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립 컬러 트렌드’ 리포트

입력 2013-01-26 10:36  

[뷰티팀] 2013년 봄 유행할 립스틱 컬러는 핑크와 누트럴 컬러다. 촉촉한 입술 보다는 매트한 립 표현이 강세를 보인다. 두 가지 컬러 팔레트가 공존하는 이번 시즌 유행할 립 메이크업 트렌드를 분석했다.

팝(POP) 컬러로 입술에 시선 집중!


채도가 높은 팝 핑크 컬러는 입술 전체를 채우지 않는 것이 무난하다. 컨실러나 립 전용 베이스를 사용해 그라데이션 효과를 넣어 자연스럽게 연출한다. 그라데이션 기법을 활용할 때 주의할 것은 각질을 관리하는 것. 립 전용 에센스와 팩을 사용해 각질을 제거한 뒤 발라주면 선명한 컬러를 즐길 수 있다.

오렌지 컬러로 도톰한 입술을 강조하고 짙은 눈썹과 가늘게 그린 아이라인으로 사랑스러운 립 메이크업을 연출한다. 혈색 있게 빛나는 피부 톤에는 오렌지 컬러가 제격이다. 입술 윤곽을 따라 컬러를 채워 준 뒤 글로스로 마무리 한다.

오렌지와 핑크 컬러가 강세를 보이는 이번 시즌 눈에 띄는 메이크업 방법은 두 컬러를 섞어 바르는 것. 입술라인을 따라 핑크 컬러를 바른 뒤 입술 안쪽을 오렌지로 채워 주거나 컬러 에센스로 입술을 케어 한 뒤 안쪽에 네온 오렌지 립스틱을 터치해준다.

겔랑 루즈 오토마띠끄
선명한 오렌지 컬러 립스틱이다. 고급스러운 골드 패키지가 고급스럽다. 칙칙한 컬러 일색의 겨울, 메이크업에 생기를 더할 수 있다.

맥 캔디 얌얌
화사한 네온 핑크 컬러 립스틱이다. 마무리는 매트하지만 건조하지 않고 텍스쳐가 가벼워 바르지 않은 듯 편안하다. 팝 컬러 그대로 발색되며 포인트로 사용하기 유용하다.

누트럴 컬러로 우아한 카리스마


도톰한 입술에 톤 다운된 립 컬러를 매치하면 우아한 느낌을 살릴 수 있다. 누드 컬러 립스틱과 스모키 메이크업은 카리스마 있는 메이크업의 정수. 볼륨있는 입술과 크리미한 텍스쳐를 살린 립 메이크업에 주목하자.

누트럴 컬러 립스틱은 우아한 이미지를 표현한다. 매트한 피부 표현 후 연출하는 것이 좋다. 누트럴 컬러는 피부 톤과 가장 유사하기 때문에 립스틱 컬러의 발색을 높이기 위해 입술에 컨실러를 바르는 단계가 필요하다.

컨실러와 립스틱을 레이어드할 때 주의 할 것은 밀리거나 들뜨지 않게 발라주는 것. 입술에 주름이 많은 경우 립스틱이 뭉치지 않도록 기초 단계에서 주름을 관리해 준다.

입술 전체에 누드 컬러 립스틱을 바를 때 주의할 것 은 뭉치지 않도록 붓을 사용하는 것. 자연스러운 누트럴 컬러 발색을 위해서는 평상시 안티에이징에 신경 쓴다.

맥 크렘 드 누드
다양한 텍스쳐와 컬러로 매력적인 입술을 연출해주는 제품이다. 텍스쳐 타입에 따라 다양한 표현이 가능하며 입술을 촉촉하게 가꿔준다.

랑콤 루즈 인 러브
은은한 광채와 색채감이 특징이다. 누트럴 컬러 립스틱 특유의 건조함이 없으며 촉촉하고 가볍게 연출할 수 있다. 가벼운 텍스쳐로 볼륨감 있는 입술을 만들 수 있다.

립스틱 바르기 전 잊지 말자 ‘립 케어’

러브하트 립케어 시스템 3단계

1단계 립 마스크 주름 관리에 유용한 제품이다. 입술의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수분과 미네랄을 공급한다.

도포 후 1~2분 정도 문질러 주면 각질을 말끔히 정리해 주름이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
2단계 립 겔 패치 밀착력이 높은 패치형 젤리 팩은 피부장벽을 강화해 각질을 잠재우는데 도움이 된다.
3단계 립 에센스 체인지 컬러 에센스 성분을 함유 하고 있어 입술 색에 생기를 불어넣어 틴트를 사용한 듯한 효과를 줄 수 있다. (사진 제공: 맥, 브릴리언트)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안혜경 파격화보, 단아함 벗고 관능미 폭발
▶ ‘청담동 앨리스’ 박시후 모피 이불 “정체가 뭐야?”
▶ 김태희, 청초하고 매혹적인 ‘샴푸의 요정’ 변신
▶ 2013 S/S 헤어스타일 트렌드 “화사하고 내추럴하게!”
▶ 소녀시대 ‘퍼니 펑키’ 티저 속 몽환적 스타일 비법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