서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증세 목적이나 제로페이 활성화를 위해 신용카드 소득공제 제도의 축소·폐지를 검토한다는 일각의 지적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며 이같이 언급했다.

전문보기: http://yna.kr/AHR8eKVDAOw

■ "또 B737-맥스…" 연이은 추락에 국내 항공사도 긴장

미국 보잉의 차세대 주력기 B737-맥스(MAX)가 5개월 사이 2대나 추락하면서 이 기종을 도입했거나 도입을 추진 중인 국내 항공사들도 바짝 긴장하고 있다. 현재 국내에는 이스타항공이 작년 말부터 올해 초까지 2대를 차례로 들여와 운행 중이다. 이 여객기들은 일본, 태국 등 노선에 투입되고 있다.

전문보기: http://yna.kr/iGRteKoDAO6

■ 홍영표 "노동 유연성·안정성 동시에 높이는 사회적대타협 하자"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11일 "사회적 대타협으로 노동시장 구조개혁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노동시장의 유연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높이는 사회적 대타협을 반드시 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노동계는 '해고는 살인'이라면서 유연성 확대를 거부하고, 경제계는 안정성을 강화하면 기업에 부담이 된다고 반대했다"며 덴마크의 '유연 안정성' 모델에서 노사 상생의 해법을 찾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전문보기: http://yna.kr/2FRweKhDAOW

■ 한국당 지지율 30.4%…국정농단사태 이후 처음으로 30%대 회복[리얼미터]

자유한국당의 정당 지지율이 박근혜 정부의 국정농단 사태 이후 처음으로 30%대를 회복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11일 나왔다. 리얼미터가 YTN 의뢰로 지난 4∼8일 전국 성인 남녀 2천518명을 대상으로 조사(신뢰수준 95%에 표본오차 ±2.0%포인트)한 결과, 한국당 지지율은 전주보다 1.6%포인트 상승한 30.4%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보기: http://yna.kr/QERVeKxDAOx

■ 경사노위 보이콧 3인 "우리가 보조축? 취약계층 목소리 들어야"

대통령 직속 사회적 대화 기구인 경제사회노동위원회(경사노위)를 '보이콧' 중인 청년·여성·비정규직 대표 3인이 취약계층의 목소리를 더 반영할 수 있는 방식으로 경사노위 운영체계를 개편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전국여성노동조합 나지현 위원장, 청년유니온 김병철 위원장, 한국비정규노동센터 이남신 상임활동가 등 3명은 11일 서울 종로구 참여연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국여성노동조합·청년유니온·한국비정규노동센터는 오늘 오전에 열릴 예정이었던 경사노위 제3차 본위원회에 깊은 고뇌와 숙고를 거듭한 끝에 불참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전문보기: http://yna.kr/.GR5eKDDAO5

■ '18세 20일'이강인, 벤투호 합류…최연소 태극마크 '역대 7번째'

파울루 벤투(포르투갈)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이 3월 두 차례 A매치를 앞두고 한국 축구의 미래로 손꼽히는 유망주 이강인(18·발렌시아)을 전격 발탁했다. 벤투 감독은 11일 파주NFC(대표팀트레이닝센터)에서 오는 22일 볼리비아(오후 8시·울산문수구장)와 26일 콜롬비아(오후 8시·서울월드컵경기장) 평가전에 나설 태극전사 27명의 명단을 발표하면서 이강인을 포함했다.

전문보기: http://yna.kr/gGRWeKODAOM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