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전산시스템 업그레이드 이후 점검과정에서 발생"
(서울=연합뉴스) 신호경 기자 =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 서비스 접속이 12일 간헐적으로 끊어지면서 고객들이 불편과 혼란을 겪었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이날 인터넷뱅킹 서비스는 오전 10시 30∼50분, 오후 4시~4시 20분을 포함해 수차례 중단됐고, 이용자들은 길게는 수 십 분씩 서비스 접속에 실패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전산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 이후 몇 가지 점검 작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접속이 원활하지 않은 문제가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연휴 중 9일 KB국민은행은 '전산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을 진행했고, 이에 따라 같은 날 오후 8시까지 주요 서비스가 순차적으로 중단됐다. 앞서 KB국민은행은 업그레이드 일정을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공지했다.
하지만 당초 일정·계획과 달리 11일에도 접속 오류 문제가 발견됐고, 결국 연휴가 끝나고 영업점이 문을 연 12일까지 장애가 이어진 것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영업점 전산망과 연계하는 작업 중 10분 안팎의 접속 오류가 생긴 것으로 파악된다"며 "이 부분을 미리 공지드리지 못해 죄송하다"고 밝혔다.
shk999@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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