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경기북부' VS 남경필 '경기남부', 여야 경기도지사 후보들 표밭 공략

입력 2018-05-31 16:07  

6.13전국동시지방선거의 공식선거운동이 시작된 31일 경기도지사 여야 후보들은 경기 북부와 남부지역을 양분해 표밭갈이에 나섰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는 접경지역인 파주, 고양 등 경기북부에서
평화와 번영의 행보'로 첫 공식 유세 일정을 시작했다.

남경필 자유한국당 후보는 자신의 정치적 고향인 수원을 시작으로 화성과 광주를 방문해 '전업주부 지원' 공약을 제시하며 여성표 몰이에 나섰다.


31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파주 금촌역을 방문에 유세를 벌이고 있다. 명캠프 제공

이 후보는 이날 파주시 금촌역 광장에서 유권자들을 만나 "첫 출발지로 파주를 선택한 이유는 대한민국의 새로운 천년을 맞이하는 가장 중요한 곳이기 때문"이라며 "이제 파주는 대한민국의 끝이 아니라 남북간의 협력과 동북아 평화공동체로 가는 관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후보는 그러면서 "대한민국은 나라다운 나라가 되어가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이 잘하고 있다""문재인 대통령을 도와 문재인 정부 성공을 뒷받침하고 새로운 천년을 시작할 사람은 바로 이재명"이라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유세 뒤 이재준 고양시장 후보, 최종환 파주시장 후보와 '평화경제·남북교류 중심도시 공동조성을 위한 정책협약'을 맺고 평화경제·남북교류를 위해 3자가 실질적 협력을 추진하기로 약속했다.

이들은
협약서에는 파주, 고양시에 '평화지역'의 미래에 맞는 국가적 책임과 지원의 보답이 있어야 할 것, 통일경제특구지정, 남북경제협력단지와 평화국제도시 조성, 남북철도망 연결 및 활용 등 실질적 정책과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할 것, 이재명 후보는 두 도시의 정책협약을 지지하며 실질적 실현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할 것 등의 내용이 담겼다.

이 후보는 파주 유세 이후 고양시 일산문화공원을 방문해
"
우리는 지금의 기회가 파주·고양이 평화경제의 행복도시로 도약하는 대전환의 국면임을 확고히 하고, ‘통일경제특구지정, ‘남북경제협력단지평화국제도시조성, ‘남북철도망연결및활용등 평화경제를 실현할 실질적 정책과 사업들을 공동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지지를 당부했다.



31일 남경필 자유한국당 후보가 자신의 정치적 고향인 수원 팔달구 영동시장을 찾아 지지를 당부하고 있다. 남경필 캠프 제공


남경필 자유한국당 후보는 이날 영동시장을 방문해 '민생을 최우선 하는 도지사가 되겠다"며 공식 유세 일정에 돌입했다. 이와 함께 "이 시대 모든 어머니를 응원한다"며 전업주부 지원 공약을 제시했다.

나는 전업 주부다 공약은 도내 거주 만48~54세 전업주부 중 일정 소득기준을 충족한 주부를 대상으로 공모해 실시할 계획이다.

이 공약은 지난 21일 '더 따뜻하고 건강한 경기도'라는 주제로 발표한 '보건.복지.교육.문화' 분야 공약의 핵심이다. 전업주부의 제2의 인생을 지원하는 것이다.

남 후보는 "아이들을 키우구 가정생활을 하는 전업주부들의 고귀한 가치가 우리 사회에서 제대로 평가를 받지 못했다"며 "중년 전업 주부의 가정에 대한 헌신의 가치를 인정하고 사회에서 새로운 역할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는 주부들의 표심을 자극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전업 주부 지원책은 활동계획서, 가구소득 등 서류심사를 거쳐 전업 주부 1인에 연 120만원, 3인 이상 주부 동아리의 경우 연 500만원을 지원한다.

남 후보는 "그동안 아이를 키우고 양육하는 전업 주부로서 여성의 역할에 대한 존경의 표현"이라면서 "그런 의미에서 제2의 인생을 추진하고자 하는 여성들에게 경기도가 뒷받침을 해드리겠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남 후보는 오후에는 화성과 광주시 등을 방문해 "일하는 청년시리즈의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년 여성들, 특히 평생을 가정을 위해 헌신한 주부들을 위한 정책을 펼칠 것"이라며 여성들의 표심을 자극했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