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주간' 및 '중소기업 바른성장 다짐' 선포식 열어

입력 2018-05-14 13:13   수정 2018-05-14 13:14

중소기업중앙회는 중소기업의 위상을 높이고 중소기업인의 결속을 다지기 위한 ‘제30회 중소기업주간’ 행사를 오는 18일까지 일주일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중소기업의 혁신성장, 대한민국을 새롭게 합니다’이다. 이를 위해 15개 중소기업단체가 공동 주최하고 18개 중소기업 지원기관이 공동주관 기관으로 참여하며 27개 정부·지자체가 후원하는 136건의 행사가 열린다. 중소기업인 약 1만7000명이 토론회나 설명회 등에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중소기업 주간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은 이날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 한무경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 강승구 중소기업융합중앙회장, 이용성 한국벤처캐피탈협회장, 백종윤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장, 김영윤 대한전문건설협회장, 윤소라 한국여성벤처협회장, 박기영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 전현경 IT여성기업인협회장 등 대표적인 중소기업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올해 중소기업주간 행사는 국가경제에 기여한 중소기업유공자를 포상하는 2018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17일), 13개 지역별 중소기업인대회를 비롯해 세미나, 토론회, 전시회, 소통행사 등 각종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중소기업단체협의회는 이날 중소기업의 반부패·청렴인식을 제고하는 한편 중소기업이 공정시장 구축의 기틀이 되겠다는 의지를 다지는 ‘중소기업 바른성장 다짐 선포식’을 개최했다. 중소기업계가 ‘중소기업 혁신 성장’ ‘청렴사회와 공정시장 조성’ 등 ‘바른성장을 위한 6대 다짐’을 통해 청렴 사회와 중소기업 중심의 경제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중소기업 바른성장 캠페인’은 중소기업단체협의회와 기업은행이 바른성장 문화 조성을 통한 중소기업의 이미지 개선과 신성장 문화 조성을 위해 지난달부터 중소기업인의 자발적 참여로 진행된 캠페인으로, 현재 3만개여 중소기업이 참여했다.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이번 행사는 중소기업의 중요성을 알리고 중소기업인들의 자긍심을 고양하는 축제”라며 “우리 경제의 ‘재도약’을 위해 과감한 기업가 정신으로 우리 경제의 버팀목 역할을 담당하는 중소기업인들이 다시 뛰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